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팅어 3.3 가솔린 터보 GT AWD


로이드
20.12.09

6,706

최종거래가
4,95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3.3 가솔린 터보 GT AWD






4.3점
늘 SUV만 고집하였고, 또 SUV 구매하러 갔다가 스팅어를 보고 한눈에 바로 마음 결정했었습니다. 그만큼 비주얼 만큼은 정말 어떤 차도 부럽지 않았어요. 디자인적으로 국산차 느낌이 잘 나지 않기도 하고, 전용 엠블럼, 그리고 희소성 덕분에 외제차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덕분에 가심비가 아주 좋았습니다. 어딜 가도 시선을 끌기에 충분했어요. 디자인은 정말 저에게 최고였고, 지금은 다른 차로 갈아탔지만 아직도 스팅어의 디자인이 계속 생각나곤 합니다. 아래 항목들은 대체로 높은 점수를 주었는데요, 사실 이 차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은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너무 달리는 차로 만들자니 잘 안팔릴 것 같아서 이런저런 편리함에 초점을 맞춘 요소들을 넣다보니 위치가 애매해지고 어떤 쪽에서도 사랑받지 못했지 않나 싶네요. GT 컨셉의 차량이라 생각보다 굉장히 편안하구요, 또 적재공간도 넓은 편입니다. 프리미엄 라인이라 멤버십 서비스가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국내에 비싼 호텔 레스토랑들 50\% 할인해주고 엔진오일 무료로 갈아주고 세차까지 해줍니다. 총평하자면 넘치는 차의 성능과 디자인, 멤버십 서비스는 매우 마음에 들었고, 기름값이 많이 드는건 가장 큰 단점이었습니다. 20년식 재고차 할인 450만원 받아서 구매했습니다.











5점
다들 아시겠지만 국내 승용에서 370마력을 뽑을 수 있는 차가 없어요. 이 370마력이라는 수치는 타봐야 알아요. 아무리 글로 설명하고 유튜브 보고 옆자리 앉아보고 해봐도 자기가 직접 오너가 돼서 풀엑셀 해보지 않으면 그 느낌 모릅니다. 마력 수치 자체도 높았지만 그 마력을 컨트롤 하는 느낌도 충분히 훌륭했습니다. 4륜구동 시스템으로 코너링도 좋아요. 뒷자리 지인 태웠을 때 코너링이 너무 좋았다는 평을 여러번 들었습니다.





5점
스팅어 구매하는 대다수의 소비자가 아마 디자인 때문일겁니다. 그만큼 디자인 하나만큼은 잘 뽑았어요. 특히 측방에서 보는 패스트백 라인과 뒷태만큼은 어떤 차도 부럽지 않았습니다. 또 스팅어의 빨간색은 웬만한 빨간색 차보다 예쁜 색이에요. 어딜 가도 시선 받습니다. 심지어 마지막 날 차 보내주는 순간마저도 시선을 받아서 슬펐던 기억이..





4점
제가 차를 구매 할 당시에 자율주행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어서 독3사를 포함하여 비교하려는 차들 모두 시승을 통해 자율주행 부분을 많이 테스트 해보았는데요, 현기차 자율주행 시스템은 정말 같은 가격대에서 살 수 있는 차량에서는 베스트입니다. 덕분에 출퇴근 너무 편하게 했구요, 지방 운전도 과장 좀 보태서 힘 하나도 안들었습니다. 차로 유지 너무 잘 해줬고요. 다만 그것 외에는 다른 차량에 비해 딱히 도드라지는 점은 없었네요. 브랜드 내에서 하이엔드 급 차량임에도 조금씩은 나사 풀린 것 같은 느낌을 받기도 했습니다.





3점
몇 년 길게 탄 것은 아니기에 좀 섣부른 감은 있긴 한데, 고장은 전혀 없었고요, 또 스팅어 멤버십을 통해서 엔진오일도 무료로 집앞까지 와서 갈아주고, 세차도 와서 해주고, 덕분에 이런 부분에서의 유지비는 별로 안들었습니다. 대신 일반유 주유하면 연비가 눈에 띄게 하락했기에 고급유를 주유 해주어야 하고, 보험료가 몇십만원 비싸죠. 그리고 3.3이라 자동차세가 년 80정도 했던 것 같아요. 제대로 성능 느끼게 타면 기름을 쭉쭉 먹습니다. 유지비에서 기름값이 제일 많이 들었던 것 같네요. 출퇴근길은 평균적으로 12km/L 정도의 연비가 나왔습니다.
댓글
31


초크미
이야..오늘 귀한 차 오너님들 리뷰가 많이 올라오니 좋네요^^ 스팅어 3.3T 잠깐 타봤지만 말씀하신 내용 어떤느낌인지 다 알것같네요 ㅎㅎ 스팅어 멤버쉽이라는것에 대해서도 알게되었네용. 혜택이 엄청난데요? 굿굿.

