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7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



8,60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4.5점
안녕하세요 첫 외제차 구매를 마음먹고 벤츠 CLS 익스테리어에 반해 CLS 300D 구매예정이었으나, 작년 말에 단종.. 아쉬움을 뒤로하고 승용은 가솔린이지하며 E350페리 구매하려했으나 8천후반에 통풍시트 부재와 보기 흔한 E클.. 고심 끝에 브랜드를 옮겨 옛 드림카였던 A7를 알아보았고 할인 넉넉히 받아 A7 50TDI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한지 4개월 지나는데 세금, 보험, 튜닝비까지 다 계산해보니 큰거 한 장 들어갔네요. 처음에는 아쉬웠던 부분도 있었지만 제 입맛에 맞춰가며 꾸미고 단점을 가려주는 장점들이 많아 시간이 지날수록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비록 독삼사 브랜드 평가 중 3등이지만ㅜㅜ A7 자체의 매력이 넘치는 멋지고 훌륭한 차입니다.
4점
○ 주행성능 - 출력 286마력, 토크 63.22kgm 토크의 디젤차답게 엑셀을 조금만 밟으면 2톤이라는 중량이 무색하게 부드럽게 쭈욱 밀어주며 나갑니다. 다만 자연흡기 가솔린 차량을 탔던 사람으로서 터보랙과 저단에서의 굼뜸 현상이 정말 적응하기 힘들었습니다. 제 기준으론 엑셀을 밟으면 한 박자 늦게 반응하고 1,2단에서는 이상하다시피 동작이 굼떠요.. 그러다 3단에서는 갑작스럽게 토크가 터지면서 나가니 막히는 출퇴근길은 정말 힘들더라고요 ㅠㅠ 다행히 주행모드에서 커스텀으로 설정하니 그런 현상은 조금이나마 나아지긴 했습니다. 이 부분에서 아쉬움이 컸습니다 ㅠㅠ 마력이 높지 않아 고속주행 시 가속(후빨)은 좀 딸리지만 일상 주행에는 차고 넘칩니다. - 항속주행 항속 주행 시 바닥에 딱 붙어서가는 느낌과 더불어 콰트로의 안정감.. A7은 항속주행 시 빛이 나는 것 같아요 ○ 핸들링 - 핸들링 좋은 차(폴쉐,BMW 등) 타본 적이 없어서 그냥 좋습니다. ○ 승차감 - 첫 주행을 했을 때 느낌이 '생각보다 너무 편한데???' 였습니다. 외모와는 다르게 정말 안락해요. 시트가 만족스럽습니다. A7 55 TFSI/ 50TDI에 들어가는 컴포트 시트가 정말 정말 편해요. 전 차와 장거리 운전을 비교했을때 피로도가 상당히 줄었습니다. 물론 반자율 기능 덕도 컸지만요.
5점
○ 익스테리어 - 주차를 합니다. 내립니다. 3분간 바라봅니다. 생각합니다. 나도 저렇게 생겼으면 좋겠다. 올블랙 콘셉트로 손보니 더욱 만족도가 높고 진짜 외부디자인은 제 차가 제일 멋있습니다....ㅎㅎ ○ 인테리어 - 깔끔합니다. 직선적인 디자인으로 실내가 더 넓어 보이고 군더더기 없습니다. 하지만 벤츠 실내를 이길 수 없습니다. 그리고 전에타던 YF소나타보다 실내가 좁아요. 스포트백 디자인 영향이 큰 것 같네요. 우드트림으로 노티나 보이지 않을까 우려했지만 실물로 보니 다크 브라운 컬러라 나이 들어 보이지 않고 고급 져요. ○ 사제튜닝 - 크롬 죽이기, 휠 도색, 전동 트위터, 공갈 듀얼 머플러 및 디퓨져, 순정 방향제 등등 작업했습니다.
5점
○ 편의사양 - 인포테이먼트 아우디에 자랑 계기판 네비게이션 ! 잘 안씁니다. 보기엔 예쁘지만 애플카플레이 티맵이 갑입니다. 센터페시아 측 듀얼모니터 조작은 적응되니 편합니다. 햅틱 반응으로 조작 여부도 알 수 있어 만족해요. -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명실상부한 조명회사답게 웰컴 라이트 및 레이저 라이트가 일품입니다. 어두워지면 더 돋보여서 존재감 확실합니다. - 반자율주행 반자율이 처음이라 정말 신세계였지만, 사용하다 보니 몇가지 불편한 사항이 있습니다. 살짝 오른쪽 차선으로 치우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차 시 급정거하며 멈춰서 좀 불쾌합니다. 이점이 개선되면 좋을듯 하네요.
4점
○ 연비 - 공식 연비보다 잘 나와요 고속도로 주행 시 15km/L 안팎이며 8600킬로 정도 타면서 평균 연비는 13km/L 정도 됩니다. 유류비에서 너무 만족하고있습니다. 굼뜸 현상도 용서 가능해요 ㅎㅎㅎㅎ ○ 고장이슈 - 출고 직후 탈질촉매 계통에 문제가 있어서 2주 정도 주행을 못했었습니다;; 새 차 받자마자 서비스센터에 입고되니 기분은 안 좋았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엔진오일 많이 먹더라고요. 8600킬로 타면서 엔진오일 보충 2회 받았습니다. 매뉴얼에 나와있는 오일 소비 기준을 초과하지는 않았지만 1만 킬로 전에 여러 번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니 좀 그렇긴 하네욯ㅎㅎ ○ 번외 - 저는 A7으로 차박을 다닙니다. 뒷자리 폴딩을 하게 되면 따로 작업하지 않아도 평탄화가 되며 길이는 2.2m 폭은 1.1m 정도 나와서 성인 두 명이 누울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ㅎㅎ 꼬리에 카쉘터 설치하면 꽤나 아늑해요 ㅎㅎ 이것저것 하기 좋아하는 저에게 안성맞춤인 A7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 HOT오너리뷰4
벤츠 C-클래스 C 220d 아방가르드
전 그닥 운전을 잘하는 편이 아니라 브랜드, 디자인, 차크기, 연비 등등 고려 했을때 제일 최고의 선택이 아닌가 싶습니다. 큰차는 도저히 감이 안잡힐거같아서 ㅎㅎㅎㅎ 1년넘게 탔는데 만족 중입니다.
척척이긔


