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구매고민
VS

IX3 Q4 모델Y

엑빠사오이Lv 6
조회 수1,449
예산

6000

비교 아이콘

VS 차량 비교

19명 참여중
BMW M 스포츠 P1 iX3 차량 이미지
BMWM 스포츠 P1iX3
8,240만원
0% 할인

84% (16명)

아우디 40 프리미엄 Q4 e-트론 차량 이미지
아우디40 프리미엄Q4 e-트론
6,870만원
0% 할인

16% (3명)

각 차량 다 장단점이 있다는건 알고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선택을해야해서 너무 고민입니다. 일단 Q4는 시승 예정입니다. 현재 운행중인 차량은 X5 45E 입니다. 이전에 EV6 4WD GTLINE 타다가 X5 45E로 기변했는데 유지비도 만만치 않고, 전기차의 그 특유질감이 저는 마음에 들어서 다시 전기차로 넘어가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서스에 대한 만족도가 남들만큼? 높진 않은것 같아요. 사실 차알못이라 에어서스가 출렁인다는 느낌은 받지만 이게 제 운전 스타일에 잘 맞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어요. 이전 EV6에 승차감도 상당히 만족했었거든요. 다만 운행감각에 있어 차량 핸들링에 가볍고 무겁다라는건 느낍니다. 지금 현재 모델Y RWD는 실제 공도운행까지 했는데 , 사람들이 대부분 승차감 구렸다, 토나온다? 저는 전혀 못느꼈고 60대 아버지도 같이 시승하고, 실제로 관계자분이 운전하고 뒷좌석에 같이 탑승했는데 정말 편했어요. 개방감도 너무 좋고 실내도 엄청 넓었습니다. 이전에 전기차를 운행하고 현재도 일하는 트럭이 포터EV라서 그런지 전혀 불편하다는 점은 못느꼈습니다. 승차감이 조금 하드하긴 하다, 요정도? 그리고 IX3는 내연기관베이스에 올린 전기차라 승차감이 대략 예상가긴하는데 사실 실내가 너무 좁더라구요. 센터 디스플레이도 현X5랑 동일하고 ID7... X5도 덩치는 큰데 실내 공간이 막 현대기아처럼 넓다는 느낌은 못받았습니다. 오히려 EV6가 헤드룸제외 더 넓은? 통풍옵션도 현대기아랑 다른방식으로 작동되서 시원하지도 않아요. 그런부분은 차량을 보는관점에 중요하진 않습니다. 시승예정인 Q4 동급차량중에 디자인 가장예쁘고, 크기대비 공간감이 넓다고 들었습니다. 걱정은 OTA부재.. MMI오류? 어짜피 회생제동쓰면 드럼브레이크 별로 중요하진 않고, 출력이 많이 부족한것? 가격대가 다 비슷비슷 한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IX3가 가장 비싸긴하지만, X5타면서 불만족스러웠던부분은 없어서 어떤차를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차량 3대를 올릴수가 없어서,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댓글 1

AUDI 로고 이미지
정곡Lv 28

아우디 타고 있지만... 실내 내장 재질이라던가 옵션, 원격지원 앱 등등 bmw 완승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