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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푸조나 시트로엥은 추후 부품이 비싸나요?

건면스Lv 3
조회 수2,574

투싼ix 11년식 타다가<br><br>푸조3008 or 시트로엥c5으로 넘어가려고 하는데<br><br>투싼ix 도 부모님께 물려받고는 거의 6년 탔습니다<br><br>5년이상 탈거 생각하면 소모품 비용 역시 생각을 안할수가 없는데요 ..<br><br>다른외제차에 비해서 인지도가 낮은편이라 추후 소모품비용 등이 걱정되서 ㅠㅠ 자꾸 고민됩니다..

댓글 5

CooolllLv 3

피카소 타고 있습니다. 여유가 있지않으시면 국산차 타시는게 좋습니다. 소모품 비쌉니다 3배정도 인지도가 낮다고 부품이 더비싸지는 않구요 대부분 3~5배정도 비싸다 보시면 되요 전 지금 차팔고 카니발로 넘어가려 합니다..

코코멜롱Lv 59

보증기간 지나면 아무래도 돈많이들어가죠

VOLKSWAGEN 로고 이미지VOLKSWAGEN 로고 이미지
흔들의자Lv 25

부품값은 안비싼데 공임비가 많이들어요,, 공임비도 따지면 비싼편은 아닌데 설계미스인지 간단히 작업해도 될일을 안쪽에 달아나서 주변 부품을 다뜯게 만들어놈 K5 10만원 이면 갈 부품을 ㅅㅓ스펜션 안쪽이라 다뜯어야 된다고공임비만 80을 받습니다.

건면스Lv 3작성자

아 이해가 쉽네요 ㅠㅠ

KukuLv 1

푸조 타다가 비엠으로 넘어왔습니다. 보증연장 최대로 했을 때 푸조가 훨씬~~ 저렴합니다. 이유를 생각해 보심이.. 서비스센터 기준 푸조나 독3사나 비용적인 면에서 별반 차이없습니다. 독3사라 해서 부품값 저렴하지 않습니다. 순정품은 푸조보다 휠씬 비쌉니다. 푸조가 비싸게 보이는 이유는 독3사는 규모의 경제가 실현가능하기에 일반정비공장에서 애프터마켓용 부품을 이용하여 어느정도 저렴하게 정비수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건 비단 푸조나 볼보 등의 규모의 경제가 실현되지 않는 수입브랜드는 전부다 동일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