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HOT
자유주제

테슬라의 OTA와 경쟁사 OTA의 차이점 +배터리효율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
조회 수2,213

1. 'OVER-THE-AIR' 무선으로 언제 어디서든 업데이트가 가능한 기술. 테슬라 정보를 얻는 유투브라서 테슬라에 우호적이긴 하지만, 참고용으로 한번 보셔요~ 요즘 모든 자동차 업체들이 OTA를 한다고 하는데... 테슬라 차량은 모든 기능들이 내재화되서 하나의 시스템안에서 제어가 가능하다면, 타사의 OTA는 아직 각 업체에서 부품을 공급받는 방식이다보니 각 회사의 커뮤니케이션 툴, 프로토콜이나 통신규격이 다 달라서 제대로 된 OTA가 불가능에 가깝고, 된다한들 일부 제한적인 기능들만 될수밖에없음. 한 예로 이번에 포드의 전기차 마기에 스마트키 오류가 생겼는데, 출시전엔 OTA로 업데이트 가능하다고 했으나, 정작 문제가 생기니 딜러사로 불렀다고함. 근데 그마저도 못고쳤다고;; 테슬라도 문제가 많은 차긴하지만, 왠만한건 OTA로 해결가능. 일주일전 중국에서 리콜한단 이야기가 있었는데, 그건 OTA업데이트로 모두 수정가능한 문제였음. 결국 테슬라만큼의 OTA 시스템을 갖추려면 최소 3~4년 이상은 걸릴것으로 보임. 근데 그 격차는 더 벌어지고 있어서, 3~4년후의 테슬라는 더 발전할것으로 예상. 2. 테슬라 배터리 기술력에 대해. KWh당 무게와 주행거리를 비교해보면.. 테슬라의 배터리팩 효율이 얼마나 좋은지 알수있음. 모델3 439kg/75kWh/310mi 모델Y 437kg/75kWh/315mi 쉐비볼트 436kg/60kWa/259mi 재규어 i-pace 599kg/90kWh/234mi 아우디e-tron 700kg/95kWh/218mi BMW i3 233kg/22kWh/81mi Mach-e 485kg/68kWh/211mi 이런거 보면 전기차 사려면 결국 테슬라를 사야하나...싶네요. 헌데,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이 채널은 테슬라에 우호적인 채널이라 적당히 비판적인 사고로 내용을 판다내야하긴 합니다^^;

댓글 15

KIA 로고 이미지HYUNDAI 로고 이미지
소니7Lv 90

요즘은 너도나도 전기차네요 new 전기차 회사들도 탄생하구요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작성자

다들 시작은 하지만 테슬라처럼 오랫동안 준비가 잘되고 시스템적으로 완전하게 설계된 차를 만들기란 쉽지 않다는..ㅎ

BENZ 로고 이미지
아엠게쥐티Lv 82

????역시 소프트웨어적인건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작성자

전문가가 아니라서 저도 정확힌 모르겠지만, 괜히 테슬라가 미국공대생들이 가장 들어가고싶은 기업 1위가 아닌듯.

BMW 로고 이미지VOLKSWAGEN 로고 이미지
auto2063Lv 91

OTA가 예전에 저도 글 썼지만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핵심 부품인 MCU를 4개 정도로 쓰는 테슬라 모델과 달라 타 완성차제조사가 30-40개 쓰는 상황을 개선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더구나 테슬라 수직계열화를 통해서 점 점 더 효율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계속 주행 데이터는 쌓이고 있고요 생산 물량도 증가하고 있고 독일에 기가 팩토리도 이번에 오픈했지요.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작성자

그니깐요..다들 선도적인 테슬라의 기술력을 흉내는 내려고 하지만, 가랑이 찢어지는 상황인거죠 ㅎ

BMW 로고 이미지VOLKSWAGEN 로고 이미지
auto2063Lv 91

다만 비우호적 언론과 전통 제조사들이 특히 폭바 포드가 거세게 신모델 런칭을 하고 있어서…주가반등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BMW 로고 이미지VOLKSWAGEN 로고 이미지
auto2063Lv 91

일론 머스크가 건강하고 젊은 것도 장점인 듯요 ^^ 다만 비트 코인 등 한눈 팔지 말았음 좋겠습니다 최근 FSD 불량으로 보이는 문제 적극 개선하고요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작성자

결국 미디어에 광고를 하지 않는 테슬라입장에선 거의 모든 언론들이 적이나 마찬가지인거죠. 매번 뉴스나는거 보면 얼마나 편파적인지 알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예나 지금이나 똑같이 잘 일하고 있는데 말이죠^^ 주가가 널뛰기를 하니 마치 테슬라가 문제가 있던것 처럼 보이는것도 하나의 걸림돌이죵. 테슬라는 그냥 이대로 천천히 올라줘도 된다고 봐요. 작년부터 올해초까지 너무 미친듯이 올랐던거고 ㅎㅎ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작성자

사실 테슬라의 가장 큰 위험요소는 일론머스크이기도 하죠 ㅎㅎㅎㅎ 트윗으로 말이 넘 많다는..ㅠ.ㅠ 그러고보니 주가는 FSD베타 발매되면 반등할듯?

BENZ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요요기Lv 120

테슬라 사야하나요?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작성자

삼성 갤럭시가 애플따라오는데에 시간이 걸린것 처럼, 타사들도 마찬가지 일거라봐요.

HYUNDA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울트라맨8Lv 116

오호 ...테슬라 역시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작성자

괜히 전기차 1위기업이 아닌듯해요.

chgLv 31

하차감 그런건 1도 없구요;; 다만 제로백 4초 나오는 차를 5천만원에 살수있으니... 가격대비 주행성능은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