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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테슬라 신형 모델 S Plaid에 트랙모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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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Lv 103
조회 수1,908

테슬라가 2022년 1월 6일, 신형 모델 S의 고성능 Plaid 그레이드에 트랙 모드를 채용한다고 발표했다. Plaid 그레이드 3개의 모터를 탑재해 1,100hp을 발휘하며 네바퀴 굴림방식으로 0-96km/h 가속성능은 1.99초, 최고속도는 19인치 21인치 모두 322km/h.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복합 637km(19인치, EPA 기준)라고 밝혔다. 21인치 사양은 560km.  2021년 12월 중순 발표된 2022년형 모델S의 미국 내 시판 가격은 롱레인지 AWD 19인치(652km)가 9만 6,190달러, 21인치(603km)가 10만 690달러다. Plaid 그레이드는 19인치 사양이 13만 1,190달러, 21인치 사양은 13만 5,690달러.  플레이드 그레이드는 2021년 9월, 독일 뉘르부르크링 북코스를 7분 30.909초 만에 주파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 배터리 전기차로 기록됐다. 이는 2019년 포르쉐 타이칸 터보의 7분 42.3초보다 약 12초 빠른 것이다. 테슬라의 CEO 엘론 머스크는 차량이 공장에서 직접 출하되었으며 변경사항은 없었다고 말했다. 신형 모델 S의 새로운 기능 중 하나는 EV 파워트레인의 냉각 성능향상이다. 써키트 주행에서 배터리, 모터 및 브레이크는 많은 열을 발생시킨다. 이들 부품을 가능한 한 많이 냉각해 열을 관리해 써키트에서의 내구성을 높여준다. 트랙 모드가 활성화되면 배터리 팩과 모터의 냉각 성능이 향상된다. 써키트 주행 실행되고 열이 발생하면 배터리와 모터의 냉각 루프가 전체 시스템을 장시간 냉각시킨다. 또한, 회생 브레이크는 제동력을 높여준다. 이에 따라 감속하는 동안 더 많은 에너지를 재생 하 고 브레이크 로터와 패드에 부하를 줄여준다. 운전자는 가속 페달의 단 하나로 차량을 제어 할 수 있다. 트랙 모드에서는 뒷바퀴 좌우 모터가 측면 토크 벡터링을 가능하게 한다. 트랙 모드가 작동하면 뒷바퀴 왼쪽과 오른쪽으로 분할된 토크가 자동으로 조정된다. 이를 통해 턴인 반응과 스티어링 느낌이 향상되어 코너링 중에 더 나은 요 컨트롤을 할 수 있다. 전기 모터는 밀리초 단위로 최적으로 조정된다. 이에 따라 보다 빠른 턴인과 코너링 속도의 향상, 코너 출구에서의 날카로운 가속이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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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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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맨8Lv 116

오우 플레이드는 진짜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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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7Lv 90

핸들 진짜 신기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