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QA EQA 250 AMG Package Plus


GoFoward
22.10.30

1,975

6,730
EQA 250 AMG 패키지 플러스






4.3점
오늘은 주로 승차감 위주의 노면이 고르지못한 곳을 지나갈때 폴스타 보다 더 편한가 안편한가 위주로 시승을 해봤습니다. 확실히 덜컹거리는 곳에서 몸의 흔들림이라던가 고개가 앞뒤로 흔들리는 흔들림 등은 EQA가 훨씬 좋았습니다. 다만 주행감이나 이런면에서는 폴스타가 좀 더 좋았던듯 싶습니다.











4점
주행감/ 브레이킹 정차 후 출발할때 훅훅 치고 나갑니다. 고개가 살짝 젖힐 정도의 좋게 말하면 훅 치고 나가고 안좋게 말하자면 울컥 거림이 있습니다. 폴스타로 따지면 크립 On 상태인거 같아서 좀 더 당황한게 있기는 합니다만 확실히 주행 중 가속이라던가 정차 후 출발 시에 훅 치고 나가는 느낌은 EQA가 더 있습니다. 다만, 폴스타 대비 좀 가볍게 나가는 느낌입니다. 묵직하게 치고 나가는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폴스타가 오히려 좋을 수도 있겠습니다. 정차 후 엑셀 밟을때도 그렇고 울컥 하면서 나가는 느낌이 조금 이질적이긴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출발시에 느긋하게 출발이 되는(내연과 거의 흡사) 폴스타가 좀 더 (적응이 되어서 그런건지 모르겠으나...)저와는 맞는것 같습니다. 브레이킹도 폴스타는 좀 덜 민감해서 (하지만 급브레이킹 잘됩니다.) 밟는 만큼 제동이 되는데 EQA는 예전 A클 탈때도 느꼈지만 브레이크가 좀 더 민감합니다. 살짝 만 밟아도 훅 제동이 됩니다. 이건 EQA만의 이야기가 아니고 A클도 그랬으니 비슷한 브레이킹으로 생각이 됩니다. 브레이크 느낌도 개인적으로는 폴스타가 좀 더 좋네요.





4점
1. 외관 외관은 폴스타 보다 제원상으로 폭이 3cm 정도 좁고, 길이도 14cm 짧습니다. 하지만 와이프가 앉아서 사이드미러 조정하다가 "이게 폴스타 보다 더 넓어??" 라고 이야기를 하네요 SUV 이다 보니 아무래도 좀 더 커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실내 넓이 폴스타가 실내 넓이가 좁다고들 많이들 말씀 하시는데요 제가 타본 느낌으로는 아무래도 가운데 센터콘솔이 낮다 보니 아무래도 각 어께 부분이 오픈되고 여유로운 느낌이 분명 있습니다. 다만 와이프 기준에서는 폴스타가 세단형이고 EQA가 SUV 타입이다 보니 EQA가 엑셀이 좀더 깊이 있는 느낌이라 시트를 좀더 당겨 앉아야 한다고 하네요. 뒷좌석도 센터콘솔이 낮다 보니 확실히 여유있는 느낌이 드는건 사실입니다. 레그룸은 제 기준으로 폴스타다 EQA나 비슷하구요 헤드룸이 아무래도 EQA가 조금 더 여유롭습니다.





5점
1. 서스 및 승차감 폴스타 대비 확실히 부드럽습니다. 노면이 고르지 못한 매일 다니는 길을 지나봤을때 이게 편하다 스무스 하다 라는 이야기보다는 몸의 흔들림의 정도가 폴스타 보다는 덜합니다.. 그리고 조금 덜컹 거리는 방지턱 등을 넘을때 머리가 시트 목받침에 부딪히겠다는 정도가 EQA가 덜합니다. 그만큼 서스나 승차감이 덜 단단하다는게 되겠지요 물론 이건 타이어나 공기압에 따라 다른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EQA가 폴스타 보다 승차감이 월등하다는 의견을 보고 시승하였는데 월등 까지라기 보다는 폴스타의 서스나 승차감이 아무래도 단단해서 편안함 이라는 기준으로 60/100 이라면 EQA는 80/100 정도 되는듯 합니다. 트렁크 공간 깊이는 폴스타가 좀 더 깊고 높이는 아무래도 EQA가 더 높습니다. 짐 싣고 내리기 편한 건 EQA가 트렁크 턱이 없어서 좀 더 편합니다. 폴스타는 턱이 좀 있습니다. 깊게 넣기엔 폴스타, 높게 쌓기엔 EQA 인것 같습니다.





4점
공인 인증 307Km 이나 오늘 시승차량이 70% 충전되어 있었음에도 시동 걸었을때 300Km 주행 가능으로 표기가 되었습니다.
댓글
2


장세진
좋은 비교 시승평 감사합니다. 그 둘이 비슷한 사이즈라 많은 면에서 비교되는 차종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저는 디자인 때문에 비교해보고 싶은 생각 들기도 전에 한 쪽으로 마음이 확 기우네요 ^^;;;

0

1


GoFoward
디자인이라 하시믄 p인가요??ㅎ

1

0
BMW 5 Series 530i xDrive M Sport Package
쉐보레 16년식 크루즈타다 넘어왔습니다. 어제 밤에 데리고왔습니다. 확실히 달라요. 급수가 확 달라져서 그런지 모든게 너무 고급지고 외형 만족스럽습니다! 내부도 너무후진내부에서 넘어왔더니 좋네요ㅋㅋㅋ 더타봐야 알수있을것같아요 주행성능은 말할 필요가 없어요ㅋㅋ 밟는대로 잘 나가고 반응좋고 연비도 좋은 것 같아요! 기분탓일려나...? 외관 맘에듭니다! 후면부가





