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자유주제

530i msp oe 미드텀(?) 시승기

BMW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더드리머Lv 12
조회 수1,658

겟차 회원님들의 도움으로 선택과 구매를 했고 이제 딱 한 달 되어가는데 2,000키로 정도 탔습니다. 기존의 경험들과 비교하여(기존 소나타 lpg 2012년식 탐) - 램프같은데 나갈 때나 급회전필이나 고속 코너링할 때 "바닥에 달라붙어 있는 것 같다" 느껴보니 이부분이 가장 인상적이네요. 급회전이나 급 차선변경시의 롤이 없어요. - 엔진 질감이 (상대적으로) 부드럽고 가속시 변속되는 느낌이 아예 없다. 터보때문인지 재가속시 약간의 울컥거림은 있네요. - 가속력 펀치력은 딱 적당한것 같습니다. x3 20i와 520i를 여러차례 시승하고 고민하다가 530i시승하고 풀악셀 땡겨본 후 20i는 못사게 되었네요. 2500 rpm안넘어도 일상주행에 충분한 힘입니다. - 일부러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저속 내리막길에서 일부러 기어를 낮춰서 RPM을 높이고 엔진브레이크를 거는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5시리즈 다들 비슷하다고는 하는데.. - 승차감은 딱딱하고 탄탄한데 와이프는 싫어합니다. 저는 좋아요 :D - 패들시프트로 메뉴얼모드에놓고 변속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 주행보조장치는 고속도로나 고속화도로에서 밀릴때 참 좋습니다. 평소에는 별로 쓸 일은 없고, 시내나 급회전시 에서는 차선을 잘 놓칩니다. 이건 테슬라가 되어도 3단계 자율주행이 아닌 이상 같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항시 전방주시하고 긴장을 하고있어야 하는거죠. 장거리 정체시에는 참 좋습니다. - 무선카플레이 안드오토 좋습니다. hud에 회전정보 표시 좋아요. 10월에 티맵도 나온다고하니 기대해봐도 좋겠네요. - 하만카돈 스피커는 엄청 좋은지는 모르겠으나, 기존 차에 있던 옵션보다는 확실히 깨끗하고 현장감있는 소리입니다. - 윈터타이어로 바꾸면 또 승차감이 달라지겠죠? - 길들이기 끝나면 엔진오일 갈아줘아하나요? - 뒷자석 접으면 로드자전거 한대 들어갈것 같은데 이렇게 넣고 다니시는 분 있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