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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저널] 에너지 및 배기와 우리

GoFow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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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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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석연료를 이용한 내연기관이 개발되고 발달되면서 그전까지 주로 운송수단으로 사용하던 말과 소 및 마차에 의한 모든 환경 오염, 특히 도시에서의 배설물 등에 의한 환경 오염을 줄일 수 있는 최대의 기술로 각광을 받고 내연기관차량이 출연이 되었다. 이를 시작으로 내연기관이 대세를 이루어 오다가, 산업발전이 가속화되면서 대기환경 문제가 대두되어왔으며, 내연기관의 대기 오염에 대한 관심과 규제가 1972년 미국으로부터 시작이 되었다. 지금까지 화석연료는 내연기관과 전기와 더불어 모든 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되어왔고, 그로 인하여 물질적인 풍요로움을 가져다 주었음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초기의 선진국에 국한되었던 산업발전은 자연친화적으로 생활하거나, 미개발국에서 생활하던 모든 사람들까지도, 보다 풍요로운 생활에 대한 욕구를 불사르면서, 모든 국가들이 산업발전에 매진하게되었고, 이로인해 대기오염 문제가 심각하게 되어 왔음을 여러분들도 잘 아는 사실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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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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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을 닮은 하이브리드 시스템, 르노 'E-테크(E-Tech)'

조만간 XM3 하이브리드가 국내 시장에 데뷔한다.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하이브리드 모델로, 이미 유럽 시장에서는 아르카나 하이브리드(Arkana Hybrid)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다. 그 속엔 르노의 ‘E-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E-Tech Hybrid System)’이 깃들었다. 르노가 F1 무대에서 축적한 E-테크 하이브리드는 과연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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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는 한 때 전기차 선두주자였다. 다른 경쟁사는 엄두도 못 낼 때인 2010년대 중반 i3를 일찌감치 출시하면서 반응을 살폈다. 반응은 차가웠다. 짧은 주행거리로 사실상 실패에 가까웠다. 이후 BMW는 절차탁마의 심정으로 새로운 전기차 개발에 들어갔다. 작년 연말 국내 출시한 전기차 iX는 '역시 BMW'라는 찬사가 터져나왔다. 우선 전기차의 매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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