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메르세데스-AMG CLA 45 S '도로를 누비는 작은 로켓'

21.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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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메르세데스-AMG CLA 45 S '도로를 누비는 작은 로켓'
AMG CLA 45s 4Mat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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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터카 업계, "2030년 전기차·수소차로 100% 전환"…가능할까?
환경부가 렌터카·리스 업체와 함께 기업 보유 차량을 2030년까지 전기차와 수소차 등 무공해차로 100% 전환할 것을 선언했다. 25일 환경부 한정애 장관은 그린카, 더케이오토모티브, 롯데렌탈, 선경엔씨에스렌트카, 쏘카, SK렌터카, 제이카, 피플카, 화성렌트카, 현대캐피탈 등 10개 자동차 렌트·리스 업체 및 한국자동차환경협회 등 관계자와 함께 '한국형




한 덩치 하는 고급 SUV' 링컨 네비게이터 출시…가격은 1억1840만원
링컨코리아가 25일 풀사이즈 럭셔리 SUV 뉴 링컨 네비게이터를 국내 시장에 공식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링컨 관계자는 "네비게이터는 플래그십 SUV 모델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에 풍성한 편의 기능, 고급스러운 내부 소재 등이 더해져 퍼스트 클래스에 탑승한 듯한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뉴 링컨 네비게이터는 차량 곳곳에 고급




[포토] '이정도는 돼야 진짜 3열' 링컨 네비게이터의 광활한 실내
링컨코리아가 25일 서울 그랜드 워커힐 애스턴하우스에서 '뉴 링컨 네비게이터' 신차 발표회를 진행했다. 신차는 풀사이즈 대형 SUV다운 넓은 실내 공간에 풍성한 편의 기능, 고급스러운 내부 소재 등이 더해져 퍼스트 클래스에 탑승한 듯한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뉴 링컨 네비게이터는 리저브 단일 트림에 7인승 또는 8인승 두 가지 옵션으로




[스파이샷] 완전히 드러난 현대차 코나 N…'레이서 태우고 광고 찍어요!'
현대차의 첫번째 퍼포먼스 SUV, 코나 N이 23일 (유럽 현지시간)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 주변도로에서 광고촬영 도중 포착됐다. 모터그래프에 스파이샷을 제공하는 스테판 발도프는 "코나 N은 주로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테스트를 진행했기 때문에 이곳에서 광고 촬영을 하는 게 놀라운 일은 아니다"라며, "수 많은 인력과 장비가 투입되는 등 현대차가 광고에 꽤




스타렉스 vs 스타리아, 비싼 만큼 좋아졌을까?
현대차가 25일 스타렉스 후속 MPV인 '스타리아'의 세부 사양과 옵션, 그리고 가격 등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스타리아는 브랜드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테마 '인사이드 아웃'을 기반으로, 실내 공간 및 개방감을 외관까지 확장했다. 특히, 외관은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곡선미가 특징이다. 기존 그랜드 스타렉스와 비교해 상품성은 얼마나 좋아졌을까.




스타리아 라운지, 카니발보다 싼데 옵션은 더 많다?
현대차 스타리아는 기아차 카니발을 정조준하고 있다. 다양한 옵션을 대거 기본 장착하고, 옵션을 최소화해 트림 구성을 단순화시켰다. 그럼에도 가격은 한층 더 공격적으로 책정했다. 이는 최상위 트림에서 유독 두드러진다. 스타리아는 카니발 대안이 될 수 있을까. 스타리아 라운지 인스퍼레이션과 카니발 시그니쳐 트림을 비교해봤다. 두 모델 모두 9인승 디젤을 기




현대차 스타리아, 사전계약 첫날 1만대 돌파…카니발 독주 끝나나
현대차는 25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들어간 스타리아의 첫날 계약대수가 1만1003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는 아반떼, 투싼 등의 사전계약 대수를 상회하는 수치로, 스타리아가 기존 MPV 시장은 물론 승용 시장까지 확대하는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다(아반떼 1만58대, 투싼 1만842대). 현대차 관계자는 "스타리아가 미래




아이오닉5, 주행거리 429km 확정…'코나보다 길고 모델Y보다 짧다'
현대차 아이오닉5의 국내 인증 주행거리가 공개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26일 "아이오닉5 롱레인지 2WD 모델의 환경부 인증 기준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가 429km로 나왔다"고 밝혔다. 이는 코나 일렉트릭(405.6km)보다 약 6% 높지만, 경쟁 모델로 손꼽히는 테슬라 모델 Y(롱 레인지 511km, 퍼포먼스 448km)보다는 한참 낮은 수치다. 이번




[시승기] 지프 랭글러 레콘 에디션, '우리가 이 차를 사랑하는 이유'
바야흐로 SUV의 시대다. 모든 세그먼트에 SUV가 포진하고 있다. 그런데 진짜 SUV라 말할 수 있는 차는 그리 많지 않다. 연비를 이유로 사륜구동을 없애고, 왜건과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 지상고가 낮다. 수억원을 호가하는 럭셔리 SUV는 어떤가. 흠집이라도 날까봐 험로 주행은 엄두도 못낸다. 지프 랭글러 레콘 에디션은 이 같은 최근 SUV에 일침을 날린




[이완 칼럼] 디젤의 시대, 아직 안 끝났다! 독일이 디젤차를 붙잡는 이유
최근 1~2년 사이 전기차는 자동차 시장 주류로 확실히 편입된 듯합니다. 새로 나올 전기차에 대한 뉴스가 거의 매일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전기차에 들어갈 배터리 문제를 놓고 완성차 업체와 배터리 기업 간의 헤게모니 다툼이 치열하다는 소식들이 연일 우리에게 들려옵니다. 지구온난화 문제와 그에 따라 강화되고 있는 환경 정책은 자동차 시장의 색깔과 모양을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