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HOT
시승후기
4

기아 SORENTO hybrid 하이브리드 그래비티 6인승 2WD

BMW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
썸씽wrongLv 64
조회 수17,915
프로모션가

4,400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20년식

하이브리드 그래비티 6인승 2WD

4,241만원
쏘렌토 하이브리드
총점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4

이번 3박 4일간 전국 일주 출장(1100km)을 다녀오면서 회사 동료분의 차인 쏘렌토 하이브리드 2륜 모델을 장거리 운행해보며 느낀 점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궁금했습니다. 국내에서 지금 계약했을 때 가장 오랜 대기 기간을 인내해야하는 핫한 차.. 국내에서는 이 급의 SUV 중 첫 하이브리드 엔진이 적용된 차량으로 주목 받았고, 그래서 국내 SUV 시장은 쏘하 출시 전과 쏘하 출시 후로 구분해도 과언이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SUV=디젤 공식을 깬 차! 과연 1년이라는 대기기간을 기다려서라도 사야하는 그만한 매력이 있는 차인가..? 결론은 이 가격대에 그보다 "확실히" 나은 대안이 없기에.... 인기가 높은 것이 아니가!

성능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3


기존에 현기차 중 경험해본 SUV, RV 차량은 싼타페 DM 2.0 디젤 팰리세이드 2.2 디젤 카니발 2.2 디젤 인데 하이브리드 차량은 어떤 느낌일지 상당히 궁금했습니다. 1.6 터보 + 전기가 합쳐진 출력은 230마력, 35토크 1. 주행성능 토크가 낮아서인지 2.0 디젤 SUV보다 펀치력은 확실히 낮았지만 기어 변속 이질감은 크게 느껴지지 않아서 편안한 가속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급가속할 땐 가끔 변속이 안되고 알피엠만 올라가는 느낌도 간간히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성능을 기대하기엔 다소 심심함, 확실히 싼타페보다 커서인지 고속에서 코너링, 차선 변경시 뒤뚱거리는 느낌 쫙 깔고 가는 카니발보다 불안한 고속 안정성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2. 핸들링 왜 다들 핸들을 좀 더 그립감 있게 묵직하게 만들지 않을까요? 갸냘픈 핸들의 두께가 제대로된 핸들링을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덩치에 비해 가벼운 핸들링은 주차장에서나 좁은 골목에서 한 손 핸들링을 하는데 편안한 느낌이었습니다. 3. 승차감 1열은 고속에서 휘청댈 때만 제외하고는 운전석, 조수석 모두 멀미 없이 편안한 승차감이 있었습니다만, 2열은 요철을 지날 때 통통 튀는 느낌이 안락한 시트가 무안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시내에서는 조용했던 차가.. 고속도로만 나가면 차가 너무 시끄러워집니다. 실내 방음 수준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2열에 앉은 사람과 소통하려면 목소리를 꽤 크게......ㅠ

디자인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

5


디자인은 국내외 통틀어 가장 높은 등급의 점수를 매겨줘야하지 않을까요? 적어도 디자인만큼은 국내 SUV 중에선 ALL 체급 통틀어서도 최고이지 않나 싶습니다. 다만 익스테리어 디자인 코드를 실내에서도 녹여내느라 사각 타입의 공조기들은 핸드폰 거치대, 방향제 등을 거치하기에 실용성이 다소 떨어져 억지스러운 느낌도 있었습니다.

옵션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4


현기차의 옵션은 만점을 줘도 부족함이 없죠. 다만 반자율주행시, 차선이탈방지 모드에서 차가 고속도로에서도 차선을 읽는 능력이 약간 부족해보였습니다. 의식적으로 핸들에 잡고 있는 손에 힘을 주게 됩니다. 핸들을 잡아달라는 경고창도 이미 잡고 있는데도 자꾸 경고가 떠서 일부러 핸들을 좌우로 흔들어줘야하는 것이 꽤 귀찮게 느껴졌습니다. 2020년형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리모트 주차 기능이 안전상의 이유로 빠져있다가 22년형에는 들어간 것이 말장난처럼 느껴져 아쉬웠구요. 아.. 그리고 가장 아쉬웠던 것은 기본 오디오 성능이었습니다. 고속 주행시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 하부소음으로 인해 음악을 듣는 것이 되려 귀를 피곤하게 했습니다. 소음이 해결이 안됐는데 오디오 옵션이 큰 의미가 있겠나 싶지만, 차에서 음악을 듣는 것을 즐겨하시는 분들은 꼭 크렐오디오 옵션을 넣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연비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4


