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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BMW M과 ALPINA는 어떻게 다른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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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2063Lv 91
조회 수137

ALPINA의 변함없는 정체성은 성능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BMW M의 거친 레이싱 지향적 특성보다 럭셔리, 세련됨, 그리고 수월(effortless)속도를 우선시하는 것입니다.

*ALPINA(알피나)**는 독일 바이에른주 부르크잘라흐에 본사를 둔 자동차 제조사로써 흔히 BMW의 튜너로 알려져 있었지만, 실제로는 1965년에 설립되어 독일 교통부로부터 독립된 완성차 제조사로 공식 인정을 받았습니다. • 알피나는 BMW의 양산차량을 기반으로 하여 독자적인 고성능 모델을 개발합니다. 이들의 차량 생산 과정은 BMW의 생산 라인과 연계되어 있습니다.

최근 인터뷰에서 창립자의 아들이자 현 브랜드 책임자인 “안드레아스 보벤지펜(Andreas Bovensiepen)” 은 ALPINA가 어떻게 자신만의 길을 성공적으로 개척했는지 설명했습니다. 초기 모델부터 ALPINA는 상당한 출력을 달성하고자 했으나, 이는 항상 운전 용이성과 럭셔리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보벤지펜은 ALPINA의 비전통적인 엔지니어링의 초기 사례인 E21 3 시리즈를 회상했습니다.

BMW 323i가 143마력을 냈던 반면, ALPINA는 528i의 더 크고 개조된 \bm{2.8}리터 엔진을 장착하여 200마력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거의 $50%$에 달하는 증가였습니다. 보벤지펜이 언급했듯이, ALPINA는 BMW가 V8이나 V12 엔진을 도입하기 전, 그리고 터보차저가 널리 퍼지기 전부터 꾸준히 성능의 선례를 세웠습니다. E12 BMW 5 시리즈에서 더 많은 출력을 내는 방법을 논하며 그는 "유일한 해결책은... 터보를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엔지니어링 노력은 약 300마력을 자랑하며 한때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세단이었던 B7 터보를 탄생시켰습니다. 럭셔리하고 수월한 파워 대(對) 고회전 레이스 지향하는 Alpina 가장 근본적인 차이는 주행 경험에 있으며, 보벤지펜은 이를 벤틀리와 유사하다고 묘사합니다. ALPINA 차량은 "더 수월한" 느낌을 위해 튜닝되었으며, 하단에서 나오는 많은 토크로 특징지어집니다

이러한 철학은 BMW M의 전통적인 접근 방식과는 극명하게 대비됩니다. 보벤지펜은 BMW M이 "실린더당 4 밸브 헤드, 고회전에 더 중점을 두는 방향으로 나아갔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차이를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마력을 얻는 방식이 완전히 달랐습니다. 그리고 운전하는 차량도 완전히 달랐습니다."

보벤지펜의 부친이 구상했던 ALPINA의 임무는 "더 럭셔리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었습니다. 목표는 결코 "더 나은 M 카"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도로 위의 레이스 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각 차량을 “아우토반을 위한 아주 멋진 크루저"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세련됨과 인테리어를 통한 차별화

이러한 차별화는 엔진 튜닝을 넘어 실내 편의 장치로 확장되었습니다. 보벤지펜은 이 초점이 이미 1960년대 후반에 Scheel이나 Recaro와 같은 전문 업체들의 스포츠 시트를 사용하면서 시작되었다고 회상하며, 성능 지원과 장거리 편안함의 독특한 조합을 강조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상징적인 ALPINA 블루와 그린 색상은 부분적으로 즐거운 우연이었습니다. 녹색은 한 스폰서가 E9 CSL 중 한 대를 녹색으로 칠해달라고 요청한 데서 비롯되었으며, 보벤지펜 선임이 그 색을 마음에 들어 채택했습니다. 이는 ALPINA 성공의 많은 부분이 엔지니어링 탁월함 덕분이지만, 모든 요소가 "전략적으로 계획된" 것은 아니었음을 보여줍니다.

궁극적으로 ALPINA는 의도적으로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그들만의 틈새시장을 개척했습니다. 즉, 트랙용 무기가 아닌, 최고의 편안함과 절제된 럭셔리가 결합된 고성능의 세련된 신사용 고속 차량을 제공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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