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HOT
시승후기
4.3

S63 vs Lambo Urus vs E53 Coupe

LAMBORGHINI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겟차193395Lv 23
조회 수6,443
프로모션가

3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21년식

V8

2억 5,847만원
우루스
총점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4.3

롱텀 시승기를 쓸만한 게시판이 없어 여기에 써봅니다. S63 퍼포먼스 4년, 우루스 2년반, e53쿱 1달 되었고 bmw 535i GT 를 13년 가지고 있었습니다. S63 : 612마력 92토크의 세단 엔진의 끝판왕에 가까운 성능, 8기통의 끝내주는 중저음 사운드, 세라믹 브레이크의 믿음직스러운 확실한 성능, 디지뇨 옵션의 최고 품질의 가죽 마감과 뒷좌석 통풍까지 풀옵션에 롱바디의 편안함. 세단으로는 이 이상의 성능과 편안함을 겸비하기 어렵다. 마이바흐와 롤스로이스는 s63과는 조금 다른 장르이고 벤틀리와는 성능과 럭셔리에서 하나씩 살짝 주고 받는 느낌이다. Urus : 태생적으로도 람보르기니의 적자는 아니지만 이게 가장 잘 팔리는 요인이 아닐까. 몆년전 친구의 아벤타도르를 타보고는 그 하드코어한 엔진과 배기소리, 덜컹거리는 댐퍼의 반응을 보고 놀랐는뎨. 너무 날카롭고 날것의 느낌이라. 그냥 이쁜 탈을 쓴 카트였다. 레이싱 감성은 충만 한데 매일 타기는 부담스러운 차였음. 우루스는 너무 편하다. 스트라다 모드에서는 왠만한 중형 세단보다 승차감이 낫다. 근데 출렁거림은 별로없다. 스트라다 모드에서도 배기음이 괜찮다.개인적으로 아크라포빅 옵션은 너무 시끄러웠다. 그래도 코르사로 가면 반응성 변속 시점, 팝콘소리, 단단한 하체. 모든것이 달라진다. 평소에는 승차감 좋은 아우디 suv 코르사에서는 람보맛 포르쉐 suv 정도 될 듯. E53 coupe : 디자인이 이쁘다. 역시 쿠페의 디자인은 다른 장르의 차들이 따라오기 어렵다. 특히나 E 쿱의 b필러 없는 디자인은 개방감도 좋지만 역대급 디자인이라 생각한다. 뒷창문까지 내리고 선룹을 열면 컨버터블만큼은 아니나 꽤 개방감이 좋다. 숄더 체크시 사각이 전혀 없는 점도 좋다. 직렬 6기통인데 마일드 하이브리드인 장점은 초반 순간 가속시 모터의 토크가 도와주니 수월하고 주행시 코스팅이 아니라 아예 시동을 꺼버려 약간의 연비 향상이 된다. 배기는 작지 않지만 음색이 8기통에는 전혀 비길수 없으나 뱅사운드는 무지하게 잘 난다.

성능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

5


S63 : 612마력, 92 토크, 제로백 3.5초 최고속 310키로 Urus : 650 마력, 72토크, 제로백 3.6초 최고속 310키로 E53 coupe : 430마력 52토크 제로백 4.5초 최고속 270키로 가속감 및 토크 느낌은 s63이 압도적. 노말 모드에서도 힘이 넘침. 우루스는 스트라다에서는 터보렉이 꽤 느껴짐. 스포츠부터는 s63과 비빌만 해짐. E53은 터보렉이 거의 없는 것은 장점이나 200 마력 차이는 속도가 올라가면서 여실히 느껴짐. 브레이크 성능은 우루스가 압도적. 텐피스톤 대구경 세라믹 브레이크는 비세라믹 브레이크의 스포츠카들도 안된다. 왠만하면 우루스 뒤에는 심한 돌빵도 맞기도 하거니와 급 브레이크시 뒷차는 피하기 어려울 가능성이 크므로 붙지 마시길. 63도 세라믹 브레이크로 성능이 좋은데 우르스가 조금더 좋다. 둘다 세라믹이라 최대 장점은 분진이 거의 없는것과 수명이 긴것. 단점은 끽끽 거리는 심한 소음과 개당 800이 넘는 고가의 드럼. 인터녓 상 보면 세라믹 브레이크가 별 필요없다는 이야기들이 있는데 선택 가능하면 반드시 하는것이 좋을 최고의 옵션임.

디자인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

5


아직도 질리지 않는 w222 후기형의 s63 카반사이트 블루의 색상과 무광 단조 amg 휠과 세라믹 브레이크의 금색 켈리퍼의 조화. 디지뇨 옵션의 풀 나파 인테리어. 후기형이 나왔지만 큰 변화없는것도 장점? 블루색상이 쨍한 우르스. 실내 카본 인테리어도 좋고 23민치 블랙 샤이니 휠과 세라믹 브레이크, 주황색 켈리퍼의 조화. 여전히 suv로는 최고의 디자인이라 생각한다. 실제로 보았던 프로상궤는 모습은 내 취향은 아닌 듯. 지금 나오는 쿠페중 개인적으로는 꽤 준수한 e쿠페. 블랙 패키지로 크롬은 없고 검은색 차체와 잘 어울리는 20 인치 amg 무광 블랙 단조 휠과 빤간색 켈리퍼. 카본 트림과 잘 어울리는 엠비언트와 부메스터 스피커.

옵션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

5


S63은 풀 옵션. 멀티빔은 53보다 픽셀수가 많은지 조사 범위나 밝기가 더 낫다. 갈아보니 헤드라이가 일반 s클래스와는 품번도 다르고 가격도 3배 가까이 차이나는데 실제 기능차이도 있을지는. 우르스는 거의 대부분 옵션인데 7000 정도 옵션을 넣어 외부 카본과 아크라포빅 배기, 실내 선쉐이드, 후석 모니터 정도 빠지고 거의 다 들어간 듯. E53쿱은 후기형 끌물이라 풀옵션. 근데 열선 핸들은 없음T.T

연비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2


S63 : 시내 3 고속 6 그래서 63인지도. 150키로 정도의 크루징이 가장 연비가 좋다. 이때가 대략 10정도 될듯. 힘이 좋은 만큼 많이 먹는 듯. Urus : 같은 길을 같은 운전 패턴으로 가면 63보다 1키로 더 간다. 의외로 성능에 비해 연비 좋은 편. E53 : 시내 6 적당한 고속 10. 3000cc 430 마력으로는 평범한 듯.

댓글 14

BENZ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냐냥잉Lv 50

어마어마 하네요;; jcw 306마력은 지나가겠습니다 총총

카마니아Lv 18

E53굽죽이네요.선이예술!역시벤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