쏟아지는 전기차..초고유가 뚫고 달린다


GoFoward
22.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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쏟아지는 전기차..초고유가 뚫고 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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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0km 이상 가는 기아 주력 전기차 '신형 니로 EV'
이번에 시승한 2세대 니로 EV는 주행거리를 늘리고 안전·편의사양을 강화하는 등 상품성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 상승도 최대한 억제했다. 파워트레인은 150kW 모터와 64.8kWh 배터리로 꾸려진다. 완전충전 주행거리는 401km. 배터리 용량은 1세대와 같지만, 주행거리는 소폭 늘었다. 이전보다 가벼운 K3 플랫폼을 적용하고 최신 배터리 컨





이완 칼럼] 독일은 내연기관 최후의 보루가 될 것인가?
#전기차 사면 뭐하나 충전소가 없는데...불만 고조 최근 독일자동차산업협회가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독일에는 전기차용 공공 충전기가 6만400개 설치돼 있습니다. 이는 충전소 1개당 전기차 21대가 충전을 하는 수준인데 6개월 전의 17대보다 되레 늘어 충전 부담이 커졌습니다. 독일은 2030년까지 공공 충전기 100만개를 설치할 계획이지만 이를 달성하기





[시승기] '공인보다 좋은 전비'..더 넓어진 디 올 뉴 니로EV
기아는 지난 15일 니로EV의 시승 행사를 진행했다. 경기 하남도시공사 주차타워에서 경기 가평 소재의 카페까지 왕복 약 100㎞ 거리를 주행하는 코스였다. 주행 코스 중간에 차량 정체가 제법 있어서 정체 운행과 고속도로 주행을 함께 해 볼 수 있었다. 정체가 풀린 지점에서 가속 페달을 강하게 밟자 전기차 답게 빠른 가속을 느낄 수 있었다. 드라이브 모드는





페라리, "완전 자율주행은 소용 없는 일"
페라리가 완전 자율주행 기술 확보에 주력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나타내 시선을 끌고 있다. 인간 운전의 즐거움을 강조하는 스포츠카 브랜드의 정체성 때문이다. 20일 외신에 따르면 페라리 베네데토 비냐 CEO는 최근 인터뷰를 통해 "페라리의 자율주행차는 절대로 없을 것"이라며 "어떠한 소비자도 고가의 페라리를 구매해 컴퓨터로 이용하는 주행을 원치 않을





람보르기니·부가티도 깨지 못한 제로백 마의 1초대, 전기차가 깼다
많은 전문가들은 자동차의 성능을 평가하는 요소 중 하나로 제로백을 꼽는다. 현재 제로백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성능 자동차의 경우에도 2.5 초 정도가 최고기록으로, 엔진 출력과 타이어의 그립력은 물론, 차체 경량화, 하이테크 소재와 최신 전자제어 기술을 구사하더라도 제로백의 상한선은 2초대로 여겨져 왔다. 최고출력이 무려 1,520마력의 '부가티 치론





일본전산, "전기차 주행거리 100km면 충분하다."
일본전산(Nidec)이 2022년 6월 17일 주주총회에서 배터리 전기차의 1회 충전 주행거리는 600~1,000km가 아니라 하루에 약 100km를 달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주장을 제기했다. 일본전산 시게노부 나가모리 회장은 전기차의 주행거리와 동반 가격 인상 측면에서 경쟁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현재 전 세계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가 판매하





ICE 기반이지만 괜찮아..2세대 니로EV의 매력 3가지
두번째로는 디자인이다. 1세대 니로 디자인은 몇 안되는 단점 중 하나였다. 신형 니로EV 디자인은 전기차 느낌을 풍긴다. 전용 플랫폼이 적용된 EV6는 ‘디자인이 너무 내연기관스럽다’는 평이 많았다. 오히려 더 전기차, 미래차 느낌을 강하게 풍기는 니로EV 디자인도 구매를 자극하는 요소 중 하나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휠 크기가 작다는 것. 효율을 극대화하





오늘 회사밥 충전으로 대략 계산해본 연료비 차이
76%에서 90% 완충 시 대략 금액 2200원 EV 카드 50% 할인 받고 1100원. 오늘 출근 전비 1kWh 상 7.2Km를 갈 수 있는 거니깐 7.2 * 12KWh (편의상) = 86.4Km 주행 가능 평소 내연기관 연비 11.5 Km/l 86.4 / 11.5 = 7.51L 대략 경기도권 휘발유 가격 L당 2100원 21





우대갈비 맛집 마곡 녹지
살살 녹네요...






송도에서 열렸던 Audi E-Tron 시승행사 후기!! E-Tron 과 E-Tron GT를 팔 빠지도록 원없이 타봤네요
총점 ★★★★☆ 전기차를 타이칸 이후로 는 진짜 오랜만에 타봤던 아우디 e-tron. 전시장으로 가는 내내 어마무시한 기대를 했네요ㅎㅎ 도착하자마자 10분 정도 대기하고 바로 탑승 했는데 다른건 둘째고 직선 구간으로 3km 가량 있길래 내리 쏴보았습니다.(교통법규 준수하여 운전했습니다) 말잇못...이더라구요 ㅋㅋㅋ 타본 분들은 제가 왜 이렇게 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