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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현대차에 남아있는 일본기술

검은비

Lv 89

20.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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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88

오늘 할 얘기는 머플러 위치 입니다. 지금이야 듀얼머플러가 많으니 큰 의미는 없다고들 하지만 많은차가 2천이하이니 그래도 현대가 더 신경써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에 다시 나오겠지만 최초 일본에서 배워온 기술로 차를 만들다보니 머플러위치가 좌측주행인 일본과 동일합니다. 현대서 조금만더 신경 썼으면 진작에 좌머플러로 바꿨을겁니다. 이게 보행자를 위해서 즉 자국민을.위해서라도 진작에.바꿨어야 할 사항입니다. 또한 배기구의 반대쪽에 주유구가 있는데 이것도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우측에 있어야합니다. 긴급주유시 아무래도 우측이 주유자의 안전을 보장해주죠. 현기가 앞장서사 좀더.신경써줬으면 좋겠지만 이제와서 큰돈 들어갈 구조변경은 절대 안해주겠죠. 어차피 전기차로 다 넘어가면 부질없는 내용이 되긴 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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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장세진

Lv 105
20.08.14

알죠 알죠... 아무래도 처음 차를 배울 때... 일본에서 배워와서 .. 어쩔 수 없는 측면도 있을듯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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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

Lv 89
작성자
20.08.14

기업입장에선 전체 구조를 다시 바꿔야되니 힘든측면도 있을거.같아.이해는.되지만.안타까운 측면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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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

Lv 105
20.08.14

맞아요~~ 그치만 이런데 보다는 신차 오류 잡고 출시하는데 돈을 더 많이 써줬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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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

Lv 89
작성자
20.08.14

그러게요.2천년초반까지만 해도 차들이 참 괜찮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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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쳐맨박준형

Lv 41
20.08.14

와... 이런 뒷 이야기가 있을줄은 몰랐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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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

Lv 89
작성자
20.08.14

차는 뒤져보면 재밌는 이야기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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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가리95

Lv 10
20.08.14

머플러 주유구 다 일본식에 핸들만 한국식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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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

Lv 89
작성자
20.08.14

그러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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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

Lv 87
20.08.14

오늘도 좋은 컨텐츠 잘 읽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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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

Lv 89
작성자
20.08.14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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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

Lv 9
20.08.14

일본의 잔재라는건 식민치하에 발생한 악습 폐습이 지금도 남아있을때 쓰는말같습니다. 기술이전이나 기술을 배우는단계에서 도면을 그대로 배껴서 하다보니 머플러위치가 통행위치랑 다른부분이지 초기에 미국에게서 배웠다면 미국도면이 기준이 되었을것이죠 과도한 애국주의인것 같습니다. 만약 이동방향이 일본과 같이 좌측통행이라면 악습폐습 잔재가 되겠지만(과거 보행시 좌측통행이었음) 특정나라에서 기술 이전받은 부분이 그 나라가 적대적인 나라였다 잔재라고하기엔 무리가있어보이고 최초 수제차는 지프를 개조해서만든 ㅅㅣㅂㅏㄹ이라는차인데 이것만봐도 일본이 남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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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

Lv 89
작성자
20.08.14

그렇군요 잔재란 말이 그렇게 쓰이겠네요. 근데 아래 먼가 글을 쓰시다가 잘린느낌이^^댓글이 글자수 제한이 있다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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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

Lv 89
작성자
20.08.14

기술로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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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

Lv 9
20.08.14

글쓴이님께서 생각하시는 기술독립은 필요해보입니다. 시작이야 어찌되었든 지금은 보기엔 안 좋은건 사실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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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

Lv 89
작성자
20.08.14

이제 전기차로 넘어가니 독자적인 기술로 승부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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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

Lv 83
20.08.14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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