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HOT
시승후기
3.3

카니발 하이브리드 시승 후기

BMW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KIA 로고 이미지
마갈량이스Lv 63
조회 수3,145
프로모션가

5,500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24년식

시그니처 9인승

4,700만원
카니발 하이브리드
총점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3.3

사진이 연비 찍은거 밖에 없어서 대체 합니다 3장 이상 올리라고 해서.. 5500씩 주고 살 차는 아닙니다 옵션 합리적으로 선택해서 4천~중반 쯤으로 끝내시길요 차값이 3.5가솔린 보다는 500만원 이나 비싼 1.6t하브 2.2디젤 보다는 300만원 비싼 1.6t하브 개인적으로 글쎄? 입니다 주행거리 많은사람은 여전히 디젤이 좋고 적은사람은 가솔린이 낫습니다 카니발에는 하브가 연비가 좋지도 않고 힘도 세지 않습니다 하브의 장점이 부각되지 않는 차량 같네요 엔진 개입도 쏘렌토 싼타페 대비 일찍 됩니다 차값은 더 비싸버리구요 한국 소비자 특성상 하브 인기몰이 물타기로 하브가 더 많이 출고 될거 같지만 카니발 고민 중이신분들 참고 바랍니다 **2열시트도 하브가 헤드룸 공간 좁습니다** 센터콘솔박스도 하브가 더 작습니다 저라면 3.5가솔린, 2.2디젤 둘중에 고를거 같습니다

성능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3


쏘렌토 싼타페 대비 엔진개입 일찍 됩니다 엔진개입 이질감은 없습니다만 이로 인해 연비가 좋지 않습니다 힘도 일상주행에서는 디젤이 더 낫습니다 디젤은 rpm2천 언저리로 계속 다니지만 하브는 엔진개입 될시 3천rpm은 우습네요 막상 3천rpm 넘어가니까 디젤차 처럼 시끄러운게 함정.. 승차감도 조금 물렁해진거 같으나 큰 차이 없습니다 스티어링휠도 여전히 낭창되는 느낌이 있고 요즘 현기차들 브레이크 답력 맘에 안드네요 고속은 안올려봐서 모르겠습니다

디자인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4


후면 방향지시등 위로 올라옴+led 굿 실내 계기판 디자인 구형이 나음 마이너스

옵션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3


구형에 없던 HUD, 마사지시트, 디지털센터미러 등 추가 할수있다는건 장점이지만 여전히 옵션 장난질 사악합니다 시그니처 트림에만 있는 메모리시트(선택옵션도 불가능함요) 여러가지 묶어서 파는 옵션 장난질. 옵션 값도 비싸다고 생각드네요 옵션구성은 현대가 낫습니다

연비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3


하브는 연비보고 사시는 분들이 많을거 같은데 카니발에서의 하브의 장점은 모르겠습니다 단지, 아이들링시에 조용한거? 차값도 비싸고 연비도 하브라 하기에 애매합니다 힘도 공도에서 오르막 살짝만 있어도 rpm3천 찍던데 경사 심한곳에서 모르겠네요 **사진은 대구 시내 연비 입니다 계속 9정도 나오다가 마지막에 올라가네요 비슷한조건 디젤이 연비 더 높습니다 고속가도 디젤이 더 높겠죠?** 시승차 타이어 공기압 40입니다

댓글 20

GENESIS 로고 이미지
안녕하십니까~Lv 42

조만간 2.5하브로 다시나오지않을까요

BMW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KIA 로고 이미지
마갈량이스Lv 63작성자

2.5하브는 들어간다 해도 풀체인지때 들어가지 않을까요 1.6t하브 엔진은 카니발에는 무리 인거 같습니다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
FAITH YJLv 77

넘나 궁금했던 차량인데 상세 리뷰 감사합니다👍👍👍

BMW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KIA 로고 이미지
마갈량이스Lv 63작성자

카니발 디젤 8만 넘기니까 진동땜에 짜증나서 하브 기대했는데 여전히 디젤이 답인거 같습니다..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
FAITH YJLv 77

진동이 그렇긴한데 카니발은 역시 R엔진 디젤이 답인가봅니다

BMW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KIA 로고 이미지
마갈량이스Lv 63작성자

Ka4부터는 스마트스트림 엔진이긴 한데 R엔진도 그렇고 둘다 타본 결과 잔고장이나 이슈도 없고 좋은거 같습니다

GENESIS 로고 이미지GENESIS 로고 이미지
곰조련사호랭Lv 27

차 무게(2.2톤)가 있다보니 합산출력 250마력 이하에 합산토크 37정도로는 아무래도 엔진 개입이 잦겠죠. 합산 성능은 3.5가솔린과 비슷하나 가격은 비싸고, 1.6터보 하브는 공차중량 1.8톤 이하에서나 효율이 있을 듯 하네요. 그래서 2.5T 하브 개발한다는 소리도 있나봅니다.

BMW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KIA 로고 이미지
마갈량이스Lv 63작성자

3.5가솔린보다 500만원이나 비싸고 친환경차 혜택도 못받고 연비도 안좋아 엔진개입도 잦아 차도 안나가 장기보유시 하브 수리비도 생각해야 하고 전체 시트포지션도 높아 엔진오일 증가 이슈도 신경쓰여 여러므로 카니발 하브는 실패작 같습니다 카니발 계약자들 대부분이 하브라고 하는데 안타깝습니다 모르고 사는사람들이 태반일거 같애서 아쉽네요

GENESIS 로고 이미지GENESIS 로고 이미지
곰조련사호랭Lv 27

대부분 연비만 보고 구입 예정하셨을 듯 한데 연비는 차 무게도 그렇고 미션도 2.0이나 2.4 하브에서 쓰던 6단 기어 그대로 사용해서 그만큼 효율이 나쁜 걸 수도 있겠네요. 최근에 있던 k8, 그랜저 하브 결함도 완전히 개선된건지도 의문스럽고요.

BMW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KIA 로고 이미지
마갈량이스Lv 63작성자

8단 미션이 구조상 넣을수 없는건지도 궁금하긴 하네요 차 출고는 계속 되고 결함은 뭔가 묻히는거 같고.. 해결됐다는거는 본적이 없는데 말이죠

GENESIS 로고 이미지KG-MOBLILITY 로고 이미지HYUNDAI 로고 이미지
NamuOhLv 48

1.6 하브.. 역시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