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HOT
자유주제

볼보코리아, 급발진 논란에 "ADAS 작동상황아니다"

HYUNDA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울트라맨8Lv 116
조회 수2,512

최근있었던 볼보차 급발진 논란과 관련한 새로운 기사가떴네요 쟁점은 1) 급발진 2) ADAS 미작동인데, 볼보에서는 1)브레이크등 미점등 등을 이유로 부정, 2) 운전자 안전띠 미착용으로 ADAS 전개 상황아님 이라고 해명하였다고 합니다 ..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런지 궁금합니다

볼보차코리아, 급발진 논란에 'ADAS 상황 아니야'볼보차코리아, 급발진 논란에 'ADAS 상황 아니야'

댓글 25

Em04Lv 36

상황이 참 애매하네요;;

HYUNDA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울트라맨8Lv 116작성자

네 운전자라고 무조건 맞다하기도 그렇고 사실 급발진때 제조사들이 말하는건 항상 EDR인데 EDR을 무조건 믿을수 있나 싶기도해서.. 잘 모르겠어요 뭐가 맞는것인지...

아이덤Lv 19

S60 이군요

HYUNDA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울트라맨8Lv 116작성자

아마 사고차가 그런것 같습니다ㅠ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

어제도 제가 글썼지만, ADAS가 작동안한건 그렇다 치고... 급발진에 대해선 이해가 잘 안가요. 설사 브레이크를 안밟았다한들...풀악셀이 아닌이상 그렇게 차가 갑자기 튀어나가는게 가능한가 해서요. 볼보 뿐만 아니라, 모든 급발진 사고들보면 정말 차가 갑자기 미친듯이 튀어가는데, 이게 정상인건가..싶네요. 운전자가 어떤 잘못을 하면 저렇게 튀어가지?? 그리고 결론적으론 보상을 받기위해선 피해자가 이걸 규명해야한다는게 참;;

HYUNDA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울트라맨8Lv 116작성자

제조사가 규명해야하는데 말이죠. 기계가 오작동이 났는데 EDR이 맞다?? 그것도 이상한것 같구요ㅠ

AUDI 로고 이미지
디방Lv 26

EDR은 Event Data Recoder로, 기록장치입니다. 자동차는 전체가 하나의 큰 부품이 아닙니다. 여러 독립적인 부품들이 모여 만들어지는 거죠. 라이트가 고장났다고 와이퍼가 작동 안하는 게 아니듯이, ECU가 고장났다고 EDR이 고장나는 게 아닙니다. 왜 그렇게 다들 EDR을 못 믿는지 모르겠네요.

HYUNDA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울트라맨8Lv 116작성자

구렇군요 근데 전자기 신호들이 이상이 생기면 주변부품에도 오류가 생길가능성이 높지않나 해서요..

BMW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38

한번쯤 그런경우 많이 보실거에요 내가가진 제품들이 가끔 오류를 일으키는경우... 평소엔 지극히 정상이지만... ecu나 edr이 만약 그렇게 된다면... 절대 그렇지 않을거라는 확신은 못할겁니다... 그래서 급발진 관련은 제조사가 edr, ecu가 정상이다라고만 할게 아니라 모든걸 오픈하고 적극적으로 해명을 해야하는것이죠...

HYUNDA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울트라맨8Lv 116작성자

네 저도 두분말씀에 모두 일리가 있다고 봅니다. ECU가 잘못되었다고 무조건 EDR도 오류다는것은 아니나, EDR은 옳았을까? 라고 보았을때 확신할수 있는 사람이 없다는게 문제인것 같아요

BMW 로고 이미지VOLKSWAGEN 로고 이미지
auto2063Lv 91

얼마전 bmw 급발진 의심 사고 항소심에서 원고 측이 승소했죠 ; 제조사 보고 밝혀 내라는 취지의 판결 있었습니다; 이규연 스포트라이트에서 다뤘는데 우리나라 국과수를 비롯한 유관기관엔 EDR 분석 능력과 장비 없는 걸로 압니다; 제조사에서 분석한 걸 받아 쓴다고 해야 할까요? ; 관련 법규 정비가 필요하고 국토부에서 별개로 모빌리티 부서 독립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HYUNDA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울트라맨8Lv 116작성자

제조사에선 당연히 EDR잘 작동했다고 하면 그냥 다 믿는구조군요..

BENZ 로고 이미지
아엠게쥐티Lv 82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온게... 고령운전자나 여성운전자가 유독 급발진이 많은거같아요보면 아...앞으로 브레이크 엑셀쪽에 블박설치해놔야할듯해요 ㅠ전 고프로쓰는걸 충전해서 한번 해볼까합니다ㅜ 뗏다 붙였다 이렇게

HYUNDA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울트라맨8Lv 116작성자

대처를 못한건지, 본인이 악셀을 밟고 급발진이라하는건지... 본인도 제조사도 증명하기가 어렵겠습니다. 블박은 또 블박연결해서 그렇다고 할테니 고프로가 나을듯합니다 ㅎㅎ

BENZ 로고 이미지
아엠게쥐티Lv 82

진짜 액션캠있으면 휴대용후레쉬에 결합해서 케이스에끼고 자바라같은걸로 고정하면될거같아요 ㅋ

HYUNDA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울트라맨8Lv 116작성자

그게제일 좋을것 같습니다

CHEVROLET 로고 이미지VOLVO 로고 이미지
MedispelLv 50

운전자 탑승하고 브레이크등 안들어 온 상태에서 차가 출발했습니다. 기어 레버 D 로 바꾸려면 브레이크 페달 밟아야 하는데 어찌 된 일일까요? 전 그게 제일 궁금하네요.

HYUNDA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울트라맨8Lv 116작성자

음그러네요; 일단 정차중에(P단이라고 생각) 갑자기 출발한거 자체가 이상한데 정차중에 깜빡하고 D상태로 브레이크만 밟았던건 아닌지...;

소야Lv 7

D 상태로 정차 ->오토홀드->나갔다 들어와서 뭐찾다가 엑셀 건드림 -> 오토홀드 풀림 -> 차가 갑자기 움직이니 놀래서 브레이크 밝으려다 실수로 액셀 밟음의 시나리오라면 가능할것 같네요

HYUNDA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울트라맨8Lv 116작성자

그럴수도 있겠어요.. ㅠㅠ

KIA 로고 이미지HYUNDAI 로고 이미지
소니7Lv 90

좀 애매한사건이네요..

HYUNDA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울트라맨8Lv 116작성자

급발진은 항상 명확한게 없네요ㅠ

juneqLv 5

볼보까페에서는 몇달전 휩쓸고 지나갔는데 오토홀드로 정차했다가 풀리면서 엑셀을 브레이크로 착각 했던게 아닐까라는 의견이 좀 있었어요

HYUNDA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울트라맨8Lv 116작성자

운전이 미숙하면 그런실수 충분히 가능하죠...

이웃집도토뤼Lv 7

이번엔 회사측에서 빠져 나갈 수 있는 여건이 너무 많은 건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