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업계, 미래기술 아닌 현존기술 바탕 탄소중립 계획 수립해야"


GoFoward
22.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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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업계, 미래기술 아닌 현존기술 바탕 탄소중립 계획 수립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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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中선 전기차 보조금 차별받으면서.. 국내선 계속 퍼줘야하나
국내 전기차 보조금 개편 목소리 거세 서울의 한 시내버스 회사는 작년 중국 BYD의 전기버스 10여 대를 도입했다. 이 회사는 현대차·에디슨모터스 등 국내 업체가 만든 전기버스도 운영하고 있지만, 중국산 전기버스를 더 늘릴 계획이다. 이 회사 대표는 “중국산 전기버스는 배터리 용량이 커서 같은 가격의 국산 전기차보다 주행거리가 80~90㎞ 더 길다”고 말했





[시승기]안전에 혁신 덧대다..볼보 첫 전기차 'C40 리차지'
안전의 대명사 볼보자동차가 첫 전기차인 C40 리차지를 내놓았다. C40 리차지는 CMA(Compact Modular Architecture)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쿠페형 SUV다. 역동적인 성능을 암시하는 새로운 캐릭터와 SUV의 장점, 첨단 커넥티비티 기술 및 100%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을 결합했다. 볼보의 전동화 전략을 이끄는 핵심 모델이다.





EU, 합성연료 내연차 CO₂저감효과 평가"..일부 인정 가능성
유럽연합(EU)이 친환경 합성연료(E-Fuel)를 사용하는 내연기관차의 이산화탄소(CO₂) 배출 저감 효과를 일부 인정할 여지가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한국자동차연구원(한자연)은 29일 발표한 '최근 EU 내연기관차 규제와 E-Fuel의 위상' 제목의 산업 동향 보고서를 통해 "향후 3년이 E-Fuel 등 합성연료에 대한 EU의 방침이 결정되는 중요한 시





보조금 끊긴 한국 전기차.. 현대·기아차 '비상'
미국이 당장 내년부터 중국산 전기차 대신 미국에서 생산된 전기차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친환경 에너지 투자를 늘리는 내용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을 시행키로 하면서 한국 산업계가 요동치고 있다. 미국 내 전기차 생산기반이 없는 국내 자동차 업계가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돼 타격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중국산 원료 의존도가 높은 배터리 업계도 안심할





[하이빔]지금 쌍용차에게 필요한 것은
제품 포트폴리오 재구축, 생산 확대가 최우선 쌍용자동차 평택공장을 최대로 가동하면 연간 25만대를 생산할 수 있다. 하지만 만들어도 팔리지 않으면 생산 능력 자체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실제 올해 7월까지 5만8,000대를 만들었고 국내에 3만4,000대, 해외 시장에 2만4,000대를 팔았다. 월 평균 8,200대 가량을 생산하는 셈이니 올해 예상되는





남자가 빨리 죽는 이유
ㅋㅋ






좋은 한 주 되십시오~
좋은하루 되시고 모두 화이팅!




세차후에 비오는건 국룰이죠
분명 오늘은 예보에 없었는데 ㅠㅠㅠ







싸움의 법칙
모든 싸움에는 주제가 있다. 가장 나쁜 싸움은 왜 싸웠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것이다. 모든 싸움은 주제가 있고 주제를 유지하는게 좋은 언쟁의 굉장히 중요한 원칙이다.



막창은 대구라고 하지만 막창집은 바로 바로 이곳! 이장소!
지금은 신림에 살지 않아 못가본지가 오래이지만, 그리운 곳 이네요ㅋㅋㅋ 조만간 가볼까 합니다. 여름에도 밖에서 먹을수 있지만 먹다가 쓰러질수도 있으니 꼭 지금처럼 날씨가 선선할때 밖에서 드시는걸 추천 합니다ㅋㅋㅋ 그리고 가장 인상적인 멘트 하나 추가요! *사장님이 항상 대사처럼 얘기하시는 내용 "대한민국에서 제일 좋은 숯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