1100km 동안 트립상 누적연비는 대략 15 정도였습니다. 90%정도가 고속도로였음을 감안하면 드라마틱까지는 아니지만 무난한 정도였다고 생각합니다. 주행거리가 많은 분들이라면 당연히 하이브리드를 선택하시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디젤을 선호하지 않는 분위기이지만 확실히 국산차보다 방음, 떨림 등을 잘 잡은 독3사 디젤차량과 유지비면에서 잘 따져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 26

o투짱oLv 34

쏘하 명작이죠~

VOLKSWAGEN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viLv 103

좋은차 뽑으셨네요

BMW 로고 이미지AUDI 로고 이미지
charleszLv 61

멋지네요 !!

KIA 로고 이미지HYUNDAI 로고 이미지
소니7Lv 90

휠 정보 궁금합니다

BMW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
썸씽wrongLv 64작성자

19인치 기본 휠에 스티커 작업한거라고 하네요! ㅎㅎ

HYUNDA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울트라맨8Lv 116

이쁘네요 ㅎㅎ

대유안대유Lv 95

정말 가성비 딱좋은차같아요 쏘렌토 싼타페

LANDROVER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
가식스Lv 51

하브는 시내에서 더 빛을보죠!

GENESIS 로고 이미지
은아양Lv 12

멋지네요^^

탈퇴자Lv 1

지금 저는 업무용으로 회사에서 이번에 나온 스포티지 디젤에 스마트크루즈랑 들어간 옵션만 한 차량인데요. 일전부터 산타페나 소렌토(21년형)나 이번 스포티지나 다 몰아봐도, 차선 잡고가는건 정말 에러인듯 하네요. 1차선에 있으면 오른쪽으로 치우쳐서 주행, 제일 끝차선에 있으면 왼쪽으로 치우쳐서 주행. 중간에 차선들에서는 그나마 중앙을 어느정도 유지. 그러나 커브구간에서는 조향 자체가 매우 불안하게 작동합니다. 말씀하신대로 핸들을 잡고 있는 손에 그냥 수동 조향할 때보다 더 힘이 들어가는 느낌? 그리고 스마트 크루즈 기능을 쓸 때 전방

AUDI 로고 이미지
지우히메Lv 24

좋아요 누르고 춍춍춍 사라짐~

AUDI 로고 이미지
배뚜뚜Lv 22

왜이렇게 오래걸리는거에요?

LANDROVER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
가식스Lv 51

차량용 반도체는 기초반도체에 가까워 마진이 매우 적고 안전의 문제로 납품기준이 까다로워 진입장벽이 높은데 하나 둘 공급업체가 사라지고 조금씩 나아진다한들 그로인해 근1년간 쌓인 출고대기 물량을 소화못해서? 몇년내로 반도체이슈 나아지는건 어려울거같아요. 더군다나 비메모리로 넘어가는 추세라?

AUDI 로고 이미지
배뚜뚜Lv 22

반도체 수급량이 적어서면 13개월도 장담못하는거군요?!

LANDROVER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
가식스Lv 51

그렇죠 문제는 일시적인 문제가 아니라는 허허;;

TOYOTA 로고 이미지KIA 로고 이미지HYUNDAI 로고 이미지
BKMLv 3

와우ㅎ 잘읽었습니다.. 관심있는 차종인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추월금지Lv 2

유튜브 환희아빠 MQ4 하부코팅 영상보고 구매 안했는데 하브는 언더코팅 제대로 해서 나왔는지 궁금하네요

BENZ 로고 이미지
오비이락Lv 22

좋네요 저도 4륜으로 고민중인데 저정도면 질러놓고 고민해야겠네요 ?? 1년이라

룰루날라Lv 2

좋았던…

MIN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드라이브짱Lv 20

이쁘네요 승차감이 궁금하네요!

BENZ 로고 이미지POLESTAR_14 로고 이미지
GoFowardLv 102

시승기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