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프레스티지 5인승 2WD

기아쏘하프레
23.07.10

2,164

최종거래가
3,80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프레스티지 5인승 2WD






5점
3800에 이만한 가치를 주는 차가 쏘렌토하이브리드 외에는 없다고 보임 싼타페, 스포티지, 투싼 하이브리드가 있지만 디자인이 불호임 저렴한 자동차세(1600cc), 보험료, 유류비, 중고차 감가방어, 넓은 공간 등 많은 장점을 가진 차량 엔진오일증가이슈가 있지만 치명적인 결함은 아닌 걸로 보임 현재까지는 월간 판매량이 이것을 증명 중,,, 단점은 16개월 기다려야 함 출고옵션: 프레스티지 + 스타일, 내비게이션, 드라이브와이즈, 스노우화이트펄 구매금액: 계약금10만 + 나머지인도금3836만 3836만원 결제방법 (세이브오토50만할인 적용한 가격, 10만M포인트 상환해야함) (기아전용현대카드로 1000만원 결제하여 M포인트 25만+1.5%적립15만 총40만포인트는 상환됨) 나머지 잔금2836만 롯데카드결제 겟차캐시백으로 1.9%받음(롯데카드1%+겟차0.9%)(약53만 환급) 그래서 순수히 3800정도로 구매함.





5점
1열의 승차감은 생각보다 좋아서 만족함. 2열은 안 타봐서 모르겠으나 평균이하라는 평이 많은 듯 한산한 고속도로 외에는 얌전하게 타는 사람이라 코너 핸들링도 잘 된다고 생각함. 고속도로에서 100km로 달려도 빠르다는 느낌이 안들어서 120까지는 밟게되서 연비하락이 잘 됨. 정차상태에서 EV모드로 출발 후 가속해서 엔진개입 시에 음량이 크진 않으나 음색이 좋지않음 가속할 때 6단미션이 멍청한 건지 악셀을 밟아도 가속이 잘 안되서 깊게 밟아야 할 때가 있음 (이때 음색 별로임) 오르막에서 정차하다 출발 시 살짝 뒤로 밀렸다가 출발하는 느낌이 있음





5점
현기차SUV(GV70, 80은 넘사 디자인이라고 생각) 중 상대적으로 가장 나은 외관이라 생각 싼타페는 전면부가 마스크 쓰고 있는 것처럼 보여서 코로나 느낌나고 내비가 구형느낌남 스포티지는 ><가 눈에 뛴다. 투싼도 전면부가 불호이고 내비위치가 낮아 불호임





5점
프레스티지 트림에 스타일, 내비게이션, 드라이브와이즈, 스노우화이트펄을 넣었다. 스타일이 필수인 이유 1. 깡통휠이 못생겼다고 생각한다. 1.6터보 하브 2륜 기준으로 17인치휠은 복합연비15.3 도심16.3 고속14.2 19인치휠은 복합연비14.3 도심15.1 고속13.4인데 휠이 진짜 못생겼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연비하락 감수하고 필수라고 생각한다. 2. 컨티넨탈타이어는 덤 3. 프로젝션LED헤드램프로 광량 증가 4. 프론트LED 턴시그널 램프로 벌브타입깜빡이 탈출 가능 10.25인치 내비는 기존 8인치 내비보다 화면커서 넣음(순정내비 잘 사용 중) 다만 8인치는 무선 폰프로젝션이 가능한데 10.25는 유선만 가능,,,,, 순정 내비를 사용하게 하기 위함이겠지만 하극상은 좀,, 드와는 고속도로에서 쓰면 장거리 주행 시 확실히 편하긴 한데 잘 사용안함.. 도로 한산할 때 밟아주는 편임 그래도 각종 충돌방지 보조때문에 넣는 것이 좋을 듯 하다 후회되는 부분 가성비 트림으로 뽑고자 프레로 갔지만 차가 생각보다 커서 서라운드뷰가 아쉬움.. 좁은길 지나갈 때 오른쪽 긁어먹을까 무서움 노블에 스탈 내비 드와 스노우로 했을 걸 하는 생각이 든다. 음악듣는 거 좋아하는데 크렐스피커도 넣을 껄 하는 생각이 듬 ㅠ





5점
자동차보험료가 적다. 31살 생애첫차인데 삼성화재다이렉트 기준 124만원 나온다. 판매량 대비 사고율이 낮아서 그런듯하다.(엔카에서 수입차(e클, 5실) 보험료 가계산하면 200초중반 나온걸로 기억함) 연비는 시내주행위주면 17, 고속도로위주면 14정도 나오는 듯 하다. 풀투풀 연비는 919km주행 54.921리터 주유로 16.73km/l이 나옴 고속도로에서 속도올리면 연비가 개폭락한다........(당연한거지만) 쏘렌토까페의 연비인증글 보면 다 20이상이라서 덜 나오는 듯 것 같아 살짝 실망스럽긴 한데 2.5터보 가솔린 연비 생각하면 경제적이라고 생각된다.
댓글
5


Beo
괜히 많이 팔리는게 아니죠 진짜 매력있는 차량입니다

0

0



NamuOh
가성비 있는 옵션만 딱딱! 쏘하를 4천 이내로 끊으니까 부담도 덜고 좋은 것 같습니다 출고 축하드립니다!

