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구매고민
VS

A6!!! 선택을 해야하는데 미치겠습니다

로운파파Lv 1
조회 수2,055
예산

0

비교 아이콘

VS 차량 비교

39명 참여중
아우디 45 TFSI 콰트로 A6 차량 이미지
아우디45 TFSI 콰트로A6
6,679만원
15.86% 할인

92% (36명)

아우디 40 TDI A6 차량 이미지
아우디40 TDIA6
6,532만원
18.11% 할인

8% (3명)

아우디 A6 45TFSi vs 40 TDI 둘다 컴포트로 고민중 입니다 우선 45TFSI 마음을 굳혔긴한데 40TDI로 바꿀까 무한고민 입니다 출퇴근비중은 왕복50키로이며 3시내 7고속 정도로 입니다 처음시승하면서 추천받은차는 TDI 였습니다 그런데 기존에도 디젤오너라 소음,진동이 싫었습니다 그래서 가솔린쪽으로 굳혔는데 요번 A6 8세대 40TDI는 소음이 많이 없다고들하네요 결국 중요한건 차값인데 45TFSI 40TDI 6800만원(차값) 6650만원(차값) 520만원(할인) 750만원(할인) 170만원(추가) 200만원(추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6110만원 5700만원 차액이 410만원정도가나는데... 어떤선택이 올바른건지ㅜㅜ 지금 한 5년만타다가 중고로팔고 카니발로 바꿔볼계획 입니다 45TFSI가 할인가가 더올라갈것같아 망서려지는부분도 있고요 할인올라가는거 기다리면 한도끝도 없는건 알지만 두모델중에 전 무엇을 선택해야할까요

댓글 17

BENZ 로고 이미지
인생제2막Lv 72

제 생각이지만 가솔린모델은 할인이 더 이상 변동이 막 오른다거나 그런거 별로없을꺼예요. 재고가 별로 없는걸로 알고있어요. 근데 디젤은 45TDI 6기통 디젤(콰트로4륜)이 나와서 40TDI 할인이(4기통전륜)이 더 올라갈수 있어요.

BENZ 로고 이미지
인생제2막Lv 72

디젤 사실려면 중고방어 생각하신다면 그래도 6기통 콰트로인 A6 45TDI 추천드리고 아니라면 가솔린모델요!!

AUDI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장세진Lv 105

1. 45tfsi가 물량이 달려서 할인인 더 올라갈 가능성은 적다고 하네요~ 2. 본인이 쓰신 글 속에 답이 있네요~~ 디젤치의 소음괴 진동이 싫으셨다는.... 믈론 신형 40tdi는 진동과 소음이 무척 억제되어 있다라구요... 그치만 45tfsi는 더 적습니다~~^^ 3. 구입시 치액 410만원도 중요하지만 정말로 더 중요한 건 중고차로 처분할 때 감가가 얼마나 됐는냐인데요... 요즘 디젤차를 무슨 환경오염의 원흉인 것처럼 몰아가는 추세에는 디젤차종의 감가가 더 믾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라면 가솔린차의 경우 차 팔

AUDI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장세진Lv 105

때 초기 지출 비용을 다 회복할 가능성이 높네요~

AUDI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장세진Lv 105

이런 이유로 45tfsi를 추천드립니다

로운파파Lv 1작성자

좋은 조언들 감사합니다

박새로이Lv 74

아우디는 콰트로 있는 모델과 없는 모델이 있죠~~ 콰트로 없는 아우디는 팥 없는 찐방? 고무줄 없는 팬티?랑 같다고 보시면 되요..

AUDI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장세진Lv 105

콰트로 없는 전륜 A6랑 A4도.... 생각보다 꽤 괜찮아요~~^^

박새로이Lv 74

아우디 콰트로가 마케팅효과에 세뇌되서 저같이 말씀들 많이 하셔요~~ㅎㅎ

박새로이Lv 74

근데 아우디 전륜이 엔진이 가로배치가 아닌 세로배치 구성에다 사륜설계를 기본으로 해 구동축 공간이 후열에 튀어나오는 부분? 아우디 전륜 모델은 주행성도, 공간 이점도 없고 무게가 좀 가볍다는 점 정도의 이점만 있는 이도저도 아닌 선택이 될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ㅎㅎ

BENZ 로고 이미지PORSCHE 로고 이미지AUDI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95

요즘 아우디 뿐만 아니라 요 바로 이번 세대 부턴 냉정하게 같은 가격이면 벤비를 사지 아우디 사진 않거든요 그럼 가격 할인이랑 구성이 좋아야하는데 아우디는 사륜이 있는 모델이 낫습니다 혼다 차와 더불어 아우디에서 나오는 마지막 기계식 콰트로 라는 점도 잇구요

AUDI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장세진Lv 105

저는 그 세로 배치 때문인지... 전륜인데도 언더스티어가 적고... 전륜 특유의 안정감과 익숙한(?) 조향감 때문에 운전할 때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콰트로모델과의 가격 차이에 따른 경제성도 무시 못할 수준이구요~~^^ 그러나 아우디는 콰트로죠~~^^ 특히나 후륜에 기본 6:4로 구동력 배분 더 세팅된 모델들에서는 정말 후륜구동차 안부럽더라구요~~ 특히 심한 고속 코너링 때 앞에서 확 잡아채주듯이 돌아주는 것도 콰트로구요~~~^^ 제가 이 맛에 아우디빠....^^

AUDI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장세진Lv 105

물론... 디자인도 한 몫 합니다~^^

박새로이Lv 74

연비만 생각하면 주행거리 내에 1년 유류비차이 크게 안날것 같아요~~ 토크빨이라면 모를까요 디젤 모델 가시려면 윗분들 말씀대로 45tdi로 가시는게 좋아보여요~~

로운파파Lv 1작성자

월요일에 45TFSI 출고예정인데 묻고 더블로가겠습니다

A식이Lv 3

댓글을 달기전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가 있다는것만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아우디 a6 가솔린을 운행중에 있습니다. 비교 대상은 아니겠지만 1세대 전의 아우디 전륜을 시승을 해본적이 있습니다. 1300할인 했던적이 있습니다. 느낌점은 간단했습니다. 전륜과 콰트로 차이는 접지력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정성 또한 다르다고 생각하구요. 스포츠 드라이빙을 하려 a6의 모델을 하는데에는 여러가지 요소들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고속 안정성을 느끼기에는 콰트로 만한 차량을 찾기 어려울거 같아 콰트로로 출고 하심이 더

BMW 로고 이미지리얼오너 로고 이미지HYUNDAI 로고 이미지
골드문트Lv 75

가솔린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