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대차로 그랜저 신형 타봤습니다.



NamuOh
23.12.19

3,389

0
2.5 가솔린 프리미엄






4.5점
기말고사 주간이나 공부가 손에 안잡혀 리뷰 작성합니다...😂 G70을 업어온지 4일만에 주차중 사고가 나 타보게 되었습니다... 현대의 플래그십! 성공의 아이콘 그랜저입니다. 같은 그랜저 hg,ig와 ig F/L을 동승석에서 타보고 느낀점과 구형 G80을 운전해본 입장에서 비교해 보겠습니다. 최신식 전자장비로 무장하였으나 초반에는 오랫동안 안움직였던 탓인지, 현대의 플래그십이기도 하고, 구형 G80보단 좋겠지? 라는 생각이 있어서 그런지 실망감이 컸습니다. 조금 보태서 아반떼 롱바디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3일간 타며 마지막날때 즈음 적응을 해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준대형 세단을 구매하게 된다면 G80 구형 혹은 그랜저 구형을 구매할 것 같습니다. 신식으로 무장한 것은 좋았으나 기본기? 가 너무 아쉬웠습니다.





4점
2.5L 자연흡기 , 198마력, 8단자동변속기입니다. 제주도에서 시내주행과, 중장거리 운행 했습니다. 결론으로는 시내에서만 탄다면 최적화 되었지만, 고속도로에 올라간다면 상당히 아쉬울 것 같습니다. 제 첫차가 SM5여서 그런지, 물렁물렁한 것보단 어느정도 단단한게 좋은 것도 있습니다. 구형 G80에서 느껴지던 도로를 움켜쥐고 가는 점이 없는 것도 아쉬운 포인트 입니다. 전륜의 한계라고 생각됩니다. (A6를 타보지 못해 제대로 된 비교가 안되겠군요..) 가속감은 괜찮으나 순간가속시 기대만큼 나가지 않는 점도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4점
디자인. 정말 영해지고 기존 그랜저 층을 G80으로 업그레이드 시키는.. 이쁘고 좋습니다만, 트렁크에서 깜짝 놀랬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모르지만 제가 탔던 아반떼 AD와 큰차이가 없었습니다. 디자인을 위해 트렁크가 깎여 있습니다...





5점
완전깡통에 옵션 한두개 넣은 것을 탔습니다만 있을 것은 다 있었습니다. 제가 만약 그랜저를 택한다면 풀옵션보다는 렌트카 스펙 그대로 샀을 듯 합니다.





5점
연비는 9정도로 준대형기준 시내주행 감안하면 좋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댓글
18
Kilmer
한줄요약 기본기를 덜어서 이쁨으로 옮긴차.

1

1



NamuOh
정확하십니다. 다른차를 많이 타보지 않고 업그레이드 한다면 모르겠지만, 보는 눈이 높아져서 그런지 메리트를 못느꼈습니다.. 딱 타면 아 사고싶다..! 이런 것이 있어야 했는데, 그런게 없었습니다..😂

1

0


초크미
그랜져는 세대를 거치면 거칠수록 원가절감의 소용돌이 속으로..

1

1



NamuOh
기대가 컸으나 그만큼 실망감이 더 컸던 것 같습니다..

0

0
IPSSF
2.5깡통이죠?

1

1



NamuOh
넵 맞습니다.

0

0
SixR
깡통이랑 옵션 좀 있는 차량이랑 조금 차이는 있었든거 같습니다. 제원에 비해서 차가 넓은 느낌이 들지는 않더라구요. 헤드룸 공간도, 풀체전 ig페리보다 좀 좁은 느낌이었구요. . 트렁크는 제가 못봤는데 좁나보네요

1

1



NamuOh
그렇군요.. 트렁크는 진짜 쇼크였습니다.

0

0


김아빵
아는 분이 사셔서 타봤는데.. ui.. 심각 한거 같습니다

1

1



NamuOh
ㅠㅠㅠ...😵💫

0

0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2.5 시승기
하브라서 시동걸때 아무소리안남. 승차감도 푹신푹신 나쁘지않음. 근데 좀 달려볼까 하고 밟아보면, 그때부터 발에 고블린을 밟고 괴롭히는듯한 소리를 냄. 밟을때마다 정말 기분이 더러움. 밟을때마다 졋ㅇㄹ너논ㅅㄴㄹㅈㅅㄴㅎㄴㅎ 이런 느낌임. 근데 차는 기어감. 드라이브 모드를 스포츠로 놓으면 조금 나아지긴 하는데, 그래도 여전히 내가 차를 괴롭히고 있다는 죄책감이





폴스타2 싱글모다 24시간 후기!
페리전 전륜 버전 입니다 지인 장기렌터카로 하루 타보았고 느낀점 주관적으로 간단히 써보겠읍니다 (가성비, 그돈씨 같은 금전적 언급은 하지 않겠읍니다) 1. 디자인 개취이지만 이쁘다 2. 1열 시트가 편하고 소재가 고급스럽다(나파옵션) 3. 2열 좁지만 착좌감이 편하다 4. 전동시트 범위가 넓고 낮은 시트포지션 가능 5. 스피커 진짜 별로 6. 전륜 서스





