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뉴스

미니, 엔진과 이별 준비…마지막 내연기관 신차 개발

https://img.getcha.io/v7/badge/partners/motorgraph.png

Lv 1

21.11.04

view_cnt

981

미니가 차세대 3도어 해치백 모델의 프로토타입 이미지를 3일(영국 현지시간) 공개했다. 4세대로 거듭날 2023년형 해치백은 내연기관 엔진을 탑재한 마지막 모델이 될 전망이다. 회사는 "이르면 2027년, 브랜드 신차 판매 50% 이상이 순수전기차로 구성될 것"이라고 말하며 2025년부터 순차적으로 내연기관 판매 중단을 예고했다. 위장막으로 모든 부분을 가렸지만, 전반적인 디자인은 한 눈에 봐도 미니임을 알 수 있다. 기존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따르고 있는 모양새다. 여기에 한층 커진 헤드램프가 흡사 동물의 눈을 연상케한다. 테스트카에는 마감이 덜 된 테일램프가 적용됐지만, 양산형 모델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유니언잭 디테일이 자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해지는 소식에 따르면, 신형 미니 해치백은 기존 3세대 대비 더 작은 차체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그간 미니 해치백은 편의성과 실용성 등을 이유로 계속해서 몸집을 키워왔다. 그러나 마지막 내연기관을 품는 신형 모델만큼은 이름에 걸맞은 '미니다움'을 살리겠다는 의지로 분석된다. 실내는 별도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 어느 때보다 독특한 인테리어를 기대할 수 있다. 미니 디자인 총괄 올리버 하일머는 새로운 미니는 가죽을 일절 사용하지 않은 채 오로지 직물과 색깔을 활용해 실내를 꾸미겠다고 강조했다. 하일머 총괄은 외신 인터뷰를 통해 "주어진 재료가 적을수록 직물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직물의 따스함과 실내 색상의 조화를 통해 실용적이고 감성적인 실내를 만들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미니 브랜드는 신차 발표와 함께 향후 전동화 계획도 공유했다. 먼저, 신형 미니 해치백과 함께 3세대 미니 컨트리맨이 2023년 출시된다. 미니 해치백과 동일하게 마지막 내연기관을 품은 컨트리맨으로 남을 계획이며, 이후 순수전기 모델만 판매를 이어간다. 아울러 중국 장성기차와 협업을 통해 신형 전기차 2종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해치백보다 작은 초소형 전기차와 해치백-컨트리맨 사이에 자리하는 준중형 전기차 등이 유력하다. 이와 함께 미니는 순수전기 모델을 위한 고성능 존 쿠퍼 웍스(JCW) 모델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전동화 시대 고성능 디비전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귀추가 주목된다.
미니, 엔진과 이별 준비…마지막 내연기관 신차 개발

미니, 엔진과 이별 준비…마지막 내연기관 신차 개발

사이트 방문

댓글

0

자유주제

[스파이샷] 3세대 미니 컨트리맨, 전기차도 나온다!

위장막을 쓴 3세대 미니 컨트리맨 시험주행차량이 지난 3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의 한 도로에서 포착됐다. 이날 목격된 프로토타입은 BMW X1, 액티브투어러 등과 아키텍쳐를 공유하는 모델이다. 전

https://img.getcha.io/v7/badge/partners/motorgraph.png
|21.11.05
like-count0
commnet-count0
view-count754
21.11.05
자유주제

[MG수첩] 디젤차 잡는 요소수 대란, "SCR 못 꺼요!"

요소수 품귀 현상으로 디젤차 운전자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당장 화물차 운행에 지장이 생기고, 조만간 물류 대란이 시작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주유소 등 일부 소매 시장에서는 사재기 현상이

https://img.getcha.io/v7/badge/partners/motorgraph.png
|21.11.04
like-count0
commnet-count0
view-count737
21.11.04
자유주제

요소수 대란, 진짜 위기는 이제 시작 "급하다고 불량품 쓰면 차 망가져"

중국발 요소수 대란으로 디젤차 운전자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차량 운행에 필수인 요소수의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데, 그것조차 물량이 없어 웃돈을 줘도 구할 수 없다는 것이다. 특히, 매달

https://img.getcha.io/v7/badge/partners/motorgraph.png
|21.11.04
like-count0
commnet-count0
view-count962
21.11.04
자유주제

폭스바겐, 연비·스타일 더하고 가격 뺀 2022년형 티록 출시

폭스바겐코리아가 스타일과 성능, 연비를 높이고 가격은 낮춘 2022년형 티록을 출시했다. 올해 국내 첫선을 보인 티록은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과 개성 있는 외관으로 MZ세대를 겨냥한 어반 콤팩트

https://img.getcha.io/v7/badge/partners/motorgraph.png
|21.11.02
like-count0
commnet-count0
view-count1,017
21.11.02
자유주제

2021년 10월 국산차 판매…돌아온 그랜저와 위기의 XM3·트레일블레이저

10월 국내 완성차 업계는 전년(13만5495대) 대비 21.5% 감소한 10만6424대를 판매했다. 한 달여만에 월 10만대를 다시 기록했지만,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이 이어지며 완전한 회복은 아직

https://img.getcha.io/v7/badge/partners/motorgraph.png
|21.11.01
like-count0
commnet-count0
view-count1,476
21.11.01
자유주제

케이터햄, 오징어게임 리버리 공개…"게임 한 판 하시겠습니까?"

케이터햄이 핼러윈데이를 맞아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했다.  케이터햄은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사진과 함께 "올해 가장 인기있는 핼러윈 스타일"이라며 "그래서 우리(케이터햄)

https://img.getcha.io/v7/badge/partners/motorgraph.png
|21.11.01
like-count0
commnet-count0
view-count932
21.11.01
자유주제

[스파이샷] BMW 신형 X7, 파격적인 성형 예고!

지난 27일(유럽 현지시간) BMW 독일 R&D 센터에서 신형 X7 시험주행차량이 목격됐다. 이날 포착된 차량은 1세대 X7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이전보다 한층 파격적인 디자인을 적용하고, 플

https://img.getcha.io/v7/badge/partners/motorgraph.png
|21.11.01
like-count0
commnet-count0
view-count758
21.11.01
자유주제

링컨, 2022년형 노틸러스 사전계약…5920만원부터

링컨코리아가 2022년형 노틸러스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브랜드 내 에비에이터와 코세어 사이 위치한 노틸러스는 풍부한 첨단 사양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궁극의 편안함'을 제공

https://img.getcha.io/v7/badge/partners/motorgraph.png
|21.11.01
like-count1
commnet-count1
view-count1,823
21.11.01
자유주제

11월 국산차 판매조건 총정리…"연말 쇼핑 분위기 업!"

11월 국산차 업계는 연말을 앞두고 할인부터 저금리 할부까지 다양한 혜택을 내세웠다. 우선 르노삼성은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가한다. 한국GM과 쌍용차는 각각

https://img.getcha.io/v7/badge/partners/motorgraph.png
|21.11.01
like-count0
commnet-count0
view-count1,345
21.11.01
자유주제

BMW, '감각적인 진화' 신형 X3·X4 국내 출시

BMW코리아가 1일 뉴 X3와 X4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신차는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을 표방한 3세대 X3와 2세대 X4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구체적으로 실내외

https://img.getcha.io/v7/badge/partners/motorgraph.png
|21.11.01
like-count0
commnet-count0
view-count752
21.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