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HOT
오너리뷰
4.8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2C5+PAO+4GF]

AUDI 로고 이미지
FrequentLv 20
조회 수36,466
최종거래가

8,30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총점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4.8

사고나니 힘이 넘쳐 끝까지 못써주는 오너라 미안한 오버스펙 차량입니다. A6, 그랜저와 비교 고민만 거의 1년을 하고 비용 등 시뮬레이션을 엑셀로 돌려보고는 결국 A7을 선택했습니다. 몇년은 외식 및 불필요한 비용을 줄여야겠네요. 주행거리 1천키로대급 개인 소유 차량을 아우디 인증 중고에서 업어왔는데 전주인이 차량 옵션 코딩, PPF, 스피커 트위터 업글, 사계절타이어, 후퍼옵틱 프나세 등 돈 들어갈 일 없게 다 바꿔놓아서 싼 가격에 추가비용 없이 잘 탈 수 있게 되었습니다. 1억 언저리 차량이 에어서스 없다고 지탄받기는 하지만 막상 타보면 부드러움에 에어서스 없는 게 맞나 생각이 드네요. 장인어른의 G80 옆에 있으니 확실히 젊은 사람들 타겟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타보신 장인어른은 G80도 좋다고 칭찬을 하셨습니다만 한번 밟아보시고는 고속도로에서 끝내주겠다고 하시고는 저녁에 술 한잔 하시면서 A7타보니 기분이 색달랐다고 표현해주셨습니다. 조금 밟아보고 싶고 누군가 알아봐주길 바라고 하는 마음이 자꾸 드는데 꼭 조심해서 겸손하게 타겠습니다. 비교고민 글 올렸을 때 많은 분들이 겟차에서 의견주셨는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성능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

5


추석에 장거리 하면서도 힘을 끝까지 못써봤습니다. 솔직히 6기통, 4기통 차이점도 잘 못느끼는 사람입니다만 확실히 밟으면 치고나가는 느낌은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합니다. 서스펜션이 좋아 방지턱을 빠르게 넘어도 무리가 없는 게 굉장히 만족스럽네요.

디자인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

5


디자인 보고 샀습니다. 다른 사람은 알아주지 않겠습니다만 볼 때마다 와이프와 소근소근대며 예쁘다고 박수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잘 살아보자고 의지를 다지게 하는 디자인이랄까요..? 실내도 요즘 느낌이라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수납공간은 좀 적긴 해요.

옵션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

5


전동핸들, 이중접합 전면유리, 무선충전 빠져있지만 그닥 없어도 슬프지 않은 옵션이어서 5점 줍니다. 어떤 딜러분은 1억짜리 타는데 절대 옵션이 빠져서는 안된다고 강조하셨습니다만 그 덕에 차를 조금 싸게 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 돈이 들어가지 않은 후퍼옵틱, PPF, QUATTRO를 빗길, 눈길에서 십분 활용할 수 있는 사계절 타이어까지 옵션으로 느껴집니다.

유지관리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4


추석에 장거리 뛰었더니 천키로를 탔네요. 아직은 얼마 안타서 유지관리 불편함 없습니다만, 이후 발생 가능할 불편함이 조금 걱정되기는 합니다. 엑셀로 돌려봤을 때는 그랜저와는 유지비에서 차이가 좀 났습니다만 생각보다 A6와는 차이가 별로 안났는데 제가 인지하지 못하는 변수가 있다면(사고나는 것 제뢰) 의견 부탁드립니다. 구매는 현금 100%여서 할부금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