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Niro Plus 에어

박홍준 기자
22.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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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K8 HYBRID 노블레스
하위 트림이지만 12.3인치 클러스터 및 내비게이션까지 두루 갖췄다. 그랜저엔 없는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은 경쾌하고 효율적이다. 단언컨대, 1.6 터보 하이브리드는 향후 10년간 현대차그룹을 먹여




현대 GRANDEUR hybrid 르블랑
가솔린 르블랑은 기본 18인치, 옵션으로 19인치 휠도 적용되는데(물론 엔진도 3.3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하지만), 하이브리드 르블랑은 17인치 기본 휠만 제공된다. 이게 싫으면 요상하게 생긴 RA




현대 GRANDEUR 가솔린 2.5 르 블랑
반도체 시국(?)에 가성비 모델을 내놓다니 통 큰 결정이라 할 수 있겠다. 옆 동네 '그래비티'나 한 집안 '캘리그래피'보다 눈에 띄는 디자인 요소가 많아 스페셜 모델이라는 느낌이 더 와닿는다.




현대 AVANTE 1.6 가솔린 모던
어떤 용도로 구매하든 고려할 수밖에 없는 매력을 지닌 차. 다만, 옵션을 많이 넣으면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이 오히려 저렴하다. 넘치지 않게 꼭 필요한 옵션만 담아야 한다.




기아 K8 2.5 노블레스
가장 많이 선택하는 트림을 가장 합리적으로 구성한 기아에 박수. 풍부한 사양만 놓고 보면 수입차를 선택할 명분도 약해진다.




기아 K8 HYBRID 노블레스
그랜저보다 새로운 플랫폼에, 덩치도 크다. 옵션도 더 풍부한데 노블레스부터 선택 가능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기능적으로도, 심미적으로도 좋다. 스마트키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원격 주차보조




현대 GRANDEUR hybrid 르블랑
그랜저에서 또다른 가치를 보여주는 모델. 뛰어난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 브랜드 가치를 넘어 연비까지. 단언컨대 우리나라에서 그랜저를 대체할 수 있는 세단은 없다.




현대 GRANDEUR 가솔린 2.5 르 블랑
넉넉한 공간, 풍부한 옵션, 그럴싸한 브랜드와 30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까지. 단언컨대 그랜저만큼 한국인들을 위한 자동차는 없다. 이젠 중장년층을 넘어 30대가 수입차 대신 선택해도 될 만큼 보




현대 AVANTE 1.6 가솔린 모던
대한민국의 자동차 산업이 얼마나 발전했는가는 우리가 가장 흔히 타는 차에 얼마나 발전했는지를 보면 된다. 아반떼는 그런 점에서 국산차의 '넥스트 레벨'을 제시했다.




쉐보레 TAHOE High Country
고속도로로 연비를 뽑으면 시내에서 갈려버리는 안타까움.. 그래도 공인 연비보다 조금 잘 나오는 것으로 위안을 삼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