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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는 분 답변 좀 부탁드릴게요^^

즐겁게Lv 11
조회 수2,405

안녕하세요. 평소 종종 눈팅하며 겟차 즐겨보는 일인입니다. 10월 초에 630i를 구입해서 이제 500km 정도 주행 중인데요, 공부가 좀 필요한 것 같습니다.. 궁금한 점이 많은데, 제가 잘 못찾아서 그런건지 시원하게 해결도 안되고.. 그래서 고민 끝에 여쭤봅니다. 1. 차량에 머플러가 둘인데 오른쪽은 늘 닫혀 있더라구요.. 이게 혹시 나머지 한쪽은 작동되는 상황이 따로 있을까요? 2. 정차 시 엔진이 자동으로 멈추잖아요. 그런데 (다른 조작이 없었는데도) 갑자기 혼자 다시 켜지는 현상은 왜 그런걸까요.. 원래는 악셀 밟기 전까진 엔진이 꺼진 상태로 유지되는 기능이지요? 2-1. 이 주행 중 엔진 스탑 기능이란게 충분히 길들여지기 전의 차량에 자주 반복이 될 경우, 불필요한 진동과 잔충격 등에 의해 차에 무리가 되거나 (오히려) 연비 하락 등의 원인으로 작용하진 않을런지요.. 어떤 분은, 차에 시동을 한번 켰으면 충분한 시간 동안은 운행을 해주는 것이 길들이는 데 필요하다고 하던데, 엔진의 꺼졌다 켜졌다를 너무 자주 시키는게 아닌가 싶어서요.. 그래서 길들이는 동안은 짧은 거리, 시내 구간 등에서의 운행을 좀 자제해야 되는 건지.. 2-2. 이 자동 엔진 꺼짐 기능을 아예 해제할 수도 있는지요. 3.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 사용 중에요. 앞차들이 완전히 정차를 하면 제 차도 역시 서게 되잖아요. 그러다 앞차가 다시 출발하면 제 차도 따라서 출발해줘야 하는 거죠? 근데 이게 자동 홀드가 걸려서 그런건지 알아서 출발을 하지 않더라구요. 오토 홀드 기능을 해제하면 그 경우에 알아서 출발도 해줄까요? 4. 연비가 상당히 안나오는데.. 딜러분 얘기로는 차가 어느 정도 길이 들면 연비가 더 나올거라는데 그게 자연스러운 과정인 것인지요.. 5. 블랙박스... 하.. 이거 좀 짜증납니다. 얼마 전 안좋은 일이 있었는데.. 블랙박스 확인하고 너무 허당이라는 생각에 놀라움과 실망감이.. ㅠ 정품만 써야 한다기에, (이게 서비스 품목이라 싼 걸 달아주는 건가 싶기도 해서) 그러면 화질이 더 좋고 투채널 말고 더 다중 채널 블박은 없냐고 물었으나 정품은 지금 달아준 제품 단 한 가지라고하네요ㅠ 그러면서 사제로 달면 문제 시 전자장비는 워런티가 삭제된다고 겁을 주고요.. 다중 채널 사제 블박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일단 생각나는 궁금점들을 두서 없이 적어봤습니다. 답변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미리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그럼, 평안한 밤 보내세요^^

댓글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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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딘Lv 82

2번 기능은 코딩을 통해서만 아예 해제 가능하고 원치 않은 경우 시동을 켰을때 꺼주시면 됩니다.. 다소 귀찮죠

즐겁게Lv 11작성자

시내 주행이 많아서 은근히 신경이 쓰이는데 지금은 차라리 그 기능을 없앨 수 있다면 없애고 싶습니다ㅠ 시동은 안꺼지고 오토홀드만 걸리게 할 수도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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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딘Lv 82

일단 시동 버튼 밑에 버튼이 오토스탑앤고를 키고 끄는 버튼입니다. 시동 걸고 그 버튼을 눌러서 빨간색 LED가 들어오면 해당기능은 시동끄기 전까지는 비활성화 됩니다. 물론 다시 시동걸면 해당기능이 켜지구요. 스탑앤고 상태 저장 기능이 차에 있긴 한데 코딩해야 살릴 수 있습니다

즐겁게Lv 11작성자

아 그럼 그렇게 비활성화 시키면 차가 멈춰도 엔진은 안꺼지고, 오토 홀드는 걸리게 되는 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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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딘Lv 82

