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위험 ‘0’...전고체 이차전지 시대 온다


GoFoward
22.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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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위험 ‘0’...전고체 이차전지 시대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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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교육연구소, ESS 및 전기차 배터리 화재예방과 대응방안 세미나
리튬이온배터리는 국내외적으로 전기차나 에너지저장장치(ESS)의 핵심부품으로 폭넓게 사용되고있으나, 배터리 및 배터리를 장착한 시스템은 보급량에 비례하여 화재 및 폭발사고 건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ETRI, 전고체 이차전지용 전도성 음극 바인더 개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셀룰로오스 기반의 새로운 전도성 바인더를 개발해 전고체 이차전지 음극에 적용하는 데 성공했다. 기존 비전도성 바인더 대비 충방전 과전압은 약 30% 감소시켰으며 고율





가전 ‘양대산맥’ 삼성·LG 완성차 아닌 전장 공략 성과
성전자와 LG전자가 전장(자동차 전기·전자장비)사업에서 잇단 수주 성과를 과시하고 있다. 완성차 시장 진출 없이도 미래먹거리인 첨단 자동차분야로 성공적인 영역 확장을 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WSJ "현대차·기아, 전기차로 테슬라에 도전…중국에 본보기"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현대차·기아가 테슬라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고 평가했다. 매체는 11일(현지시간) "한국 자동차 업체들의 성공, 특히 전기차의 성공은 중국 BYD 같은 곳에 로드맵을 제공





테슬라 전기차 경쟁사 2분기 실적 72% 증가에도 대규모 정리 해고
테슬라에 버금가는 전기차 제조 업체 리비안이 대규모 정리해고를 검토 중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다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리비안이 몇 주 내로 전체 직원 1만 4,





[시그널人] 더블유씨피 "초격차 기술이 배터리 분리막 최고 이익률 비결"
“더블유씨피는 배터리 분리막 기술로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데 최고라고 자부합니다. 2021년 영업이익률 22%를 기록했고 2020년대 중반에는 30%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분리막 기술 경쟁





‘LPG·CNG·경유’ 줄고 ‘휘발유·전기·수소’ 늘어
올해 상반기 동안 휘발유와 하이브리드, 전기·수소차는 보급이 증가한 반면 경유·LPG·CNG자동차는 등록대수가 줄어 대조를 보였다. 국토교통부의 연료별 자동차등록현황을 보면 2022년 6월 말 기





볼보 "유럽자동차제조협회 탈퇴…기후변화 억제 조치 미흡"
볼보가 올해 안에 유럽자동차제조협회(ACEA)에서 탈퇴한다. 볼보는 최근 성명을 통해 "ACEA는 기후변화 억제를 위한 어떠한 조치도 취하고 있지 않다"면서 "올해 내로 협회를 떠나 다른 길을 모





'미래차 전환 속도전'…현대차 전기차 공장-기아 PBV 공장 짓는다
현대자동차가 국내에 전기차 전용 공장을 새로 짓는다. 1996년 아산공장 이후 29년만의 국내 공장 건설이다. 앞서 기아도 오토랜드에 PBV 전용 공장 신설 계획을 밝히는 등 현대차그룹이 미래차





20대 후반 첫차 고민중입니다ㅠ
이번에 첫차를 구입하려고 하는데요 예산은 대략 4000이고 요즘에 신차 구입하기가 힘들어서 중고도 알아보는 중인데 중고도 어마어마 하더라구오. 연비가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왕복 40km정도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