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가 환경적 으로 보나 다른걸로 보나 문제가 많나요?



동탄 현마허
23.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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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긴
기사 내용에 더해서 발전방식이 화력에 의존하는것도 문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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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탄 현마허
그것도 그렇네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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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tjj
도로 손상이야 F150이 2톤넘고 그위 차급은 더 무겁죠. 환경적 측면은 조사기관&제조사마다 의견이 다르니. 다만 무게 증가로 인한 피해증가로 iihs가 기존보다 900파운드 (408kg)증가한 1905kg로 안전테스트하는거 보니 무게랑 충돌이랑 상관관계는 있지만 이또한 "전기차"만의 문제는 아닌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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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탄 현마허
무게로 만 치면 화물차에 버스에 중장비차 등등 무거운게 훨씬 많은데 왜 전기차만 놓고 얘기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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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anpeiron
미세먼지 논문 쓸 때 이것저것 조사하면서 우리나라 화력 발전이 전체 전기 수요량의 7~80%를 차지하고 있다는 걸 알게됐을 때가 생각나네요.화력발전의 에너지 변환효율과 발전처에서 수요처까지 송전시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그리고 여기에 따라오는 대기 가열 및 미세먼지,연소부산물 등....전기 생산 자체가 완전 천연무공해여야만 그나마 전기차가 친환경에 일조한다라는 당위성이라도 얻을텐데,참 웃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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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탄 현마허
그러게나 말입니다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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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814
모든것이 완벽할순 없지만 친환경차로서 대대적으로 홍보한것 치고는 문제가 있는거 같아요 전기 생산방법이너 폐배터리 등등 지금 여러가지 기술이 개발중이니 조금씩 보완이 되겟죠 하지만 개인적으로 전기차가 환경적으로 혁신이라는 생각이 강해서 좀 뒤통수 맞은 느낌도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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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탄 현마허
전기차도 그렇고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섣불리 친환경? 이라고 얘기하기에는 애매모호 한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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겟덕
전기차 비율이 증가함에따라 등록된 자동차들의 평균 무게가 증가하게되고, 그 무게 증가는 도로면의 손상률도 같이 높아진다라는 관점이겠네요. 같은 크기의 차를 만들더라도 전기차 배터리가 들어가는순간 무게는 증가하니까요... 고객들의 차량구매 니즈는 변함없지만 전기라는 구동에너지만 전기로 바뀐다는 논점으로 간것 같네요. 충분히 우려될만한 부분 같군요... 코나를 기준으로 고려해봐도 200kg 가까이 차이나네요 물론 조건에따라 환경에 주는 영향이 다양하겠지만요... 새로운 환경으로 과도기성 논란들인거같아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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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탄 현마허
환경 문제로 치면 사실 차 자체가 다 문제이지 않을런지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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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속보!!!!!!!!!! 호외요 호외~~!!! 가격...또 오르니..........?
i4 22년식 에서 23년식 으로 넘어갈때 이미 가격을 410만원을 올리더니 또 올린다네요??? 인상 금액은 250~390만원 이라고 하는데, 수입차 역시 차 가격은 싯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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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현재 전기차 주행거리 탑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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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모델 3 페이스리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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