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자유주제

전환기에는 생각의 폭을 넓혀라 - BMW 라트 허브(rad hub) 뮌헨

BENZ 로고 이미지POLESTAR_14 로고 이미지
GoFowardLv 102
조회 수734

라트 허브(rad°hub)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잠재력을 엿보기 위한 일종의 워크샵이었다. 지금의 자동차 산업이나 시장과는 완전히 다르고 훨씬 넓은 영역일 미래 모빌리티 환경은 현재의 자동차 기업 혼자서 기획하기에는 모르는 것이 너무 많을 것이다. 그래서 BMW 그룹은 미래 모빌리티 환경의 외연과 잠재성을 가늠하기 위하여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열린 워크샵 형태의 브레인스토밍 기회를 기획했는데 그것이 바로 라트 허브다. 실제로 이번에 내가 참석한 라트 허브 뮌헨 행사에는 전 세계에서 60여명이 참석했는데 BMW 소속 인원을 제외하고는 자동차 관련 전문가가 나를 포함하여 단 두 명에 그칠 정도로 다양한 업종의 사람들이 망라되었다. 예를 들어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가상현실, 환경기술, 유엔 산하 인권단체, 그리고 심지어는 금융업 종사자도 포함되었을 정도다. 그 이외에도 내가 전혀 알지 못하는 일종의 플랫폼 관련 전문가인 듯한 참석자도 있었다. 영어로 주로 대화를 나누었지만 이렇게 영어가 어려웠던 적이 없었을 정도로 다양한 관심사와 업종의 사람들이 모인 곳이었다.

전환기에는 생각의 폭을 넓혀라 - BMW 라트 허브(rad hub) 뮌헨전환기에는 생각의 폭을 넓혀라 - BMW 라트 허브(rad hub) 뮌헨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