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자유주제

고물가에 짠테크 뜬다…유통기한 임박·리퍼 상품 인기

VOLKSWAGEN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viLv 103
조회 수884

소비자 물가부터 금리까지 치솟으면서 플렉스(Flex·소비 과시) 대신 '짠테크'(아낀다는 뜻의 짠+재테크)가 뜨고 있다. 저렴한 리퍼 제품이나 유통기한이 임박해 할인 폭이 커진 제품으로 눈을 돌리고, 명품도 리퍼나 중고제품을 찾고 있는 것이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2분기 유통기한 임박 상품과 리퍼 상품 판매가 1분기보다 큰 폭으로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단순 변심으로 반품됐거나 전시품을 재포장한 리퍼 제품은 2분기 일평균 주문 건수가 1분기보다 10% 증가했다. 특히 선풍기나 서큘레이터 같은 여름 시즌 상품과 가구, 노트북 등 가전제품이 인기 품목으로 꼽힌다. 유통기한이 임박해 할인율이 높아진 식품과 건강식품 등도 2분기 일평균 주문 건수가 30%까지 늘었다. 명품 브랜드도 이제는 중고품이나 전시 상품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고물가에 짠테크 뜬다…유통기한 임박·리퍼 상품 인기고물가에 짠테크 뜬다…유통기한 임박·리퍼 상품 인기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