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형들, 오랜만에 찾아왔어.
오늘은 "왜 겟차 아조띠들은 6GT에 열광하는가?"
에 대한 나의 생각을 개똥 칼럼으로 정리해봤어
참고로 나는 모터그래프 같은 전문 채널이나
딜러가 아니고 오직 엉덩이의 감각으로 승차감과
지오메트리를 느끼는 엉믈리에 수입차 업계 종사자야
그냥 겟차에서 인기 많은 차로 글 하나 써볼까 생각하다가
6GT가 떠올라서 월루겸 끄적끄적해봄 ㅋㅋ
반박시 형 말이 맞고, 불만 있으면 나처럼 자게에 글 업로드 ㄱ
6GT의 대안으로 탈 수 있는 차로는 뭐가 있을까?
내 정답은 "딱히 없는데?" ㅋㅋ 6GT가 대안이 없는
이유를 크게 세 가지로 나눠서 정리 해봤어
1. 쾌적한 실내공간
6GT 타 본 형들은 알겠지만 2열 정말 넓고 쾌적함.
5시리즈는 2열도 좁고 등받이 각도도 서있어서
와이프랑 구경하러 갔다가 쿠사리 먹기 딱 좋지만
우리의 제너럴 킹갓 지티는 1차 승인부터
반려 당할 일이 거의 없음. 레그룸, 헤드룸, 숄더룸
모두 5시리즈는 당근 비비지도 못하고
심지어 구형 7시리즈 숏바디 보다 넓다, 2열 리클라이닝 기능도
기본으로 제공되고 630i 부터 리어 선블라인드도 달려있음,
이러니 겟차 파파들이 환장할 수 밖에 없다.
1억 미만의 가격에 넓은 실내 공간, 이런 2열 옵션 구성을
제공하는 세단, 크로스오버가 있을까?
물론 SUV로 가면 당근 있지 ㅋㅋㅋㅋㅋ
하지만 SUV를 제외하면 난 없다고 본다
2. 디자인적 요소
6GT가 특이한 게 세단, 왜건, 해치백을 섞어놓은 혼종 (?)
크로스오버인데 스포츠카에서 볼 법한 디자인 요소들
몇 가지를 가지고 있음 ㅇㅇ
1. 전동식 리어 스포일러
2. 프레임 리스 도어
3. M 스포츠 패키지 디자인
스포츠카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 요소인 전동식 리어 스포일러,
프레임리스 도어가 6GT에 적용 되어있음. 거기에 더불어
스포티하고 빵빵한 M 스포츠 디자인까지...?!
어릴 적 가슴 한 편에 품고 있던 스포츠카의 로망을
가족들을 위해 그리고 현실과의 타협을 위해 접어버리고
패밀리카를 고민하고 있던 차 좋아하는 겟차파파들
입장에선 이러한 요소들 때문에 심쿵 할 수 밖에 없다.
(물론 3번은 기호에 따라 럭셔리 트림으로 선택도 가능하지만 ㅋㅋ)
3. 가성비
사실 1억에 가까운 가격의 차에 가성비라는 말을 붙이는 게
조금 어불성설이긴 하지만 6GT는 가성비가 좋다.
3-1. 혜자로운 옵션
옵션 구성이 빵빵하다, 물론 가격이 비싸니까
옵션이 빵빵한 게 당연하지만 동 가격대의 벤츠, 아우디와
비교하면 혜자스러운 옵션 구성을 자랑한다.
1.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반자율)
2. 나파 가죽 컴포트 시트
3. 4존 에어컨디셔닝
4. 서라운드 뷰
5. 헤드업 디스플레이
6. 파노라마 선루프
7. 레이저 라이트 (630i 이상)
8. 2열 좌/우 선블라인드 (630i 이상)
9. 하만카돈 사운드 (630i 이상)
10. 전동식 2열 리클라이닝 (★★★★★)
11. 소프트 클로징 (★★★★★)
12. 후륜 에어 서스펜션 (★★★★★)
10,11,12번을 제외한 나머지 옵션들은 타 브랜드 차량들도
제공 되지만 10,11,12의 옵션을 "모두" 제공하는 1억 미만
수입차는 BMW 6GT를 제외하면 없음 ㅋㅋ
3-2. 6기통 630i의 존재
630i는 640i의 엔진과 동일한 3.0L 가솔린
B58 엔진의 디튠 버전인데 한국만 3.0L으로 나오고
유럽은 530i와 동일한 4기통 엔진임 ㅋㅋ
배출가스 인증을 못 받아서 B58 엔진으로
들어온 거라는 얘기가 있던데 그건 관계자만 아는 거고..
우리 같은 소비자는 그냥 개꿀인 부분이다.
1억 미만의 가격에 6기통 가솔린 엔진을 쓰는 독일 세단과
크로스오버는 현재 A7 55 TFSI와 630i GT밖에 없음
3-3. 지리학적 특성
6GT는 꽤 괜찮은 지리학적 특성(?) 을 갖추고 있음
6GT의 가격은 E세그먼트 ~ F세그먼트 사이의 중간으로
8천만원 중반부터 1.1억의 나름 비싼 가격대에 위치한다.
하지만 형들에겐 할인이라는 무기가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말자
6GT는 5시리즈 다음으로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자랑하는데
예시로 620d 럭셔리의 경우 기본 할인을 받게되면
7천만원 초중반까지 출고가가 떨어지게 되고
여기서 MOU나 트레이드인 같은 부가적인
할인까지 받게되면 1~3%의 더 할인이 더 들어가게 된다.
따라서 5, E, A6, G80, GV80, X3, X4, GLC, Q7 등등
이런 차종들을 고민 중인 사람들의 구매 후보 리스트에
6GT 또한 자연스럽게 들어오게 되고 조금의 보태가 혹은
예산에 딱 맞게 구매를 할 수 있게 된다.
5시리즈, E클래스, X3, GLC 가격으로 더 크고 옵션이 많은
윗 급의 차량을 구매 할 수 있다니,, 얼마나 개꿀인 것인가 ㅎㅎ
번외 : 우리 애는 7시리즈 플랫폼이라서 실내가 넓어요 ^^7
전시장의 딜러들 혹은 유튜브에서 6GT 리뷰를
보다보면 가끔 이런 얘기를 하는 사람들이 등장한다.
"6GT는 7시리즈 플랫폼이라서 실내가 넓어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6GT는 7시리즈 플랫폼이 아니다.
6GT의 전신 5GT가 F01 7시리즈 플랫폼으로 제작이 되었고
6GT는 3시리즈부터 7시리즈까지 공용으로 사용하는
후륜 기반 모듈형 플랫폼인 CLAR 플랫폼 기반이다.
근데 이거 의외로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게 함정임.. ㅋㅋ
내 지인도 630i 구경 가서 딜러한테 7시리즈 기반이라고
낚여서 왔다. 이 글을 본 겟차파파는 딜러들의 야바위에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자.
-마무리-
6GT는 장점이 많은 차량이 맞긴 하지만 물론
단점도 존재한다, 세상에 완벽한 차는 없으니까 ㅇㅇ
아무리 좋아도 막상 타보면 나와 안 맞을 수도 있으니
오너의 리뷰와 남들의 얘기만 듣고 차를 계약하지 말고
꼭 꼭 꼭 전시장에 가서 시승을 해보고 계약을 하길 바래 ㅎㅎ
단점은 나보단 6GT를 가지고 계신 실오너분들이
댓글로 더 잘 알려줄 거라 믿고 나는 여기서 이만 끝 ㅋㅋ
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23년식
620d GT 럭셔리
8,410만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