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8 2.5 시그니처 45일 260km 운행 후기


한예슬찡
23.07.05

3,565

최종거래가
4,75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2.5 시그니처






5점
에코모드 (서울)시내 주행 위주로 운행할 땐 연비가 5km/L 정도 나오는데 자유로 등 속도를 낼 수 있는 구간에서는 연비가 10km/L 이상 나오는 거 같습니다 고속도로는 아직 나가질 않았지만 커뮤니티 등에서 제보되고 있는 동일 차종의 수준은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확실히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시내 주행보다는 고속도로에서 2.5 GSL의 연비가 좋을 것으로 기대되네요 2.5 스마트스트림 엔진의 오일 감소 또는 증가 문제는 이 차가 나온 지 2년이 넘도록 특별한 이슈가 없었고 신차라서 문제가 없는 것일 수도 있고 추후 문제가 있을지 더 지켜봐야겠지만 현재로서는 문제점이 없습니다 오너들 평가 역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매체 등을 통해 전해지고 있는데 저 역시 같은 의견으로 구입 초기에 GN7 그랜저와 저울질하다 K8로 선택했는데 당시의 선택을 매우 잘 했다는 생각입니다 굳이 아쉬운 점을 뽑자면 디지털 키 2, 빌트인 캠 2 이 두 가지 정도인 거 같네요





5점
운행하던 이전 차량은 대부분이 국산 중형차량이었는데 중형차들도 상향 평준화돼서 승차감의 상승은 크게 느껴지는 부분이 없습니다 다만 전장이 길어 회전 안정성이 좋다고 들었던 대로 이 부분은 체감이 됩니다





5점
처음 K8의 제일 싫었던 부분이 외형 디자인이었을 정도로 구매 비교 대상 GN7과의 선택 점에서 우위를 가지지 못했었습니다 너무 젊고 스포티한 부분이 구매 포인트와 맞지 않았습니다 GN7의 외형에 너무 빠져 있었던 터라 더욱 그랬는데 실내공간 모든 부분에서 GN7이 K8의 수준에 미치지 못하여 생각의 전환점이 있었습니다 머무는 공간에서 만족도가 더 높아야 하겠다는 것과 외형은 금방 익숙해질 것이라는 기대였는데 실제로 K8의 외형은 볼매였고 이젠 GN7이 이뻐 보이질 않습니다





5점
파썬과 오디오를 뺀 나머지를 적용한 사양입니다 HUD가 디지털키 빌트인 캠 등과 묶여 꽤 비싼 옵션 비용을 지출해야 해서 안 하는 분들이 계신 걸로 아는데 세트화된 이 옵션들을 고루고루 잘 활용하고 있어서 너무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메르디안을 안 한 것은 선택 미스 같네요





5점
연비는 총평 쪽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직 운행 시간도 충분치 않고 운행 킬로 수도 적어 경험하지 못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유지 비용은 2회의 주유비용과 세차비, 저공해 자동차 주차비 감면 혜택 등으로 소액 지출만 있었을 뿐 소모품 등의 유지관리 비용은 특별히 발생된 부분이 없습니다
댓글
4



동탄 현마허
K8 완전 좋죠 ㅋㅋㅋ 결함은 없죠!??

0

1


한예슬찡
패밀리카로서 용도에 딱 맞는 구성에 식구 모두 좋아하고 계세요^^

0

0
아반떼 cn7 하이브리드 모던 후기
이차량을 13개월만에 받았습니다.하이브리드라서 그렇고 중간에 부분 변경이 한번되어서 그랬는데..일단 오래 기다리는거 빼고는 성능이나 디자인면에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다음에도 다시 구매할꺼 같아요. 연비는 최고입니다.평균적으로 25이상은 나옵니다.모던등급도 왠만한 기능들이 다들어가 있어서 만족하고 탑니다.다만 하체의 노면 소음이 많이 심한편입니다.저는 하체의




기아 ev6 후기
전기차를 처음타보지만 크게 이질감없어서 좋고 무엇보다도 정숙성과 저렴한 충전비용 덕분에 대만족입니다^^ 그리고 루프박스 장착후 짐도 많이싫을수있어서 4인가족 캠핑 다니기도 좋고 패밀리카로 딱인거 같아요 ㅎ 주행성능 좋으며 잘가고 잘멈추고 hud 연동으로 앞차와의 간격이 보여서 반자율주행의 신뢰도가 좋습니다. 그리고 아직 익숙하지는 않지만 아이패달 원패달 드




