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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기고] 탄소 중립 시대의 첨병 전기차

GoFow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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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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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야흐로 전기차 시대가 열렸다. 세계 각국이 내연기관차의 배기가스 배출을 규제하고 친환경차 도입을 위한 정부 보조금을 늘리고 있다. 이에 따라 전기차 보급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다.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 역시 이러한 기조에 맞춰 전기차 개발에 힘을 쏟았고 그 결과 내연기관차가 약 100여 년에 걸쳐 이룩한 기술적 진보를 턱밑까지 추격하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비주류였던 전기차가 이제 대세가 된 것이다. 전기차가 빠른 시간 내에 시장을 형성하고 규모를 키워나갈 수 있었던 데는 정부의 역할이 컸다. 보조금, 세제 혜택 등 지원정책을 통해 비용 면에서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인 결과이다. 출처 : 대경일보(http://www.dkilb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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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 속도 한계 극복 열쇠 쥔 ‘음극재’… 전기차 끝판왕을 찾아라 [오경진 기자의 전기차 오디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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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보험료가 가장 싼 곳은 DB손해보험으로 파악됐다. 타사 내연기관차 보험료보다 저렴해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가 나온다. <뉴스토마토>는 29일 삼성화재·DB손해보험·현대해상·KB손해보험·메리츠화재 등 상위 5개 손해보험사 홈페이지를 통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견적을 비교했다. 견적을 낸 차량은 한국자동차산업협회가 발표한 2021년 기준 글로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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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사하구 등은 친환경차 전용주차구역 내 충전방해행위 단속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사하구를 포함해 부산진구, 북구는 지난 1월 28일부터 7월 31일까지 계도 기간을 가졌다. 동래구 등은 지난달 28일부터 단속을 시작했다. 앞서 법률 개정으로 과태료 부과대상이 확대됐다. 지난 1월 28일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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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급은 느는데…가격↑보조금↓…갈길 먼 친환경차

내연기관차에서 친환경차 시대로 전환되는 속도가 한층 빨라지고 있지만 충전소 등 인프라 부족, 보조금 축소, 안전사고 노출 등 친환경차에 대한 현안을 해결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31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기준 전국 친환경차(전기·수소·하이브리드) 등록 대수는 136만4천489대로 5.4%를 기록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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