1

1


로이드
스팅어에만 있는 멤버십은 아니고 K9이랑 프리미엄 라인에 있는 혜택인데요, 이게 진짜 꿀이네요ㅎㅎ 리플 감사합니다

0

0



뱜뱜이
크 영롱하네요. 스팅어는 제가 국산차를 처음으로 시승하게 만든차이기도 합니다. 가속력이 일품이었는데 정말 좋은차에요 ㅎ

1

2


로이드
네~ 정말 좋은 차인데 여기저기에서 까이기만 하는 모습에 마음이 아프네요ㅠ 명맥 계속 이어져서 기아차도 언젠가는 세계에 내로라 하는 명차를 만들어 내면 좋겠습니다! ?

0

0



뱜뱜이
☺️ 스팅어 까는 사람들은 뭐타면서 그렇게 까는지 모르겠네요. 요번에 페리되고 정점찍었다고 생각합니다.

0

0

speacail
잠깐 탔었지만 되게 만족했던 차였죠 근데 출퇴근12km 나오신다하면 발재간이 보통이 아니신듯 ㅎㅎㅎ

2

1


로이드
저는 출퇴근 시간이 탄력적이라 러시아워 조금 비켜난 시간에 다녀서 더 잘 나왔던 것 같아요~ 정체 있는 도심에서는 7~9정도? 다른 차로 바꾸고 나니 괜시리 더 생각나는 차입니다ㅎㅎ

0

0

현욱아빠
시선 받을만큼 이쁘네요..3.3T 느껴보고 싶습니다

1

1


로이드
지금 Z4로 갈아탔는데요.. 오히려 스팅어때가 더 시선 많이 받았었을 정도에요ㅠ

0

0


iplucky
아 빨간색 너무 이쁩니다. 막판에 너무 끌렸었는데요, 꼭 타보고 싶네요

0

1


로이드
빨간색이 진짜 진리에요. 너무 예쁘게 나왔어요. 지금도 도로에서 빨간 스팅어 보면 제 차가 아닌데도 너무 예뻐 보이더라구요ㅠ 기회 되시면 꼭 타보시면 좋겠네요!

1

0


장세진
엔진룸 보강재들이 눈에 띕니다~^^ 튼실해 보임요~ 거짓말 쬐끔만 보태면 M5에 별로 밀릴거 없어보이네요~~^^ (참고사진)


3

1


로이드
스팅어 개발 총괄이 BMW 출신이어서 그런 것 같은데 상당히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미세한 공기저항 고려해서 바닥도 꼼꼼하게 다 알루미늄으로 덮여있구요. 다만 그런데에 신경쓰다보니 내부는 조금 투자가 덜됐다는게 흠이네요!?

0

0

탈퇴자
축하드립니다 안전운행 하세요ㅎㅎ

0

1


로이드
감사합니다~ 지금은 다른 차로 기변했습니다ㅎㅎ

0

0

으헝엉흥
오우 스팅어 너무 예쁩니다ㅜㅜ 주행시 내부 소음은 좀 어떤가요?

1

1


로이드
주행시 소음은 조금 별로입니다. 좀 더 비교하자면 신형 그랜저에 비해서 상당히 시끄러운 편입니다. 차의 가격대를 생각하면 아쉬운 부분이에요~

0

0
ahedg
축하드립니다! 너무 예쁜 빨팅어네요

0

1


로이드
감사합니다~ 빨팅어 진짜 너무 예쁘죠!

0

0
탈퇴자
스팅어는 레드가 정말 이뻐요ㅎㅎ

0

1


로이드
그렇지만 레드가 가장 조금 팔렸대요ㅋㅋ 화이트가 가장 많이 보이는 것 같더라구요~ 그치만 역시 스팅어는 레드가 진리!

0

0



mumet
차도 이쁘고 달리는 감성에 뒷공간도 넉넉한편이고 저도 고민했던 차네요^^ 정말 출시했을때 충격받았던 기억이 있네요. 너무 이뻐서요. ㅎㅎ이미 보내셨다니 다음차 이뻐해주면서 안운하세요.

0

1


로이드
네 맞아요~ 말씀해주신 부분들이 정말 이 차의 장점들이죠? 다만 그런 부분들에 너무 치중하느라 실내 감성은 조금 떨어지는게 아쉬웠어요! 해외 비슷한 컨셉의 차들을 보면 내부에서도 즐거움을 느끼게 하려는 노력이 많은데 스팅어는 좀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좋은 차를 많이 만들어 주길 바라요!

0

0

탈퇴자
스팅어는 레드가 진리

0

1


로이드
스팅어 레드가 진리죠^^

0

0
겟차125803
3시리즈 c클 엔트리보다 훠얼씬 좋죠

0

0
드림카를향해
스팅어 진짜 국산차 중엔 이런차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고 다시 세단을 탄다면 무조건 스팅어 입니다. ㅎ 그리고 멤버쉽서비스 좋다는건 이번에 알앗네요 ㅎㅎ 좋은리뷰 감사합니다

0

0
주식천재
가변배기가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액티브사운드말고 진짜 배기음 소리 많이 나나요?

0

0


GoFoward
축하드립니다.