렉서스 NX 450h+ 프리미엄
시트가 일본차는 편해서 매우좋은거같습니다 중형차이지만 공간감은 준중형이라 사이즈만 중요한분들은 다른차가 나을거같습니다 라브랑같은플랫폼인데 시트도 더크고 어떤이유에서인지 공간감이 좀더 작게느껴지네요 라브4와 nx의 정숙성과 고급감차이는 당연히 느껴지지만 라브4 실내디스플레이만 개선되면 굳이 nx로 안와도될거같습니다 그리고 nx를 선택한다면 350이 더나을거같







혼다 CR-V 4WD 하이브리드 투어링
시트는 무난했고 라브보다는 좀더 딱딱했습니다(미세한차이) 공간감은 좋았습니다 뒷자석틸팅은 아주많이되서 뒷자석사람이 아주 편안해했습니다 잔진동은 못걸러주는 느낌을 받았어요 라브는 다걸러주고 좀 편안했는데 그래서 대신에 주행성은 라브보다 좋은거 같았습니다 5600가격이 좀 애매한거같습니다 가격이 5000이던지 5600일거면 실내 디스플레이나 옵션이 더들어갔으면







기아 EV6 롱레인지 에어 4WD
전기차 기대감이 전혀 없는 상태여서 그런가 상당히 만족하고 놀랐습니다 전기차답게 가속성능,정숙성,승차감이 좋아 놀랐습니다 공간감은 준중형SUV였습니다 앞으로 국산전기차 더 기대될거 같습니다 15프로에서 급속 풀충전50분정도 걸리네요 사진이별로없네요 😅 주행성능 전기차 기대감이없었어가지고 그런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핸들링 반응성 상당히좋았습니다 승차감 앞자석







현대 아반떼 N N 2.0T [DCT]
왜 사람들이 위험하다고 난리인지 알겠는 가성비 최고의 펀카 잘 나가고 잘 서는데 가장 인상적인 건 코너링입니다. 어떻게 돌려도 원하는 것 이상으로 빨리 돌아줘서 suv를 주로 타왔던 저에게 신세계로 다가왔습니다. 솔직히 직빨이 그렇게 빠른 차는 아닌거같은데 엔진 사운드와 로드 노이즈, 승차감이 스포티하게 다가와서 실제 속도보다 훨씬 빠르게 느껴집니다. 자






520i오너에 e250시승기
싸구려틱한 내장제 디자인은이쁜 보기좋은 싸구려느낌 주행성능은 변속기빼면 괜찮음 너무단단하지도 너무무르지도않는느낌 다만 몸이 bmw에 길들여져 빠릿하고 엄청부드러운 엔진질감 미션등 너무모자란느낌 핸들은 잡을때마다 너무 재질이안좋아 기분이 별로임 하지만 독일차는독일차 고속들어가면 안정감이 bm과다른느낌의 안정감을줌 bmw5시리즈는 약간 땅에달라붙어서 안정적으로




E300d 4matic 쿠페 시승해봤습니다
3인 가족용 예쁜 차량을 알아보던 중에 E클래스 쿠페가 눈에 계속 아른거려서 제원, 성능 등 유튜브, 후기 등을 읽어보고 차량비교 글도 올려가며 겟차 분들의 의견을 묻기도 했었습니다 그래도 아직 미련이 남았는지 제가 직접 경험해보고 마음을 접자는 생각에 당차게 전시장에 방문해봤습니다 ㅎㅎ 사전에 담당자분께 연락드려 뒷자리 한번 탑승해보고 싶다 요청드렸기




S63 vs Lambo Urus vs E53 Coupe
롱텀 시승기를 쓸만한 게시판이 없어 여기에 써봅니다. S63 퍼포먼스 4년, 우루스 2년반, e53쿱 1달 되었고 bmw 535i GT 를 13년 가지고 있었습니다. S63 : 612마력 92토크의 세단 엔진의 끝판왕에 가까운 성능, 8기통의 끝내주는 중저음 사운드, 세라믹 브레이크의 믿음직스러운 확실한 성능, 디





렉서스 RZ450e 럭셔리 시승기
'안정적으로 운행하기 좋은 전기SUV' 이지만.... 같은 브랜드의 SUV인 RX 시리즈가 가장 큰 적이라 할수 있을것 같아요. 팀킬의 좋은예;; RX와 비슷한 주행감, 전기차지만 딱히 특출나지않은 출력, RX에 비해 2열의 편의옵션 부족, 빠르게 변하는 전기차시대에 너무 늦게 출시된 평범한 스펙이 렉서스 SUV를 보러 오는 소비자들의 눈길이 RX쪽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