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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너리뷰
3.5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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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계곡Lv 23
조회 수11,538
최종거래가

6,10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총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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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22.03.11 수정 차 사고 11개월만에 처분했습니다. 제가 아래에 쓴 글 중 괄호 안에 쓴 글을 제외하고는 전부 취소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가 하드웨어적인 강성에 비해서 소프트웨어나 전자장비에 대한 R&D가 부족하여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으나 최근 많은 개선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 아니네요. 여전합니다. 개선은 무슨...) 현재 약 2000km 정도를 타고 있으나 아무런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잘 달리고 잘 서고 조용하고.. (-> 7000을 넘어서면서 안드로이드오토 오작동 및 연결불가, 주차 브레이크 오작동.. 센터에 4번이나 입고했는데 결국 못 고쳤습니다.) 단지 (아직 길들이기가 다 안되어서인지는 모르겠으나) 오르막길에서 정차 후 출발할때 엔진소음이 약간 거슬리네요. 속도가 30~40km 정도되면 없어지긴 합니다. 인터넷 등에서 가루가 되도록 까이고 있는데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 사필귀정, 인과응보, 자업자득.. 뭐 이런 말이 생각나네요.) 재규어-랜드로버도 이미지 관리에 좀 더 힘써야 할 듯.. 하지만 이렇게 까이고 있는 덕분에 차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왜 가루가 되게 까이는지, 왜 할인을 많이 하는지 제가 경험했습니다. 만세!) * 참, 이 차는 자그마치 '저공해차량'으로 분류가 됩니다. 공영주차장 50% 할인이라는 어마무시한 혜택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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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1. 주행성능, 핸들링, 승차감, 소음 등에서 흠잡을 부분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뒷좌석도 넉넉하고 SUV 특유의 출렁거림(?)도 제가 보기에는 많이 억제된 것 같습니다. 2. 각종 조작법은 좀 불편합니다. 센터의 디스플레이에서 모든 조작을 다 하고 핸들에서는 이 중에 자주 쓰는 기능을 조작할 수 있게 해야 하는데 핸들에서 조작가능한 기능, 디스플레이에서 조작가능한 기능, 디스플레이의 Setting에서 조작가능한 기능 등으로 기능이 분산되어 있습니다. 어디에 어느 메뉴가 있는지 익숙해질 때까지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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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아마 국내 시판되는 SUV 중에는 1, 2위를 다투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디자인 때문에 반해서 구매한거라..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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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어라운드뷰, 자율주행, 통풍시트가 없는게 약간 아쉽지만 이전 차량에 워낙 옵션이 없다보니 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차선유지 기능은 아주 힘찹니다. 조금만 차선을 벗어나도 핸들을 힘차게 밀어줍니다. 아들은 그걸 '차가 야단친다'고 하던데 그 표현이 딱 맞는 것 같습니다.

유지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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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000km 정도 주행한 결과 (고속도로 500km 정도 주행) 연비는 7.9km 정도 나옵니다. 다만 고급유의 압박아닌 압박이.. 고급유 파는 주유소 가는게 은근히 귀찮습니다. 무상보증은 5년/20만km에 엔진오일 평생무료라 사고만 안 내면 특별히 돈 쓸 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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