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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전기차 전환 시대] 전자 업계, 콧대 높은 전장 시장…‘車 반도체 내재화’로 뚫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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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FowardLv 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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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업계가 빨라지는 전기차 전환 시계에 맞춰 차량용 반도체 내재화를 가속하고 있다. 전기차 시대의 한 축인 전자 업계는 전장(자동차 전기ㆍ전자장비) 사업을 적극 육성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일찌감치 전장 사업을 미래 먹거리로 점찍고 시장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다. 삼성전자 전장 자회사 하만은 올 2분기 전년 동기보다 23.1% 증가한 2조98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LG전자 VS(전장사업) 본부는 처음 매출이 2조 원을 넘어서며 26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특히 LG전자의 성과에는 차량용 반도체수급 이슈의 점진적 완화와 체계적인 공급망 관리로 완성차 업체들의 추가 수요에 적극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전기차 전환 시대] 전자 업계, 콧대 높은 전장 시장…‘車 반도체 내재화’로 뚫는다[전기차 전환 시대] 전자 업계, 콧대 높은 전장 시장…‘車 반도체 내재화’로 뚫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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