티구안 올스 가솔린
개인적으로는 만족입니다만 아직 친해지는중이라 더 지켜봐야될거같습니다. 현재 1000킬로도 아직 못채웠어서...하지만 전차가 오래됬던 차인지라 기능 많고 쭉쭉 나가주는게 기가막힙니다. 아직 길들이기...라고하긴 애매하지만 서울시내만 주행하는중이라 이렇다 저렇다 할게 없긴한데 밣으먼 밣은데로 나가고 멈추면 멈추는데로 잘 멈춰줍니다. 가끔 울컥하고 웅하고 나가기




랜드로버 디펜더 110 D300 HSE
작년 10월에 구입하여 잘타고 있습니다. 눈팅만하다가 글써봐요! 디자인 하나로 끝나는차! 흔하지 않아서 존재감 뿜뿜 비가오나 눈이오나 어디든 갈 수 있는 듬직한 차! 다만 아쉬운 브랜드 이미지 때문에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는 차! 6기통 300마력 66토크! 차량 무게가 있기 때문에 폭팔적인 가속감은 없지만 국내도로 사정상 이정도 가속감이면 모자람을




nx350h
정숙하고 디자인도 마음에 듭니다 편의사양이 빠진 모델이라 9점입니다 럭셔리 모델이 가장 좋지만은 프리미엄 트림과 1천만원 차이라서 포기했습니다 차량인도도 훨씬 빠르구요 볼보 v60cc와 고민하였으나 받고나니 nx350h에 대만족중입니다 정숙함 및 연비가 모든 것을 충족시킵니다 운전재미는 없을 수 있겠으나 원래 할배운전이라 불만이 없습니다 도심주행이 대부분





기아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 시그니처
골프만 5년을 탔는데 묵직했던 골프에서 부드럽고 가볍게 나가는 셀토스를 타니 적응이 좀 필요했습니다. 적응하고 나니 부드럽고 안정적인 셀토스에 굉장히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입니다 아직 한달도 채 안되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그 전 차가 골프와 스파크였는데 그거에 비해 차체도 높은 편이고 (당연히 그냥 suv보단 낮음) 은근히 차량 내부가 넓





겟차 카드구매 오토캐시백
뭐 타이칸 디자인은 말할것 없이 너무 이쁘고.. 사실 첫 전기차이고 시기상조 아닌가 생각했는데 정말 쓸데 없는 걱정이었어요 앞으로 다른 신차구매를 할 필요가 있을까 싶은 정도의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차체가 낮아서 승차감 정말 좋구요 에스유비 도저히 못타겠어서 선택한 ct 전기차인데 너무 우주선 스러운 것도 덜하고 잘나가는건뭐.... 브레이크가 좀




KG 모빌리티 렉스턴 헤리티지 4WD 7인승
KG모빌리티의 플래그십 SUV! 2018 G4 렉스턴 헤리티지 4WD 7인승 모델입니다. 가끔가다 큰짐을 실어야 할때 SUV의 필요성을 느껴 신형 팰리세이드 가솔린과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알아보았으나 5천만원-6천만원정도 되는 것이 부담이 되어, 중고로 알아보았고 쏘렌토, 싼타페DM, 맥스크루즈, 렉스턴이 있었고 렉스턴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썬루프







현대 팰리세이드 3.8 가솔린 캘리그래피 7인승 HTRAC
판매대수가 증명해주듯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패밀리카의 대장입니다 "Palisade"가 "빨리사야데"라는 말이 있듯이 고민은 시간을 늦추기만 할뿐입니다. 요즘 시대 트렌드는 거거익선입니다^^ 2톤에 육박하는 큰 덩치에도 불구하고 유연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3,800cc 배기량과 자연 흡기는 패밀리카라는 특성 한도내에서는 부족함이 전혀 없을




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620d GT M 스포츠 패키지 P1
차를 보고 사는게 아니라 원하는 모든조건을 충족시킬차를 찾는다면 최고의선택입니다. 구입전 고려사항은 1. 후열 공간 ->기존 a5 경차급 후열공간 2. 후열 선블라인드(전동) -> 애기를위한 햇빛차단&,아빠의로망 3. 트렁크 적재용량 -> 아기전동차(디트로네)를 싣고 후열탑승가능여부 4. 디자인 -> 세단or쿠페형세단 선호 이었습니다. 그래서 고민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