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오너리뷰
3.5

혼다 시빅 2

cptjj

Lv 65

23.02.19

view_cnt

1,726

최종거래가

최종거래가

3,00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혼다 시빅 17년식

2

3,020만원
시빅
총점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3.5

기술의 혼다. 기교의 현대가 많이 따라왔다. 가격도 따라왔다 (따라잡혔다...) 출퇴근 차량으로 충분한 역활을 수행한다. 북미의 아반떼입니다. 남녀노소 안가리고 다 좋아하는 무난한 차량. 해치백/투도어/1.5터보, 2.0na, 수동 전용 si, 전륜구동 최강자 type R까지 다양한 트림선택가능이 장점인 차량입니다. 장점: 일본차스럽다. 조립품질/마감 좋습니다.(단차x) 퓨즈박스가 무슨 핸들 밑 깊숙히 숨어있어, 블박설치하는데 누워서 고생했고, 매트도 현기는 후크형, 벤츠는 똑딱이 형이였는데 노브를 달아놨더군요. 잔고장 적다. 중고차 감가방어가 잘된다. 기본기 좋다. 단점: 일본차스럽다. 북미는 하이브리드 트림이 없다. 옵션부족. 현기뿐만아니라 미국차랑 비교해도 한세대이상 뒤쳐집니다. 매트 노브도 운전석만 달려있더군요 ㅎㅎ 전륜최강이라 생각했던 시빅이 이름값빼면 경쟁자들이 많이 따라온거 같습니다.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성능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star_gray

3

19년식이지만, 국내에는 17년이후 터보만 들어온거 같네요. Na차량입니다. 터보차에 익숙해졌고 대다수 겟차님도 터보내연기관 타고계실텐데, na리니어한 엑셀느낌이 좋습니다. 다만 cvt미션이라 가속이 잘 붙는느낌은 없습니다. 1.5터보도 출력면에서는 15마력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네요. 하중이동이 너무나도 잘 느껴집니다. 이부분이 스포티한 느낌을 줘서 좋을지 몰라도, 장거리시 노면 잔진동, 소음에 예민한 저로서 몸이 빨리 피로해지더군요. 단순히 출퇴근 용도로는 용납되는 승차감과 무난한 성능이라 생각됩니다. 오랜만에 저출력+저중심 전륜이라, 코너에서 악셀 전개해도 일상에서 소소한 재미인거 같습니다. (신형어코드도 더이상 터보를 생산하지않아, 200마력초반인 하브모델이 최고출력모델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북미에서도 k5가 어코드 터보를 제치고 과학이 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디자인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4

신형보다 제눈에는 예쁩니다. 신형도 시승해봤으나, 차음유리가 들어가 조금더 방음에 신경썼다는데, 고속도로를 운행하지않는 시승구간에선, 큰 승차감차이는 못느꼈습니다. 실내도 올드하지만, 다 물리버튼이고, 기어봉 (어코드도 버튼식에서 이번에 기어봉으로 돌아왔더군요)채택으로 직관적입니다. 아반떼랑 비교해서 실내 구성(?) 계기판 화려한 그래픽등등은 부족하지만 더 단단한조립 느낌을 주더군요. 실내 플라스틱/피니싱 잡소리 안납니다.

옵션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star_gray

3

최근 현기에 들어가는,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 사이드미러에 카메라들어가는 옵션. 레인 워치 (lane watch)를 가장 먼저 채택했던 혼다. 그게 빠졌습니다. 상위옵션도 통풍시트 없습니다. 다만, 오토홀드는 전트림 들어가 있습니다. 단점은 조금 예민합니다. 풀스탑하고 작동하는게 아닌, 극서행할때도 개입하는경우가 종종있어, 출차할때 우회전해서 나가야하는데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토홀드만큼은 벤츠가 제일 편한거 같습니다. 멈춘상태에서 한번 꾹) 크루즈컨트롤 키면, 도로 굴곡 높낮이 회전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1마일 오차없이 정확히 지킵니다. 오르막길이면 몇키로 낮아져도 어색하지 않은데, 연비보다 정확한 시속이 위주(?)인 세팅인거 같습니다.

