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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한 번 충전에 500㎞ 훌쩍, 전기차 대중화 시동

GoFow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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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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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판매량은 팬데믹으로 인한 판매 감소, 차량 반도체 수급 차질 등 공급망 불안, 변이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조업 중단과 제품 출고 지연 등으로 전년 대비 4.3% 증가한 8455만 대에 그쳤다. 하지만 친환경차 분야로 넘어오면 얘기가 달라진다. 세계 각국의 환경규제 강화와 적극적인 지원 정책이 이어지며 전년 대비 110.7%(666만 대)나 판매량이 증가했다. 역대 최대 판매 기록이다. 좀 더 세분화하면 순수전기차(BEV)는 전년 대비 119.1% 증가한 473만 대,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는 전년 대비 92.6% 증가한 192만 대, 수소연료전지차(FCEV)는 86.3% 증가한 1만5501대가 판매되며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친환경차 시장을 주도한 순수전기차의 경우 브랜드와 모델도 확연하게 늘었다. 2020년엔 99개 브랜드의 270개 모델이 판매된 데 비해 2021년엔 113개 브랜드의 346개 모델이 판매됐다. 과연, 이러한 기세는 올해도 여전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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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세미나는 인재개발원 협약 학교 및 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국내 자동차 관련학과 교수진, 자동차 전문직업학교 학교장, 대기업 연구진 및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이날 관계자들은 미래자동차에 대한 독일의 교육 솔루션과 이를 활용한 미래 자동차 인재 육성에 관한 사례를 공유했다. 독일 미래 자동차 분야의 전문 교육 솔루션 기업 루카스 뉠레는 기초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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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중 위기’ 차 부품업계…상장 중견기업도 1%대 영업익률

상장된 자동차 부품업체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률이 평균 2%대 초반인 것으로 조사됐다. 중견기업으로 한정하면 1%대였고, 중소기업은 1%에도 미치지 못했다. 비상장 업체들의 상황은 더 열악할 수밖에 없다. 코로나19 와중에도 완성차 업체들은 좋은 실적을 내고 있지만, 부품업체들에게 ‘낙수 효과’는 미미한 상황이다. 부품 업체들이 원자잿값 상승, 전기차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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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화상으로 만난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5월 방한 당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을 직접 만난 데 이어, 다시 한국 대기업 총수를 만나 미국 내 투자를 요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 회장은 지난해 SK그룹이 발표한 520억 달러(약 68조원) 규모의 미국 투자 계획에 관해 구체적으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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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화상 면담을 진행한다. 한국 시간으로는 27일 새벽으로, 바이든 대통령과 최 회장은 미국 내 투자와 일자리 창출을 중점적으로 논의할 전망이다. 지난 5월 방한 당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을 각각 만난 바이든 대통령은 최 회장까지 따로 면담하면서 한국 재계 순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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