밑에 쓴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차 시간이 3초 이상이 되는 순간 풀리기 때문입니다. 페리 후 버전은 3분으로 늘어났구요. 여러번 ACC를 쓰다보면 HUD상에 변화가 보이실겁니다. 그 3초안에 출발을 했을때와 하지 않았을때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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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딘Lv 82

https://youtu.be/lbPqlIKKEeE?t=213 이 영상을 보시면 쉽게 설명되어 있는데요. 이 버전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버전이고 영상에서 말하는 5시리즈 얘기가 지금 즐겁게 님의 차량에 적용되어져 있는 3초룰입니다

즐겁게Lv 11작성자

영상 확인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궁금증은 말끔하게 해소가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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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딘Lv 82

3번의 경우 10월초 면 LCI 제품 아닌가요? ACC 기능이면 자동으로 따라가고 그 멈추는 시간이 3분으로 알고 있어요. 오토홀드 기능이 되어있는 제 차도 3초 안에 멈추면 따라 갑니다.

즐겁게Lv 11작성자

에프딘님, 답변 감사합니다^^ 페리되기 전 모델입니다. 거의 막차 탔어요^^; 3초 안에 멈추면 따라간다는 말씀을 잘 이해를 못했어요. 다시 한번만 설명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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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딘Lv 82

아.. 그러면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겠네요. 해당 버전에서 ACC의 경우 앞차를 따라가다 멈춘 상태에서 3초가 지나면 아예 정지상태로 내려갑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출발 및 ACC 기능을 유지 시키려면 RES 버튼 혹은 엑셀 페달은 살짝 밟아주시면 됩니다. 이 기능은 오토홀드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스탑앤고는 끄고 다녀서 연관성은 잘 모르겠구요~

즐겁게Lv 11작성자

아~ 이해했습니다. ACC 중이라도 정차 시간이 3초를 초과하면 운행재개를 위해 운전자의 개입이 반드시 필요한 거군요! 아~ 이제 알겠습니다. 차가 왜 그랬는지.. 갔다 안갔다 자기 맘대로길래 차가 이상한가보다 했어요 ㅎ 근데 막히는 길 3초 정차는 너무 짧은 것 같네요. 고속도로도 막히는 길에선 3초 이상 정차가 얼마나 많은데..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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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딘Lv 82

네네 ㅎㅎ 위의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페리 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차량에는 그 대기기간을 충분히 늘려놓았습니다.. 매우 부러운 부분이죠ㅠ

즐겁게Lv 11작성자

예.. 알고 나니 정말로 페리 모델이 부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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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딘Lv 82

5번은 BMW 를 많이 하는 업체에서는 순정 배선 그대로 두고 알아서 작업해줍니다. 순정배선 건드리지 않는 부분이 핵심이에요

즐겁게Lv 11작성자

순정배선.. 확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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곱은졸목Lv 17

4번 . 저도 630i lci 2500키로 정도 탔는데 계속 리터당 9키로대네요 시내가 8 고속2 정도 되구요 출퇴근 왕복 38키로 출근 40분 퇴근 1시간 기준 입니다

즐겁게Lv 11작성자

아 네 그러시군요.. 저도 9키로 정도 나오면 그러려니 하겠는데, 7키로 나오니까... 좀더 길들여지면 나아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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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이Lv 48

BMW블박이 거의 무용지물 쓰레기죠 ㅋㅋㅋㅋㅋ 제 차는 그래서 QXD3000 추가로 달았어용

즐겁게Lv 11작성자

예^^ 예전에 겟차에서 블박 얘기 보면서 설마 그 정도겠어.. 했었는데... ㅎ QXD 제품이 좋은가봐요. 두 분이 벌써 같은 제품을 사용중이신걸 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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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딘Lv 82

저도 QXD 씁니다... 5000 나오기전에 구매해서 3000으로용ㅋ

즐겁게Lv 11작성자

QXD 제품으로 알아봐야겠습니다^^ 혹시 설치를 믿고 맡길만 한 곳이 성남에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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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딘Lv 82

BMW 카페에서 사람들이 작업 많이 하는 곳으로 가면 됩니다ㅎㅎ

즐겁게Lv 11작성자

예~ 찾아보겠습니다^^

즐겁게Lv 11작성자

2번과 2-1 항목에 대한 조언도 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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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딘Lv 82

2번은 오토 스탑앤고의 기능의 조건이 여러가지라서 기능이 켜졌다가 특정 조건이 부합하지 않아 시동이 다시 걸리는 겁니다. 예를 들면 배터리량이 모자라서 다시 시동이 걸린다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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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딘Lv 82

2-1번은 일반유 고급유급 논란대상 같아서 딱히 말씀은 드리지 않습니다만, 지인 통해 알아본 바로는 현차 개발자분들도 스탑앤고 기능을 켜고 운행하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분들이 개발하면서 문제가 있는 부분이면 끄고 다니지 않을까 싶은데요?