0
5
4,237 - HOT오너리뷰4.75
BMW X3 M40i xDrive
12월 출고후 아직 길들이기중입니다 기존에 해치백 차량 타다가 아가가 태어나면서 바꾼건데 아직까지는 정말 만족스럽네요 공간도 아가 있는 3인 가족이 타기에는 충분하구요 엔진 성능도 놀랐지만 ZF미션
지공
5
36
18,430 - HOT오너리뷰4.3
BMW 1시리즈 118d 스포츠
혼자타고 출퇴근 하기에는 정말 좋은차. 패밀리카로는 좀 작지만 덩치가 엄청큰 성인이 아니라면 2열에 타고 단거리로 다니긴 괜찮을꺼같은... 그리고 반자율주행 옵션이나 열선통풍 옵션만 좀더 있었다면
페르난두
3
6
8,029 - HOT오너리뷰4.3
BMW Z4 M40i
더 나이 먹기 전에 2인승, 그리고 뚜껑 열리는 차를 타고싶다는 생각에서 시작하여 디자인 보고 구매 결정했습니다. 20i와 고민했는데 이전에 타던 차가 380마력 정도라 20i는 도저히 안되겠더라고
로이드

9
71
23,155 - HOT오너리뷰4.75
BMW 1시리즈 118d M 스포츠
12월 22일 계약 내일 출고 예정입니다. 부담없이 혼자 타려고 구매했습니다. 회원님들께 인사드립니다^^ ,후륜의 주행감성은 아니지만 기술력으로 극복에 노력을 기울였다고 하네요. 150마력이라 아쉽
겟차15271

1
13
6,340 - HOT오너리뷰4.5
아우디 A7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
20년도 크리스마스 이브날에 출고받았습니다. 첫 디젤이라 고민도 걱정도 많았지만, 현재까지는 그리 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현재 약800km주행. 끝물할인이라 자동차 기변에 성공했습니다. 그전
idramses
3
11
5,161 - HOT오너리뷰4.75
BMW 5시리즈 520i M 스포츠 패키지
평소 운전 스타일이 과하지 않기 때문에 정말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가격대비 만족하고 있습니다. ,정속주행 하고 고속도로는 조금 더 밟는 스타일인데 제 기준에는 차고 넘치는것 같습니다. ,LC
유월태풍
1
7
5,289 - HOT오너리뷰4.5
아우디 A6 40 TFSI 프리미엄
총각때는 차가 필요없어서 뚜벅이로 다니다가 2009년에 결혼하며 sm5임프레션을 신차로 구매하여 10년간 끌었고 2018년말 한창 떠들석하게 a6 폭풍할인할때 계약해서 2019년2월 출고해서 받았습
빈하
2
9
5,458 - HOT오너리뷰4.5
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630d xDrive GT M 스포츠
반자율주행도 나름 고속도로에서 잘되고 밟는대로 잘 나가는편이어서 좋습니다 아기 둘 때문에 6시리즈 했던건데 유모차에 캐리어 각종 짐이 다들어가 여행가기도 좋고요 가정적으로 사시는 분들에겐 더할나위
nuttutto

1
12
4,521 - HOT오너리뷰4
BMW X4 20i xDrive M 스포츠 X
뒷 방댕이 보고 반해서 구입했습니다 20i 엔진이 184마력에 29토크인가 그런데 차 무게에 비해 낮은 토크로 인해 초반 가속감이나 펀치력은 떨어집니다 즉 한마디로 둔합니다. 하지만 꾸준히 밀어주는
풍곰돌
0
10
5,38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