기아 SOUL BOOSTER EV 노블레스
흔하지 않은 가성비 좋은 전기차 처음 경험해본 전기차였습니다. 그린카로 5시간 정도 타봤는데 그때 당시 전기차가 i3 , 테슬라 모델S 정도 밖에 모르고 전기차 자체가 희소해서 상당히 큰 신선함을 느꼈었습니다. 밟는데로 나가고 승차감도 왠만한 국산 소형차보다 좋았습니다. 각진 디자인이 취향저격입니다. 로봇같이 생긴 앞모습이 쏘울 부스터 가솔린 모델하고 느






BMW 8 Series M850i xDrive Gran Coupe [Z8BZl4]
얼마 전 닭트넘님의 850i 시승기를 보고... 저도 너무나 관심이 많았던 차량이라 부랴부랴 시승차의 소재를 알아본 후 잘 아는 딜러분께 요청드려서 시승을 해봤습니다. 시승은 BMW 코오롱 삼성전시장에 있는 850i 그란쿠페를 타볼 수 있었고... 미리 부탁을 드려서 BMW삼성점~88도로~천호대교~워커힐 호텔~강북강변로~영동대교~출발지 에 이르는 다양한






기아 K9 3.3 가솔린 터보 마스터즈 베스트셀렉션 II
G80이랑 비교하는글들이 보여 작정하고 빌려 (가족차입니다) 하루종일 타봤습니다 확실히 기본옵션만 놓고 따진다면 K9이 좋은건 맞는대 뒷자리나 트렁크 공간은 넘사... but 브랜드라는 인식이 돈주고 사라고 한다면 전 역시 G80을 선택할것 같습니다 초반 가속이 살짝 굼뜬 느낌 B사 유저였다면 말리고 싶네요 그것 빼곤 가속력은 괜찮아요 다만 플레그쉽의 이




아우디 RS6 Avant TFSI Quattro
그르릉~~~ 8기통 엔진에 시동을 거는 순간... 가슴이 같이 막 뜁니다 ^^ 아우디에서 뜬금없이(?) 진행한 전시행사에 제 담당 딜러분의 초대 덕에 다녀왔습니다. 어반스피어 컨셉카, A8 페이스리프트 신형 및 이트론GT, RS이트론GT, 이트론S, Q4이트론 등이 전시되어 있어 구경을 했고.. 예전에 뒷자리 시승만 했었던 RS6아반트 모델의 시승이 가능






아우디 A7 55 TFSI Quattro Premium [2C5+PAO+4GF]
딜러가 미리 잡아놓은 차량이 있어 열흘만에 받았습니다. 원하는 색상을 고르지 못했지만 나름 만족합니다. 할인율은 4%정도로 박한 것 같습니다. ㅠㅠ 힘은 차고 넘치고 승차감은 매우 만족합니다. 다만 정차시와 시동걸때 생각보다 크게 소음이 느껴집니다. 서스펜션은 만족 그자체입니다. 아우디 특유의 깔끔함으로 만족도 최고입니다. 핸들 수동조절, 휴대폰충전기, 이





아우디 A8 L 60 TFSI Quattro (5인승)
아우디의 기함 A8 중에서도 4리터 8기통 모델인 60TFSI 시승해보고 왔습니다. 현재 두어대 남아있는 21년식 재고에 한에서 19%(3500만원)할인(재구매와 트레이드인 추가할인 가능)이 진행 중이라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연락 해보세요 ^^ 차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플래그쉽 세단 중에서도 하이엔드(S8제외)모델답게... 엄청난 정숙성, 매끄럽고 탄탄한






푸조 e-2008 Allure
전기차치고는 국산보다 저렴한 외제차 적당한 공간감과 승차감 주행성능 핸들링은 일반인입장에선 나쁘진 않아보이지만 전기차치고는 가속감이 느림 디자인은 개취이고 개인적으로는 멋져보이지만 브랜드가치가 국산차보다 떨어지는 느낌 편의사양 안전사양 거의다 빠져있고 시트도 직물 전륜에 히트펌프있기도하고 소형suv치고 좋은전비







제네시스 GV80 디젤 3.0 AWD 5인승 파퓰러 패키지
1년 2개월 타보고 장기간? 사용기 심심해서 써봅니다 1년 2개월 동안 4만 5천 많이 탔습니다ㅠ 감자국에서 잠깐 지내며 장거리 출퇴근이라 디젤 샀는데 연비는 만족하고, 차박하기에 좋습니다. 패밀리카로 쓰기엔 좋지만 아직 미혼인 제 입장에선 굳이 큰 거 샀나 싶습니다. 자녀 있으시고 정비 등 귀찮은거 싫고 차박 등 즐기시는 분들에게 추천입니다. 140-1






벤츠 EQS EQS 450 + AMG Line
벤츠의 전기차 플레그쉽 모델인 EQS를 시승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중 450+모델이었네요. 아까 올린 C200을 먼저 타본 후 바로 이어서 EQS450+를 40분 넘게 타봤습니다 ^^ 1.77억짜리 벤츠의 플레그쉽 모델이 나쁠 수가 있을까요?? 에어서스펜션의 매끈한 승차감과 화려하고 유려한 내부 디자인 및 긴 주행가능거리를 가진 매우 좋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