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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엔진 오일 시스템—Wet Su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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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2063Lv 91
조회 수1,253

<습식 섬프>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방식 오일을 저장하는 섬프 즉 오일팬이 크크랭크축 아래 위치 엔진오일 갈 때 보면 금방 확인 가능.? 단점—오일 팬이 깊이로 인해 (엔진 블록, 피스톤, 크랭크 등)자체가 높게 설계 즉 저중심 설계가 힘듦. 코너링 불리. 오일팬 면적으로 급격한 조향 시. 오일 출렁임 등으로 퍼포먼스를 내는데 한계. 장점—경제성, 설계 단순 <건식 섬프> 장점—오일 탱크가 따로 있기 때문에 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주행 / 일관된 오일 압력공급이 가능해짐. 이로 인해 엔진의 내구성에 도움 / 얕은 오일 팬으로 인해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출 수 있음 / 오일 온도 제어도 용이 단점—비쌈 구조가 복잡해짐 일상적인 주행만 하면 오일 온도가 부족해서 부적절함.

DRY? WET? 엔진을 윤활하는 두가지 방법DRY? WET? 엔진을 윤활하는 두가지 방법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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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맨8Lv 116

이런차이가 있는거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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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2063Lv 91작성자

네 그렇더라구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