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전기차 보조금 ‘한국 제외’ 유감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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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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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미국의 전기차 보조금 ‘한국 제외’ 유감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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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아이오닉5, 미국車 제치고 ‘올해의 전기차’
미국이 ‘인플레이션 감축법’을 통해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에서 한국산 차량을 제외해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가 미국산 전기차를 모두 제치고 ‘올해의 EV(전기차)’로 선정됐다.





중국, 전기차 구매세 감면 정책 내년까지 연장
중국 당국은 전기차 구매세 감면 정책을 내년까지 연장시켰다고 펑파이신문이 2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중국의 전기차 구매세는 지난 201년부터 전액 감면됐고 2017년에 끝날 예정이었지만, 전기





[사설] 미·중은 자국 전기차 지원, 보조금 퍼주는 한국만 봉노릇 하나
올 상반기 국내 전기차 판매가 작년보다 2배가량 늘어나 전체 자동차 판매의 8%를 넘어섰다. 특히 중국산 전기 상용차(버스ㆍ화물차)가 약진했다. 작년 159대에서 올해 1351대로 판매가 749%





현대 美 전기차 공장 2년내 가동되도록 전력”
미국 조지아주의 팻 윌슨(48) 경제개발부 장관은 지난 18일 본지와 인터뷰에서 “현대차의 미국 조지아 전기차 공장이 목표 시점보다 더 빠른 2년 내에 가동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지





현대차·토요타 공장도 멈췄다…세계 경제 흔드는 中 '이상 가뭄'
중국 중·남부 폭염과 가뭄으로 전력 공급에 심각한 차질이 빚어지면서 공장이 멈춰서는 등 피해가 커지고 있다. 세계의 공장이라 불릴 만큼 생산업체가 많아 세계 경제 영향도 주목된다. 6월부터 섭씨





美서 테슬라보다 비싸진 아이오닉5…잘 나가던 현대차 '고심'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이 전격 시행되면서 보조금 혜택을 못받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의 미국 내 판매 가격이 최대 1000만원 가량 올라 기본트림 기준 테슬라 모델3 보다 오히려 더 비





LG화학, 리튬 등 양극재 밸류체인 구축 속도…공급처 다변화도
LG화학이 전기차 배터리 필수소재인 양극재의 밸류체인(가치사슬)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필수 광물 리튬을 확보하기 위해 글로벌 1위 톈치리튬(Tianqi Lithium)에 지분 투자한데 이어 4





그 'R'이 온다, K-배터리가 위험하다
전 세계 물가 상승세가 일단 소강 국면에 들어가면서 스태그플레이션(저성장·고물가 상태) 걱정은 조금 덜어낸 분위기다. 모건스탠리의 체탄 아야 수석 아시아 이코노미스트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미 전기차 수요 급증에 전기차 개조 인기
올해로 생산된 지 60년 된 이 자동차는 100% 전기로 움직이는 개조 전기차입니다. 엔진이 있던 자리에는 120마력짜리 모터가, 연료통이 있던 곳에는 24kWh급 테슬라 배터리가 설치됐습니다.





[사설] 폐배터리 재활용 기준 등 시급
친환경차인 전기차 공급은 계속 늘어나고 있으나 전기차에서 쓰고 남은 폐배터리를 재사용하거나 재활용하는 기준이 마련되지 않아 행정이 현실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많다. 정부는 재작년까지 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