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SORENTO hybrid 하이브리드 그래비티 6인승 2WD


썸씽wrong
21.12.09

17,864

4,400
하이브리드 그래비티 6인승 2WD






4점
이번 3박 4일간 전국 일주 출장(1100km)을 다녀오면서 회사 동료분의 차인 쏘렌토 하이브리드 2륜 모델을 장거리 운행해보며 느낀 점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궁금했습니다. 국내에서 지금 계약했을 때 가장 오랜 대기 기간을 인내해야하는 핫한 차.. 국내에서는 이 급의 SUV 중 첫 하이브리드 엔진이 적용된 차량으로 주목 받았고, 그래서 국내 SUV 시장은 쏘하 출시 전과 쏘하 출시 후로 구분해도 과언이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SUV=디젤 공식을 깬 차! 과연 1년이라는 대기기간을 기다려서라도 사야하는 그만한 매력이 있는 차인가..? 결론은 이 가격대에 그보다 "확실히" 나은 대안이 없기에.... 인기가 높은 것이 아니가!












3점
기존에 현기차 중 경험해본 SUV, RV 차량은 싼타페 DM 2.0 디젤 팰리세이드 2.2 디젤 카니발 2.2 디젤 인데 하이브리드 차량은 어떤 느낌일지 상당히 궁금했습니다. 1.6 터보 + 전기가 합쳐진 출력은 230마력, 35토크 1. 주행성능 토크가 낮아서인지 2.0 디젤 SUV보다 펀치력은 확실히 낮았지만 기어 변속 이질감은 크게 느껴지지 않아서 편안한 가속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급가속할 땐 가끔 변속이 안되고 알피엠만 올라가는 느낌도 간간히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성능을 기대하기엔 다소 심심함, 확실히 싼타페보다 커서인지 고속에서 코너링, 차선 변경시 뒤뚱거리는 느낌 쫙 깔고 가는 카니발보다 불안한 고속 안정성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2. 핸들링 왜 다들 핸들을 좀 더 그립감 있게 묵직하게 만들지 않을까요? 갸냘픈 핸들의 두께가 제대로된 핸들링을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덩치에 비해 가벼운 핸들링은 주차장에서나 좁은 골목에서 한 손 핸들링을 하는데 편안한 느낌이었습니다. 3. 승차감 1열은 고속에서 휘청댈 때만 제외하고는 운전석, 조수석 모두 멀미 없이 편안한 승차감이 있었습니다만, 2열은 요철을 지날 때 통통 튀는 느낌이 안락한 시트가 무안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시내에서는 조용했던 차가.. 고속도로만 나가면 차가 너무 시끄러워집니다. 실내 방음 수준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2열에 앉은 사람과 소통하려면 목소리를 꽤 크게......ㅠ





5점
디자인은 국내외 통틀어 가장 높은 등급의 점수를 매겨줘야하지 않을까요? 적어도 디자인만큼은 국내 SUV 중에선 ALL 체급 통틀어서도 최고이지 않나 싶습니다. 다만 익스테리어 디자인 코드를 실내에서도 녹여내느라 사각 타입의 공조기들은 핸드폰 거치대, 방향제 등을 거치하기에 실용성이 다소 떨어져 억지스러운 느낌도 있었습니다.





