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자유주제

CLA250 100키로 주행 후, 폴스타와의 비교 느낌

BENZ 로고 이미지POLESTAR_14 로고 이미지
GoFowardLv 102
조회 수1,532

 미리보는 결론 (어디까지나 개인생각) 성능 : CLA>=폴스타 (전기차 가속성 감안비교) 인테리어의 화려함 : CLA>폴스타 시스템 접근성 : 폴스타 > CLA 엔포테인먼트 / 시스템 : 폴스타>CLA 스포츠성(서스) : 폴스타>CLA 안락함 : CLA>폴스타 고속주행감 및 코너링 : CLA=폴스타 ---------------------------------------------------------------------- 얼마전 집에 마지막 내연기관 이다 생각하고 가족차라기보단 와이프 차로 (집에 각자 두대가 필요해졌......) cla를 출고를 하였습니다 100키로 정도 운행하고 폴스타와 느낌이 드는 부분이 있어 적어봅니다 우선 내연과 전기차 종특에 따른 차이는 안적고 자동차라는 자체에따른 차이만 적어보겠습니다 주:cla 부:폴스타 1. 엔포테인먼트 - 버그가 있고 시스템 불안정하다고 하나 폴스타 승 - 아리아/안녕벤츠 로 인식율은 비슷하나 작동되는 범위가 폴스타가 더 많음 - 어플 자체로는 FLO 가 안좋을수 있으나 순정 탑재로 편함. 매번 애플 카플레이 연결이나 블투잡고 폰으로 어플 안틀어도 되고 시스템으로 바로 틀어준 것이 생각보다 편하다 2. 순정 네비 - 티맵자체가 주는 메리트가 생각보다 어마함 - 지도 확장이나 운행중 눈에 맞게 알아서 확장 축소 등등 되는것이 티맵 승 3. 가속성 - 스포츠 쿠페형 세단이라 마력이 일반 동급 세단대비 높아서 폴스타와 크게 다르지않은 가속감을 보여줌 (개인적인 느낌으로 훅 치고나가는 전기차와 큰 차이가 없게 느껴질 정도) - 코너링에서도 폴스타만의 쫀쫀한 코너링 좋은데 큰 차이가 없을정도로 쫀쫀함 4. 서스의 승차감 - 폴스타 대비 노면을 덜 읽음 - 스포츠 세단이라 더 읽을줄 알았는데 좀 더 노면을 덜 읽고 요철이나 포트홀 같은 곳 지날때 부드럽게 지나감 - 폴스타가 유독 서스가 단단한 것인지 모르겠으나 이부분은 개인적으로 cla승 - 물론 둘다 윈터타이어 장착 중입니다. 5. 고속주행감 - 고속에서 차체가 더 낮다 보니 깔려서 가는 느낌은 더 좋음 - 시트 포지션이 폴스타가 더 아래로 내려가는듯 해서 실제 주행에서 도로에 붙어 가는 느낌에서는 차체높이만 봤을때 cla>폴스타 임에도 폴스타가 더 촥 깔려서 가는 느낌이 좋습니다. 6. 풍절음 및 소음 - 전기차와 내연기관이니 만큼 엔진음은 제외 - 풍절음에 있어서는 폴스타가 더 조용하지만 큰 차이는 없음 - 노면 소음에 있어서도 폴스타가 더 조용함. (둘다 엔진소음을 감안해도...) 7. 계기판을 비롯한 인테리어 - 폴스타는 심플 그 잡채. 계기판에도 속도/베터리 끝 - 폴스타 계기판을 보다가 CLA 계기판을 보면 화려함의 그 잡채. - 시트포지션 때문인지 CLA의 계기판이 눈높이 보다 조금 낮게 보여 폴스타 계기판 높이에 적응해서 인지 폴스타 계기판이 시인성이 더 좋게 느껴짐 - 시스템 접근성에 있어서 벤츠/BMW/아우디는 메뉴를 계속 나왔다 들어갔다 나왔다 들어갔다 그에비해 폴스타의 메뉴 접근성이 뭔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고 폰의 홈버튼 느낌의 메뉴구성이라 단촐하고 심플하지만 접근성이 더 좋음. 결론 성능 : CLA>=폴스타 (전기차 가속성 감안비교) 인테리어의 화려함 : CLA>폴스타 시스템 접근성 : 폴스타 > CLA 엔포테인먼트 / 시스템 : 폴스타>CLA 스포츠성(서스) : 폴스타>CLA 안락함 : CLA>폴스타 고속주행감 및 코너링 : CLA=폴스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