0

0



동탄 현마허
쏘렌토 에서도 쏘하 가 아마 제일 많이 판매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ㅋㅋㅋ

0

0


아타스
선택하신 트림, 최고 가성비 인정입니다

0

0
M550i 4만키로 롱텀시승기
차 관심없는 사람들이 보면 520i와 별다를것 없어보여서 돈번티 안나는게 장점. 차 관심있는 사람들이 보면 변태취급 또는 그돈씨 당하는게 단점. 하지만 그 단점도 오히려 좋은걸 보면 변태 맞는것 같음 뭐..출력대비 좀 뒤뚱거리는거 말곤 만족 잘나가고 잘섬 고속도로가 즐거움 성능이라고 하긴 좀 애매한데 그래도 8기통 4400cc인데 순정배기음이 좀 빈




겟차 오토 캐시백
일단 운전하기 너무 편하고 고속도로에서 크루즈해보니 2년전 그랜저보다 훨씬 좋아진 것 같아요. 연비는 24 이상 항상 나오고.. 오토캐시백은 카드일시불로 최대로 받아서 카드할인 40 몇만 더하기 겟차할인 20 몇만해서 거의 70만원 받은 것 같네요. 절차도 간단하고 담당자들 안내도 친절해서 매끄럽게 혜택받았습니다. 힘이 략할까봐 걱정했는데 차체가 작아 전혀




BMW X5 xDrive 40i xLine 7인승 P1
아빠들의 패밀리 드림카라는 수식어 답게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차 입니다. 아래 각 섹션별 평가를 참고하시고 굳이 단점을 뽑자면 비싼 가격과 차가 커서 좁은 골목길이나 주차가 조금 힘들다는 것 그리고 연비 정도가 되겠네요 ^^; BMW의 직렬 6기통 실키식스답게 밟는 그대로 쭉쭉 잘 나갑니다. 잘 나가는것 못지않게 또 바로바로 잘 서주네요. 40i 휘발유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유튜브를 검색하다가 겟차에 서 제공하는 캐시백이 있어서 신규카드발급과 더불어 2% 캐시백을 카드결재와 더불어 백육만원 결재해당달에 지급받았고 담당자의 친절한 피드백을 받아 쉽게 차량을 구입했습니다 차량구입 캐시백 관련은 겟차를이용하심이 편리 합니다다음에 추가 차량구매시 겟차를 또 이용하겠습니다 하브캘리 사양으로 넘 조용하고 EV모드와 엔진가동시




K7 2.4 2016년식
20대 중반 첫 차로 k7 중고로 운행 했습니다 지인한테 싸게 업어와서 잘 타고 다녔는데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럽게 탔어요 기변 하기 전에 오너뱃지 받고싶어서 호다닥 작성해봅니다 ㅎㅎ 주행 성능은 솔직히 제가 비교차량이 없어서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항상 만족해오면서 탔는데 경사가 좀 있는 오르막에선 기어 변속이 좀 멍청한건지 자동차라는게 원래 그런건지 억지





제네시스 G80 가솔린 2.5 터보 AWD
전반적으로 전에 타던 차 보다 만족함 아직 많이 주행하지 않았지만 성능 편의장치 실 내외 디자인 등에 있어 전반적으로 많이 향상된 느낌이며 다만 가격 부분은 국산차 치고 조금 부담되는 정도 편하게 운전 가능 오너 드라이버로써 필요한 만큼 성능 전자장비들이 많아서 사용법을 숙지하는데 좀 시간이 걸렸는데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오히려 있는 성능들을 충분히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가 최고예요 고속주행 다소 시끄러워요 뒷자리 다소 좁아요 디자인 예뻐요 가성비 좋아요 연비 25이상 나와요 젊은사람들타기 좋아요 남녀노소 구분없어요 백자 너무 기네요 ㅁ 백자 채우기 미션중이예요 잘 안나가긴 해요 ㅋㅋ 와 백자 너무 길다 와 백자 너무 길다 와 백자 너무 길다 와 백자 너무 길다 와 백자 너무 길다 와 백자 너무 길다 와 백자 너무




카이엔 하이브리드 쿠페 구입기
겟차 덕분에 좋은 차를 좋은 조건에 사게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라 전기 주행거리가 50키로정도 되니 간단한 시내주행은 너무 조용하고 쾌적합니다. 스포츠모드에서는 배기음도 만족스럽고 거동도 엄청 좋아요 450마력 쭉쭉 나가요. 겟차 덕분에 좋은 차를 좋은 조건에 사게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라 전기 주행거리가 50키로정도 되니 간단한 시내주행은




벤츠 AMG GT 43 4MATIC+ 4도어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어느 부분에서도 아쉬움이 없는 디자인, 너무 요란스럽지 않은 중저음의 배기음과 생각 보다 잘터지는 팝콘소리! 벤츠의 고속 안정감은 덤이고 부에스터의 음향까지 운전하는 재미가 있다. 가격대비 출력이 아쉽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크게 체감은 안되고 있어요. 운전경력이 매우 짧기는 하지만 ㅋㅋㅋ 나름 고성능 차들 운행해 볼일은 있어서





BMW 8시리즈 M850i xDrive 그란쿠페 P2
기존에 타던 5 시리즈가 보증 만료가 다가오고 있어 이를 핑계 삼아 기변을 꿈구고 있었습니다. 전기차의 시대는 결국 오고야 말겠죠 하지만 미국에서 어릴적부터 차를 운용해왔고 가스값 때문에 늘 4기통 혹은 6기통만 운용했었죠. 하지만 이번에는 V8의 심장을 소장하고 싶어서 개소세 인하가 종료되기 전인 6/30에 출고 했습니다. 할인은 1600 정도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