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등에 업은 GM "1위 넘어 미래로"


GoFoward
22.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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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든 등에 업은 GM '1위 넘어 미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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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수입차, 남자는 BMW 여자는 벤츠
22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가 발표한 수입차 판매 분석에 따르면 상반기 국내 수입차는 총 13만5,662대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2.8% 감소했다. 특히 10만대 가까이 기록했던 개인의 올 상반기 구매는 8만대에 머물며 전년 동기 대비 20% 가까이 감소했다. 1.8% 줄어든 법인(5만5,656대)과 비교하면 큰 낙폭이다. 이는 원자재 공급 불안





[아롱 테크] 잘 달리다 출력 떨어지고 변속 안되는 것도 의도한 경고 장치의 하나
최근 한 운전자는 디젤 SUV 주행중 갑자기 계기판에 엔진경고등이 점등되고 가속페달을 아무리 밟아도 엔진회전수가 3000rpm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불안감을 느낀 운전자는 서비스센터를 찾아 점검을 의뢰했지만 “디젤 인젝터 관련 고장코드가 발생하긴 했지만 점검결과 인젝터 분사량이 정상이라며 고장코드만 삭제하고 이상이 있으면 다시 방문하





현대차 아이오닉 5 ‘올해의 전기차’ 등극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사진)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발표한 ‘2022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 22일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5는 ‘전기차의 새로운 지평선(The new horizon of EV)’이라는 론칭 메시지처럼 전기차의 지평을 열고 있으며 이번 발표를 통해 전기차 시대를 대표하는 모델로서 인정을 받





현대차그룹·LG엔솔, 인니 배터리셀 합작공장 1조 자금 확보
현대모비스가 현대자동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이 인도네시아에 건설하는 배터리셀 합작공장과 관련해 7억1000만달러(약 9500억원)의 자금을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은 해외 금융기관 5곳으로부터 차입 기간이 총 10년인 투자를 받았다. 사업 진행 단계에 따라 순차적으로 자금을 인출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금리 인상





한국산 전기차 ‘미 인플레법’ 폭탄…이창양 “WTO 제소 검토”
이창양(사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한국산 차량을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대해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할 지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미국 조지아주에 설립하기로 한 전기차 전용 공장의 완공 시점을 앞당기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최근 서명해 시행된 이 법은





한국만 못받는 美 전기차보조금, 하이브리드마저 끊겼다
미국 정부가 지난 16일(현지 시각)부터 북미에서 조립하지 않은 전기차에 보조금 지급을 중단하면서, 현대차가 전기차 5종 외에 플러그인하이브리드(내연기관과 배터리가 모두 탑재된 차) 모델 5종도 모두 보조금 대상에서 탈락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로써 현대차는 주요 자동차 생산국 브랜드 가운데 미국 정부에서 단 1개 친환경차 모델도 보조금을 못 받는 유일한 업





아이오닉6 첫날 사전계약 대수가 3.7만대 !!!
혹시 예약하신 분들 계신가요 ?





미국 루시드, 초고성능 브랜드 사파이어 공개
미국의 전기차업체 루시드모터스가 2022년 8월 19일, 새로운 초고성능 브랜드 사파이어(Sapphire)를 공개했다. 테슬라 모델 S Plaid와 경쟁 할 것으로 예상되는 에어 전기 세단의 세 가지 모터 파워트레인이 있다고 밝혔다. 루시드 에어 사파이어에는 뒤 차축에 두 개의 전기 드라이브가 있고 앞쪽에 하나의 전기 드라이브가 있는 895kW(1,050h




장거리 거뜬…작지만 강력한 전기차
한국GM 쉐보레의 '볼트EV'는 소형 해치백(뒷좌석과 트렁크 공간 사이 트임)으로서 브랜드 대표 전기차다. 2022년형 모델을 타봤다. 볼트EV는 작은 차체이지만 그만큼 전비가 우수하다. 복합 전비가 5.4㎞/㎾h여서 완충 후 주행거리가 400㎞를 웃돈다. 장거리 주행의 지평을 연 해치백 전기차로 손꼽힌다. 2022년형 연식변경 모델은 외관이 독특했다.





전기차 1% 시대..."충전 불편해 못 탄다고?" 전국에 충전기 13만개 돌파
올 상반기 국내 등록된 전기차가 30만 대를 넘어섰다. 2,500만 대 이상이 도로를 달리는 대한민국에서 전기차 비중이 마침내 1%를 넘어선 것이다. 하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은 전기차 고르기를 망설인다. 아무리 좋은 새 차가 나와도, 충전 걱정이 사라지지 않아서다. 충전소가 많아졌다곤 하는데, 피부에 와닿기에 뭔가 부족하다는 분위기다. 전국의 전기차 충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