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노조, '강성' 집행부 당선…정년 연장·식사시간 유급화 등 공약

21.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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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노조, '강성' 집행부 당선…정년 연장·식사시간 유급화 등 공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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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포르쉐코리아 대표 "우리 비전은 고객의 드림카를 만드는 것"
2019년 9월 포르쉐코리아의 새로운 CEO로 홀가 게어만 대표가 선임됐다. 당시 그를 바라보는 시선은 기대와 우려가 공존했다. 전임 대표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가운데, 후임으로 법률·재무 전




스텔란티스, S/W·전동화 40조원 투자…BMW·폭스콘·웨이모 등 협력
스텔란티스가 차세대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 전략을 발표했다. 스텔란티스는 자동차를 사용자 디지털 생활과 통합된 개방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진화시킬 예정이다. 지속적인 무선 업데이




대영채비, 테슬라 충전 금지 권고!…'차량 먹통 우려'
전기차 충전 전문업체인 대영채비가 테슬라 고객들에게 자사 충전기 사용을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 최근 대영채비 충전기를 사용한 일부 테슬라 차량에서 먹통 현상이 잇따라 발생했기 때문이다. 대영채비는




현대차 노조 선거 '강경파 맞대결'…임협·MZ세대 갈등 '안갯속으로'
현대차 노동조합 차기 지부장 선거에서 중도실리로 분류되는 이상수 현 지부장이 재선에 실패하고, 강성 경향의 후보 두 명이 결선에 진출했다. 전국금속노동조합 현대차지부는 3일 새벽 제9대 임원선거




[11월 수입차 TOP50] E클래스 빠진 탑10, 누가 차지했나?
수입차 시장에 이변이 일고 있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으로 차량 출고 적체가 이어지고, 판매 순위표가 요동치고 있다.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신차등록기준)에 따르면, 지난 11월 수입차 신규등록대




한국GM, 볼트EV 고전압 배터리 교체…8년/16만km 보증 신규 적용
한국GM이 국내 판매된 볼트EV의 고전압 배터리 교체를 최종 결정했다고 2일 밝혔다. 리콜 대상은 2017~2019년식 볼트EV 총 1만608대이며, 교체용 배터리가 수급되는 내년 1월부터 리콜




GM-포스코, 배터리 소재 합작법인 설립…2024년 북미 공장 가동
제너럴모터스(이하 GM)와 포스코케미칼이 1일(미국 현지시간) 배터리 소재 가공 합작법인 설립 소식을 발표했다. 이번 합작법인은 배터리셀 원가의 약 40%를 차지하는 양극재(CAM)를 가공 생산




[시승기] '친절한 오프로더' 지프 랭글러 4xe, "아스팔트도 제법 잘 어울려요"
전동화 추세는 더 이상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지프 랭글러를 꼽을 수 있다. 강인하고 굳건한 이미지의 이 하드코어 오프로더는 전동화 흐름을 비껴갈 것처럼 보였




2021년 11월 국산차 판매…기아 스포티지 올해 첫 1위 등극!
11월 국내 완성차 업계는 전년대비 14.2% 감소한 12만3136대를 판매했다. 지난 10월(10만6424대)에 이어 11월에도 월 10만대를 넘겼지만,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에 따른 생산 차질은




부쩍 추워진 날씨 "겨울용 타이어 꼭 준비하세요!"
겨울비가 내린 뒤 기온이 급격히 낮아졌다. 강원 및 충청 지방 등에는 눈 소식이 들려오면서 서둘러 월동 준비에 돌입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영하의 날씨, 눈길 및 빙판길에서는 미끄러짐 사고 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