즐겁게Lv 11작성자

음.. 시동이 꺼졌다 지맘대로 다시 켜지는 경우는 매우 빈번하게 일어나는데 아직 어떤 환경에서 발생하는 지에 대해선 아직 그 패턴을 모르겠어요.. 말씀하신대로 배터리 문제인지... 2-1 문제는.. 차가 너무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니 (차는 괜찮다 하는데) 제가 걱정을 많이 했나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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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딘Lv 82

사실 그게 켜지면서 차가 울컥거리길래 아예 끄고 다닙니다. 첨엔 신기했는데 쓰다보니 전혀 장점으로 다가오지 않더라구요

즐겁게Lv 11작성자

예 맞아요.. 자꾸만 어떤 흐름을 억지로 깨뜨리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불편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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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이Lv 48

2번은요~ 간단하게 에어컨 돌리면 다른차들도 마찬가지로 좀 지나면 자동으로 시동걸려요~ 전기제품 아무것도 안돌리면 다시 악셀밟을 때까지 가만 있을 거에요 ㅋㅋㅋ 제 320D도 그렇고 엄마 사드린 G70도 그렇더라구요. 2-1번은 괜찮아요.. 쉽게 우리 노트북 절전모드 같은거라 생각하면 되요~ 시동을 완전히 껐다가 재시동 하는게 아니라서 괜찮데요~ 1세대 ISG는 껐다켰다 이질감이 심했는데... 세대를 거듭할 수록 조용하게 진화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

즐겁게Lv 11작성자

아.. 그럴 수 있겠네요. 그럼 에어컨 작동이나 핸펀 배터리 충전 등의 상황을 놓고 비교실험을 좀 해보면.. 오호~^^ 2-1 문제도 먼저 사용해보신 분들의 말씀을 듣고 나니 확실히 안심이 되네요^^ 엔진 스타트/스탑 기능이 있는 차가 처음이다 보니 여간 신경 쓰이는게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지금도 신호등 앞에만 다가서면 무심코 기어 레버를 중립으로 뺐다가 출발할 땐 또 드라이브로 내리고 있는 제 모습을 봅니다요ㅠ 너무 웃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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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1.필요할 때만 나머지도 열립니다 2.차량 스스로 엔진이 켜져있어야 하는 상황이라 판단한 겁니다 (예로 요즘같은 추운 때는 실내온도를 더 높여야된다던가..) 2-1.큰 문제 없으실겁니다 2-2.엔진시동 버튼 바로 아래 ISG를 해제하는 버튼을 누르시면 해제됩니다 3.안전을 위해 정차 후 일정 시간(3초?)이 지난 후에는 운전자가 정지를 해제(액셀을 밟거나 핸들의 RES버튼을 누르거나)해야 차량이 출발해줍니다 4.630i는 6기통 가솔린이라 연비가 원래도 좋은편은 아니며.. 시내주행이 잦으면 더 나빠지고.. 요즘같이 날이 추우면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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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합니다 길들이기가 지나면 쬐끔 좋아지긴 할겁니다 5.짜증납니다...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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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최대한 간략하게만 답변 올려드렸습니다~~^^

즐겁게Lv 11작성자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겟차에 여쭤보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었네요 ㅎㅎ

총괄소장Lv 9

bmw 모 딜러분께서도...순정블박은 하지않는게좋다하시네요 ㅎ

즐겁게Lv 11작성자

블박 진짜 허당입니다.. 유저분들의 이런 한결 같은 반응이 딜러사에 반영되어야 할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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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dadLv 49

3번 lci는 안면인식 센서가 계기판에 있어서 운전자가 정면 주시하고 있으면 멈췄을때 따로 RES버튼 누르거나 할 필요없이 주행합니다. 혹시 멈췄을때 딴짓하신건 아니신지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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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딘Lv 82

LCI 아니라고 하십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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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dadLv 49

아ㅋ

즐겁게Lv 11작성자

ㅎㅎLCI 안산걸 전혀 후회하지 않았는데 에프딘님으로부터 3초룰 듣고 나서 처음 후회를 해보는 중입니다^^; 안전운전을 위한 경계 기능이라 생각하려구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