유지관리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4

고속도로/정체도로 포함해서 보통 14km/l 정도 나옵니다. 장점은 rpm높게써서 추월해도 연비편차가 적습니다. 소포품은 베터리 한번 갈아줬네요. 리콜은 아니지만 에어컨 콘덴서 고장이 자주발생한다하여 혼다가 "고장시"무상수리 보증해주더군요. 그외에 고장확인 점검은 "유료"입니다 (300$+@) 그외에 큰 이슈는 없습니다.

댓글

2

Kilmer

Lv 84
23.02.19

출고 축하드립니다. 자연흡기 모델이 남아있는 등 한국과 어떻게 다른지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Gghh

Lv 59
23.02.24

시빅 멋진 차입니다!!!!!!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HOT
오너리뷰
4.3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2C5+PI1+C1S]

헤드램프가 일반 LED + 호박등이긴 하지만, 현금 일시불 기준 2천 넘게 할인 받았으니 만족합니다. (호박등 물량도 이젠 거의 소진되었다고 하네요) 와이프 차량으로 구입했는데 운행은 제가 더 많이 하고 있습니다. 잘 달리고, 필요할때 잘 멈춰주니 더 할 나위 있겠습니까. 고속 주행시 묵직한게 확실히 독일 세단이 안정감이 있어 좋긴 하네요. 승차감은

thumbnail
경민가온|23.02.19
like-count9
commnet-count5
view-count3,347
23.02.19
HOT
오너리뷰
4.5

포르쉐 카이엔 쿠페 카이엔 쿠페

저속 보다는 고속에서 느낌이 더 좋은차에요. 초반에 애들이 멀미를 많이 했습니다ㅠ 일찍 오더해서 1년 기다리고 받았는데 제가 출고할땐 별로 없어서 희소성이 있었어요 다음 진짜 개구리는 911로... 고성능 개구리는 아니고, 가족용이라 기대 만큼은 아니에요. 기본 이상은 하는데 기대가 너무 컸나봐요. 저속에 약간 울컥 거리긴 하지만, 고 알피엠에서는 좋습니다

thumbnail
국산뻔데기|23.02.19
like-count7
commnet-count6
view-count3,630
23.02.19
HOT
오너리뷰
4.5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2C5+PI1+C1S]

콰트로는 정말 요물이다👍👍 고속주행 안정감과 와인딩 시의 편안함은 정말 최고라고 느낍니다. 흔히들 '호박마차'라고들 하는 매트릭스 삭제 모델입니다. 개인적으로 야간 주행이 많지 않고 주로 그나마도 시내주행이어서 불편 없이 만족하고 있습니다. 고속 주행 시의 직진성과 무난한 가속성능, 거기에 더해 동승자도 편안하게 느껴지는 와인딩 시의 자세제어까지. 꽈트

thumbnail
007James|23.02.19
like-count9
commnet-count6
view-count2,784
23.02.19
오너리뷰
4.8

기아 K7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단종 직전 할인을 받아 구매했습니다. 많이 타지 않고 보내줬지만 가성비로는 이만한 차가 없었네요. 국산 준대형 세단답게 실내 공간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특히나 뒷좌석은 광활함 그 자체... 주행성능은 무난합니다. 다만 와인딩 시의 롤링은 생김새보다는 더 크게 느껴지는 편입니다. 전기차 감성도 살짝 느낄 수 있고 꽤나 정숙한 편입니다. EV 전환 간의

thumbnail
007James|23.02.19
like-count5
commnet-count2
view-count1,531
23.02.19
HOT
오너리뷰
4.8