4점
현기차의 옵션은 만점을 줘도 부족함이 없죠. 다만 반자율주행시, 차선이탈방지 모드에서 차가 고속도로에서도 차선을 읽는 능력이 약간 부족해보였습니다. 의식적으로 핸들에 잡고 있는 손에 힘을 주게 됩니다. 핸들을 잡아달라는 경고창도 이미 잡고 있는데도 자꾸 경고가 떠서 일부러 핸들을 좌우로 흔들어줘야하는 것이 꽤 귀찮게 느껴졌습니다. 2020년형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리모트 주차 기능이 안전상의 이유로 빠져있다가 22년형에는 들어간 것이 말장난처럼 느껴져 아쉬웠구요. 아.. 그리고 가장 아쉬웠던 것은 기본 오디오 성능이었습니다. 고속 주행시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 하부소음으로 인해 음악을 듣는 것이 되려 귀를 피곤하게 했습니다. 소음이 해결이 안됐는데 오디오 옵션이 큰 의미가 있겠나 싶지만, 차에서 음악을 듣는 것을 즐겨하시는 분들은 꼭 크렐오디오 옵션을 넣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점
1100km 동안 트립상 누적연비는 대략 15 정도였습니다. 90%정도가 고속도로였음을 감안하면 드라마틱까지는 아니지만 무난한 정도였다고 생각합니다. 주행거리가 많은 분들이라면 당연히 하이브리드를 선택하시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디젤을 선호하지 않는 분위기이지만 확실히 국산차보다 방음, 떨림 등을 잘 잡은 독3사 디젤차량과 유지비면에서 잘 따져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
26
지프 Grand Cherokee L Summit Reserve 4x4
그랜드 왜고니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그랜드 체로키 L 여기서 L은 그랜드 체로키 Long 바디 버전이라는 뜻이지만 Luxury라는 뜻으로 봐도 될 정도로 기존 그랜드체로키와는 사뭇 다른 느낌의






포르쉐 Panamera Panamera 4 E-Hybrid
역시 포르쉐는 포르쉐네요 멀리서 바라볼 때부터 포스가 느껴져요. ,운전해보진 못했지만 마력만 봐도 성능은 증명됐죠. ,개인적으로 파라메라는 뒷자리랑 뒷테가 예쁜것 같네요 ,옵션도 기본적으로 필요한것




BMW iX xDrive 40 First Edition
장점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전기차 모터의 즉각적인 반응 풍부한 옵션 (B&W 사운드 등등) 정숙한 주행 단점 전기을 충전해야한다는점(충전스트레스) 호불호 갈릴 수 있는 키드니그릴디자인 다소 작은,







현대 PALISADE 3.8 가솔린 캘리그라피 7인승 2WD
내가 아닌 가족들을 위한차!! 아빠라면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주행성능:좋은 엔진을 가지고 있지만 골격이 받쳐주지 못합니다 직선코스에서는 쭈욱치고 나가고도 힘이




쉐보레 IMPALA 2.5 미드나이트 블랙
임팔라 타보신분들 끼리 모였으면 합니다~ ,묵직한 핸들링, 빠른 가속, 안전한 코너랑, 따뜻한 엔진까지 아주 좋네요 ,실내가 너무 넓고 외관도 크롬으로 아주 이쁩니다. 하지만 후방 깜빡이가 호박색이




BMW M5 Sedan xDrive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정말 재밌게 타본 차였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M8보다 재밌는거같아요ㅎㅎ ,M.. 끝..! ,디자인은 정말 좋은데..차별화가 너무 없는게 서운하긴하네요 ㅠㅠ ,런치컨트롤 엄청







BMW X4 20i xDrive M Sport
저번달에 계약하고 오늘 출고 받았습니다... 할인 0원에 옵션 엄청 빠졌습니다. 정말 급하신분 아니면 미루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번 페리가 확실히 디자인은 더 이쁜거 같습니다. 특히 머플러팁 수도꼭지







제네시스 ELECTRIFIED G80 e-AWD 파퓰러 패키지
전기차에 푹 빠져있는 요즘.. 테슬라를 건너 뛰고 eG80 시승을 먼저 왔습니다. 패밀리 세단으로 필요한데다가 6GT를 운행하고 있는 지금, 차를 6GT 대용으로 고른다면 테슬라보다는 eG80이






아우디 E-Tron 55 Quattro 2C5
시승에 눈이 팔려 사진을 못찍었네요ㅠㅠ 사진은 출고대기 중인 차와 울트라비니군님 유튜브 중 일부화면을 캡쳐하여 올렸습니다. 저는 gv80과 이트론을 비교 중 이었는데 전기차의 매력에 빠져 어떤




포르쉐 911 Carrera 4S
저 같은 사람이 감히 평가 할 수 없는 팔방미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강하지만 편안하고.. 스포티한 배기음을 가지고 있지만 조용하고.. 고급스럽지만 범접하지 못할 것 같은 이질감은 없고.. 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