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HOT
자유주제

수입차 할인에 대해 어떻게 보시나요?

AUDI 로고 이미지
쩜오Lv 35
조회 수2,884

비싼차를 싸게 살 수 있으니 좋은거 아냐? 싶기도 하고 비싼차를 더 비싸게 올려놓고 할인률을 올리는 그게 할인인가 싶기도 하고.. 겟차에 올라와있는 할인만 봐도 기본 몇백씩은 할인하고 6000 넘어가는 차들은 거의 천만원 가까히 할인 하는 차들도 많은데 개인적으로는 이게 스스로의 프리미엄을 깍아 먹는 다고 생각해요. 비엠 5시리즈만 해도 사람들 뇌리에 각인 되있는건 '그거 기본 천만원 할인 되는거 아냐?' 라고 생각하니깐요 상대적으로 할인이 없는 국산차는 가격 오름폭이 후덜덜한데 수입차는 할인폭이 들쭉날쭉하니 타이밍만 잘잡아서 수입차로 넘어가려는 사람들이 많고, 결과적으로 수입차에 대한 장벽이 많이 낮아지게 되는것 같아요 싸고 좋은차 탈수 있음 좋긴한데, 프리미엄이 예전같지 않은건 좀 아쉽네요

댓글 24

밥먼저먹자Lv 20

기본 단가가 외국보다 비싸게 책정된 후 할인을 해준다는 느낌이듭니다. 거품들을 걷어낸 가격으로 할인없이 정찰로 했으면 해요

BMW 로고 이미지
DDdadLv 49

수입사 마진이 줄어드니 그럴수는 없을듯요^^;

VOLVO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83

한국인의 심리를 잘 활용하는 영업수단이죠... 차량가격을 높게 책정후 1000만원 할인!!! 아우디사장 명언:"So, you don't want discount?(그래서, 할인을 원하지 않아요?)"

AUDI 로고 이미지
쩜오Lv 35작성자

멋있당 ㅎ

VOLVO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83

저는 할인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들어오는 차량을 원하네요... 매월 프로모션은 달라지고 누구는 1000할인받고 누구는 800할인받고 언제출고해야 조금이라도 더 싸게살수있는지 고민하게 만드는 그런정책 솔직히 별로입니다.

BENZ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주식대박로또대박Lv 35

갠적으로 정찰제가 좋은것 같습니다 ^^ 볼보나 테슬라같은.. 딜러들이랑 아웅다웅 할 필요도 없고 뚜렷하니까요

BMW 로고 이미지
3623Lv 15

단통법이나 도서 정찰제 생각해 보면 지금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더 비싸지기밖에 안하니깐요...

BMW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에프딘Lv 82

3623님 말씀에 공감합니다. 자유경쟁사회에서 단통법처럼 되어버리면 결국 다같이 비싸게 사는 셈이 될거고 결국 사치품으로 밖에 여겨지지 않을 거 같아요. 할인은 결국 시장경제에 맡겨져서 지금처럼 유지되는게 좋다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리얼오너 로고 이미지VOLVO 로고 이미지
어쨌든땡칠이Lv 23

볼보는 할인 일절없어서 오히려 마음편해좋네요

wongLv 66

ㅎㅎ 원래 할인의 원조는 볼보였는데 지금 볼보 정책을 보면 타 브랜드도 좀 배웠으면 합니다. 차 살 때까지 매수 타이밍을 잡아야 하는건 좀... 그렇지 않아도 신경 쓸 일 많은 시대인데요

BMW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87
BMW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87

예전에 검은비 님이 비교글 올리신 것 가져 와 봤어요

BMW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87

예전에 정말 비싸게 팔았다 싶어요 지프로모션 있는게 곬머리 썩히긴 한데 없는 것보단 나은 것 같습니다

BENZ 로고 이미지LANDROVER 로고 이미지CHEVROLET 로고 이미지
masterzLv 24

국산차는 비싼차를 더 비싸게 올려놓고 그대로 파는데요 뭘..ㅋㅋ

BMW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38

정찰제를 할경우 과연 업체가 지금가격에서 할인을 많이 적용시킨 가격에 내놓을까요... 아님 할인이 별로 안된 가격에 내놓을까요... 겟차에 나와있는 할인가격보다 분명 높은 가격일 겁니다... 겟차 할인가격은 기본프로모션+딜러개인수당까지 어느정도 녹여낸 할인금액이라서요... 휴대폰 단통법 생각하면 섵불리 시행해선 안될것같아요...

AUDI 로고 이미지
디방Lv 26

내가 살 때만 하는 할인이 최고.

AUDI 로고 이미지
칸오브칸Lv 22

근본적인 원인은 임포터들(BMW KOREA등)이 매해 판매 타겟을 상향 시켜서 딜러사에 실적을 압박하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팔아야될 물량은 많은데 잘팔리지않거나 딜러간 경쟁이 붙으면 딜러사 마진 + 임포터 인센티브 다 토해내고 파는거죠. 볼보는 타겟의 변동이 거의없어 배짱장사하는겁니다. 수년내로 타겟 상향되면 독3사처럼 될거에요. 벤츠가 그렇게 변한것 처럼요. 덕분에 딜러사들은 적자나는곳도 상당합니다.

BMW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38

볼보가 할인이 없는건. 할인을 많이 해서 팔아치울 차가 없어서 아닌가요. ㅎㅎ 벤츠나 비엠도 물량이 볼보만큼밖에 확보를 못하면 할인 없을거에요...

블유Lv 24

그렇죠..실제로 북미에선 볼보인기가 한국만큼이 아닌데다가 물량배정이 한국보다 많아서 할인도 많이해주고 팔죠

VOLVO 로고 이미지
기계초보Lv 50

기본적으로 볼보는 정가자체가 한국에 상당히 싸게 들어옵니다. 그것도 할인이 없는 이유입니다. 타 브랜드들은 기본적으로 외국보다 1000만원 정도 비싸게 들여오죠.

밥먼저먹자Lv 20

볼보의 경우가 궁금해서 확인해보니 일단 미국보다 한국 정가가 1000만원 정도 저렴히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에서도 일반 현금구매시 할인률이 10~14% 정도로 높은 것도 사실 입니다. 결국은 한국가격과 미국가격은 비슷합니다. ㅎ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0/08/2019100800399.html https://m.blog.naver.com/alamea/222001638574

'볼보, 美보다 한국서 1000만원 싸게 판다''볼보, 美보다 한국서 1000만원 싸게 판다'
BMW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에프딘Lv 82

S60 한참 알아보던 시절 보니 미국에 있는 좌석 폴딩 기능도 없애고 들어왔더라구요..수동으로들 어떻게 뚫으시던데.. 그런 옵션삭제같은거까지 모두 감안하면 결국 가격은 비슷한걸로...

AUDI 로고 이미지
칸오브칸Lv 22

아..볼보는 아마도 연 판매타겟이 1만대 수준일겁니다. 그래서 할인할 필요가 없겠지요(적절한 판매 가격과 더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