BMW 5시리즈 520i 럭셔리

G80 이나 새로 나온 그랜저가 고려대상이었는데.. 일단 그랜저보단 잘산것 같습니다. 기존 차를 12년 넘게 타서 오래 탈 차로 샀는데 잔고장만 없으면 좋겠어요. 아마 내 인생의 마지막 내연기관차 라는 생각으로 산 차입니다. 주행성능은 시승할때는 잘 못 느꼈어요. 기존 차가 디젤이라 펀치력이 비슷하다고 느꼈거든요. 진짜 좋다고 느낀건 고속으로 갔을때랑

thumbnail
bell5|23.02.19
like-count7
commnet-count7
view-count4,449
23.02.19
HOT
오너리뷰
4.8

아우디 A7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 [2C5]

Cls 53올리는 김에 같이 올립니다. 가격은 세금포함 가격입니다. 재구매 할인포함으로 당시 할인약할때 상대적으로 할인 많이 받았네요. 패밀리카및 출퇴근용(고속 100킬로거리)으로 차를 알아보면서 처음에는 a6,q7을 염두에 두었었습니다. 그런데 뒷자리 공간,트렁크 크기등 A7으로 충분한듯 하여 최종결정하였네요. 머리공간은 상대적으로 좁지만, 좌우폭

thumbnail
파이온61|23.02.19
like-count12
commnet-count19
view-count4,714
23.02.19
HOT
오너리뷰
4.5

벤츠 CLS-클래스 AMG CLS 53 4MATIC+

시간이 좀 됐지만 뱃지를 위해 씁니다. 펀카로써 대만족입니다. 다만, 패밀리카로는 부적절한듯 합니다.(승차감,공간등 이유) M3와 같이 고민중 와이프님의 벤츠사랑으로 생각보다 아주 쉽게 결정했네요. 공도에서는 차고 넘치는 400마력대 출력, 적당한 크기의 배기음 등 만족스러운 점이구요. 서스펜션 세팅이 하드하게 되어 에어서스임에도 방지턱넘을때마다

thumbnail
파이온61|23.02.19
like-count10
commnet-count11
view-count4,522
23.02.19
오너리뷰
4

혼다 어코드 2.4 EX-L

기본에 충실한 차인건 같습니다. 동급 국산차에 비해서 굉장히 묵직한 느낌이예요. 연비도 고속 17~18 정도 나오고 제법 괜찮 아요. 다만 편의시설은 딱히.. 할 말이 없네요. 뒷자리 열선만으로 만족찹니다. 잘 나가고 잘 멈춥니다. 정말 기본기는 좋아요. 딱히 그 외에는 성능 면에서 적을만한 내용은 없네요. 구매 당시 가격대 차량 중에선 큰 부담없이 구

thumbnail
Arthas|23.02.18
like-count4
commnet-count8
view-count4,167
23.02.18
HOT
오너리뷰
4.8

BMW 3시리즈 320i M 스포츠

20대 초반이라 큰 차량이 필요 없어 D세그먼트 세단을 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여러 차종을 비교해 봤는데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고 주행감은 동급대비 최고라고 생각해서 bmw 3시리즈 lci모델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sheer driving pleasure 이라는 슬로건에 가장 어울린다는 3시리즈라서 그런지 운전재미는 확실합니다. 그리고 타

thumbnail
돈많이벌어차사자|23.02.18
like-count11
commnet-count17
view-count4,666
23.02.18
HOT
오너리뷰
4

폭스바겐 티구안 2.0 TSI 프레스티지 올스페이스

쏘렌토 하브 대기 걸어놓고 기다리다가 프로모션 보고 뽑았습니다~ 와이프는 아직도 쏘렌토 안뽑았다고 서운해 하지만 외제차 한번 가져보고 싶어서 일주일 밤낮을 설득했습니다 ㅎㅎ 보통 외제차 하면 독3사나 그이상의 럭셔리카를 생각 하실테지만 제 주머니 사정에 맞게 구입하였습니다 ㅠ 제가 생각하기에 몇몇 단점이 존재 합니다만 전체적으로 만족하며 10년은 끌고 다닐

thumbnail
나두좋은차갖고싶|23.02.18
like-count13
commnet-count22
view-count5,349
23.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