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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현대차 아이오닉5, 생산 빨간불… 독일업체 공급 파워모듈 칩 불량 발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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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FowardLv 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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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강성을 지닌 지능형 아키텍처 가장 기본이 되는 뼈대는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아키텍처로 만들었다. 그 결과 브랜드 역사상 가장 견고한 롤스로이스가 탄생했다. 비틀림 강성은 강철 섹션을 통해 더욱 높아졌고 이와 결합된 알루미늄 바디 섹션은 롤스로이스 역사상 최대 크기를 자랑한다. A필러 전반부부터 후면 테일라이트까지 뻗어 있는 단일 구조 사이드 패널은 가장 거대한 부품으로 길이만 약 4m에 달한다. 견고하고 내구성을 높이는 핵심 포인트다. 이와 함께 약 1.5m의 코치 도어 역시 롤스로이스 역사상 가장 긴 도어로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극도로 단단한 구조를 지닌 배터리 팩을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아키텍처 내에 통합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스펙터의 강성은 기존 롤스로이스보다 30% 더 높아졌다. 이러한 통합식 구조는 브랜드 전용 아키텍처 덕분에 가능했다. ▲공기역학의 새로운 기준 스펙터에 탑재될 환희의 여신상은 새로 디자인됐다. 롤스로이스 공기역학 전문가들은 새 여신상이 자동차의 항력 계수(Cd)를 0.26까지 낮출 것이라고 예상했다. 실제로 스펙터는 엄격한 윈드 터널 테스트 및 디지털 모델링, 그리고 미라마스에서 고속 주행을 거치며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을 높이기 위해 집중했다. 여기에 전용 스페이스 프레임 아키텍처와 조합을 거쳐 공기 항력 계수는 0.25를 기록했다. 이는 롤스로이스뿐 아니라 럭셔리 자동차에서 전례 없는 성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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