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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6 개발 비사..21Cd 비결은

GoFow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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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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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50mm에 달하는 휠베이스 덕에 측면뷰는 안정감이 넘친다. 역시 공기저항을 위해서 측면 캐릭터 라인을 최대한 배제했다. 후면 디자인은 급을 뛰어넘는다. 그간 현대차에서 볼 수 없었던 디자인이다. 공개 이후 전면 디자인은 호불호가 꽤 갈리지만 후면부는 좋은 평가가 주를 이룬다. 매끄럽게 떨어지는 트렁크 라인은 아이오닉 6의 매력을 끌어올린다. 픽셀 램프를 트렁크 가로로 길게 이었다. 스포일러에는 브레이크 등이 들어온다. 후면 유리가 꽤 누워있지만 와이퍼는 없다. 아이오닉 5와 마찬가지로 후방 시야가 단점이 될 듯 하다. 최근 팰리세이드에 적용한 디지털 룸미러로 단점을 상쇄할 가능성이 높다. 하단부에 디퓨저를 길게 뽑아내면서 램프를 사이에 넣었다. 후면부 아쉬운 점은 현대 로고를 넣을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았는지 하늘을 바라보고 있는 면에 로고를 넣었다. 꾸역 꾸역 끼워넣은 듯한 느낌이 여실히 난다. 최근 디자인 트렌드는 로고를 빼고 레터링으로 대체한다. 아이오닉 6는 레터링도 넣고 로고도 넣어 ‘투머치’한 현대 디자인 특성을 그대로 살려놨다. 새로운 현대 엠블럼을 강조하고 싶은 의도가 보인다. 아이오닉 6 엠블럼은 기존보다 질감을 고급스럽게 하고 크롬 대신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얇은 평면으로 제작됐다.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6 개발 비사..21Cd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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