0

0
아우디 A6 40 TDI
국산 suv만 10년타다 넘어오니 너무좋네요 왜 독3사 독3사 하는지 알겠습니다. (비록 아우디지만...) ,가솔린 트랙스 몰다가 디젤 모는데도 오히려 승차감, 정숙성 더 좋습니다. 이런저런 말이 많지만 연비도 좋고 느긋하게 운전하는 스타일이라 최곱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만 지원해줬으면 하네요 ,휠디자인이 에러긴하지만 내장 외장 다 취저라 만족합니




BMW 3시리즈 투어링 M340i 투어링 xDrive
11월초에 받아서 2천키로 가까이 뛰었어요.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m340i 세단 테스트드라이브 해보고 꽂혀서 구매했습니다. 빠릿한 패밀리카 목적으로 구매했는데 패밀리카로는 약간의 단점이 보이긴 하지만 큰 불만은 없습니다. ,3시리즈에 m퍼포먼스 모델인데 뭔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잘 달리고 잘 돌아나가고 잘 멈춥니다. 공도에서 와인딩 할 때도 전혀 불만







아우디 A6 45 TFSI
10월말에 A6 TFSI 컴포트 모델 출고 받았습니다. 아쉽게도 트레이드인, 재구매 할인혜택은 받지 못했지만 진짜 좋은 딜러분 만나 3종 서비스에 할인을 엄청 받았었습니다. (트레이드인 및 재구매 할인받았다면 4885만원에 구매할 수 있었네요. 최고 할인으로 받은 것 같아요.) 내부 우드트림보다 알루미늄트림이 개인적으로 더 좋았고, HUD는 필요하지 않아





볼보 S60 B5 인스크립션
한줄평: 천천히 편하게 탈래.. 즐기면서 재밌게 탈래~? 니가 선택해.. 1.반자율 신세계네요. 볼보의 반자율은 ACC와 파일럿 어시스트 2가지가 있는데 두개 모두 앞차와의 거리를 5단계로 설정가능합니다. ACC는 운전자에게 파일럿 어시스트는 차량에게 주행할때 우선권이 있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ACC 모드로 주행을 하면 핸들에서 손을 놓았을때 앞차와의 간





BMW 5시리즈 530i xDrive M 스포츠 플러스
2019년 7월에 출고해서 잘 달리고 잘 서고 1년 5개월동안 잔고장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통통 튀는 승차감 딱딱하다고 느껴지는 서스펜션 때문에 적응이 안되서 괜히 샀나 싶었지만 지금은 적응이 되서 아주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고속 밟아도 하나도 안 불안하고 좋네요 근데 오래 타면 피곤하다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구입 당시 벤츠e300 am






BMW 5시리즈 530e 럭셔리
11월 거의 막바지 앞3명의 대기가 있었는데 포기해주셔서 530e 프로모션을 제안받아 신차구매를 앞당겼네요. ㅎㅎ 볼보 s90을 구매하려했으나 그거보다 작아도 문제되지 않을듯하고 뒷자리 편의사항이 없어도 된다는 판단에 구매했습니다 ,전기차 특유의 주행질감이 마음에 드네요. 과격한 운전스타일은 아니여서 굉장히 만족합니다 ,원래 타던차가 흰색이라 이번엔 어두





아우디 A6 40 TDI 프리미엄
A5 페리전 끝물에 저렴하게 잘 구매해서.. 잘타다가 기변 병이 너무 와서 감가 생각안하고 질렀습니다. 트레이트인 재구매에 막판 할인까지 너무 저렴해서.. 하지만 선택에 후회없이 좋은 차네요. 가성비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전자식이지만 콰트로 하고 싶었는데 흰색에 브라운 아니면 절대 안바꾼다는 와이프 때문에 TDI프리미엄으로 했는데 만족합니다. 딜러님도 1





아우디 A6 40 TDI 프리미엄
꺄 좋다 디젤같지않은 정숙성 1400정도 할인받음 ,부드러우면서도 원하는대로 따라준다 ,두말하면잔소리. 휠도 감싸줄수있다 ,머 풀옵이라 ,디젤이 첨이라 신경쓸게 더 있긴한듯







폭스바겐 아테온 2.0 TDI 엘레강스 프리미엄
폭풍할인때 갑자기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고속도로 사고로 전손처리 되었지만 짧은 시간동안 애정을 갖고 탔었네요 ,주행성능이나 핸들링은 만족합니다만 아우디에 비해 디젤 소음이 너무 크고 2단 기어비가 비정상적으로 느껴질만큼 길었습니다. 내장재 품질이 가격에 비해 너무 떨어졌고 내장재 및 썬루프의 잡소리가 심했습니다 ,외부 디자인은 매우 만족 실






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620d GT M 스포츠 패키지
1년 정도 주행했는데, 패밀리카로 최고입니다. ,2천cc의 한계가 있지만, 실용 영역에서는 부족함 크게 못느낍니다. ,디자인은 개취니까, 저는 4점 정도 주겠습니다. ,현기차 보다는 못하지만 옵션의 BMW 죠! 앞좌석 통풍시트, hud, 반자율.. 등등 부족함은 아직 못느낍니다. ,이제 1년차라 세차할때 좀 힘든거 말고는 뭐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