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수입차 TOP50] A6 공세 막아낸 E클래스, 수입차 왕좌 지켰다!

22.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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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수입차 TOP50] A6 공세 막아낸 E클래스, 수입차 왕좌 지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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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결산] 여전한 벤츠와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BMW
작년 한 해 수입차 업계는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되는 가운데, 오미크론 변이 등장과 글로벌 반도체 수급 불안에도 단단했다.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2021년 수입차 시장에서는 총 28만6772대(승용차 기준)가 판매됐다. 2020년 27만6143대와 비교해 3.8%의 증가세를 보였다. 메르세데




폭스바겐, 신형 골프 드디어 국내 출시…가격 3625만원부터
폭스바겐코리아가 5일 8세대 신형 골프를 출시하고 새해 수입차 시장 공략에 나섰다. 폭스바겐 골프는 1974년 첫 출시 이후 47년 간 브랜드를 대표해 온 '타임리스 아이콘'이며, 현재까지 3500만대 이상 판매된 브랜드 핵심 모델이다. 국내에서도 2005년 법인 설립 이후 누적판매량 4만7283대를 기록하며 폭스바겐코리아의 성장을 이끈 주역이다. 신형




폭스바겐, 편의성 높인 신형 아테온 국내 출시…가격 5490만원
폭스바겐코리아가 아테온 부분변경 모델을 앞세워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치열한 중형 세단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테온은 예술적 디자인을 상징하는 '아트'와 영속성을 상징하는 '이온'의 합성어로, 브랜드 세단 라인업의 플래그십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신형 아테온은 세단의 편안함과 스포츠카의 날렵함, 일상에서의 탁월한 실용성 등을 겸비한 것이 특




공기 없는 타이어 현실로? 한국타이어, '아이플렉스' 공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공기 주입 없이 달릴 수 있는 타이어 '아이플렉스(i-Flex)'를 공개했다. 한국타이어는 2010년부터 정부 과제 중 하나로 공기 주입이 필요 없는 타이어 연구를 진행해왔다. 이번에 공개된 콘셉트 타이어 아이플렉스는 직경 400mm, 폭 105mm에 10인치 사이즈로 개발됐다. 아이플렉스는 내부에 공기가 없어




[스파이샷] '끝판왕' 롤스로이스 팬텀, 5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단행
롤스로이스가 브랜드 기함인 팬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준비하고 나섰다. 지난 연말 새로운 팬텀 시험주행차량이 독일 한 도로에서 처음으로 포착됐다. 신차는 2017년 출시된 8세대 팬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5년 만에 이뤄지는 업데이트다. 롤스로이스는 소품종 소량생산을 추구하는 만큼, 여타 브랜드와 달리 모델 체인지 주기도 10년 단위로 다소 늦다. 앞




내년 전기차 보조금, 기준은 높이고 혜택은 줄였다
정부가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수를 올해 7만5000대에서 내년 16만4500대로 2배 이상 대폭 확대한다. 다만, 보조금 지급 상한액 구간을 6000만원에서 5500만원으로 조정하고, 지급 금액도 낮춘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7차 혁신성장 빅3 추진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홍 부총리를 비롯해 정만기




[주간F1] '억!' 소리나는 F1 레이스카, 연간 수리비만 469억원!
세상에서 가장 빠른 경주차의 수리비는 얼마나 될까. 스카이 스포츠 독일이 2021시즌 F1 월드챔피언십에 참가한 드라이버 20명의 경주차 수리비를 집계했다. 외신에 따르면 연습경기와 예선, 22번의 본선 등을 치르며 발생한 사고를 통해 각 팀이 지불한 비용을 합산했다. 모든 팀의 누적 수리비는 약 3936만 달러(약 469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학 5호기' 기아 K5는 억울하다?…렌터카·보험료·판매량 살펴보니
기아 K5를 보는 시선은 갈린다. '역대급 국산차'라며 뛰어난 디자인을 호평하지만, '과학 5호기'란 얄궂은 별명도 갖고 있다. 난폭 운전을 일삼는 일부 운전자들의 블랙박스 영상, 미성년자나 운전 미숙자의 렌터카 사고 뉴스에는 어김없이 '흰색 K5'가 등장한다는 이유에서다. 정말 K5가 도로에서 말썽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을까. 세간의 이야기처럼 K5가 사고




[MG수첩] '옵션 장사' 부추기는 전기차 보조금, 왜 실구매가로 안 주나?
전기차 보조금을 트림별 기본 가격이 아닌, 실 구매가를 기준으로 지급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정부가 당초 의도했던 '친환경차 보급'이란 목표와 달리 '국산차와 수입차 차별' 및 '옵션 장사'를 유도해서 결과적으로 전기차 가격을 올린다는 지적이다. #국산차 몰아주기? 테슬라는 보조금 포기 현재 보조금은 차종·트림별 기본 가격을 기준으로 지급된다




[인터뷰] 만트럭코리아 데니스 듄슬 부사장 "리콜은 어쩌면 우리에게 큰 기회!"
올해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그 어느 때보다 바쁜 한 해를 보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팬데믹과 반도체 및 원재자 수급난에 이어 국내 시장에서 발생한 요소수 대란까지 자동차 업계는 거친 파도가 몰아쳤다. 이 가운데 만트럭버스코리아는 20여년 만에 풀 체인지된 뉴 MAN TG 시리즈를 런칭했고, 4400여대를 대상으로 향후 2년간 진행할 대규모 리콜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