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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전고체 배터리 시대 올것인가

auto2063

Lv 91

23.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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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5

고체 전기차 배터리는 더 낮은 비용, 더 긴 주행거리, 더 빠른 충전 및 향상된 안전을 약속하는데, 그러한 모든 장점을 하나의 패키지로 묶는 방법을 생각해 내야죠. 신생 기업인 ProLogium Technology가 그 해결책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는 보도입니다. 현재 주류 EV 배터리는 아시다시피 액체 전해질을 기반으로 하는데, 두 전극 사이에서 리튬 이온을 운반하는 재충전 가능하게 해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리튬 이온 배터리를 위한 액체 전해질은 1990년대에 개발되었고 30년 된 기술로써 이제 여기에 대수선 개조가 필요하죠. 다른 이슈들도 많지만 열폭주로 인한 화재 위험 등 무엇보다도 액체 전해질들은 특정 횟수의 충전 사이클 후에 기능이 저하되는 경향이 있다는 거죠 더 안정적이고, 더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의 난제 극복은 배터리 공급망에서의 환경 및 자원 복구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겠죠. 고체 전기차 배터리의 "고체"는 고체 전해질을 말한다. 이 기술은 1800년대에 처음으로 탐구되었음에도 고체 물질은 유연성이 없으며, 적어도 보통의, 저렴한 고체 물질은 없는 문제로 여전히 상용화에 대해서는…. Tennessee 소재한 Energy Department’s Oak Ridge 국가 연구소에서 solid lithium phosphorus oxynitride (LiPON) 고체 리튬인산질화물(LiPON) 전해질을 정말조사하면서 1990년에 이미 고체 전해질이 안전한 건 알았지만 그때만 그 이유를 규명해 내지 못했다죠. Deploying a combo of reflectometry and electrochemistry, the research team determined that a nanoscale layer of about 70 atoms in thickness was the key to forming a stable interphase between LiPON and lithium. The team is already on to the next step, which involves adapting the layer to other types of solid-state electrolytes. 반사측정법과 전기화학의 결합하여, 연구팀은 두께가 약 70개의 원자로 이루어진 나노스케일 층이 LiPON과 리튬 사이의 안정적인 간극(인터페이즈interphase)를 형성하는 것이 열쇠라고 합니다. (뭔 소린지… 배터리 공부 더 해야겠다) 여하튼 오늘 ProLogium의 이야기로 돌아가면 대만에 본사를 둔 이 스타트업은 산화물 세라믹 전해질을 배포하는 고체 전기차 배터리를 선 보이면서 맞춤형 열 관리 시스템을 요구하며 기능 중 더 높은 열 전도율과 열 안정성을 고려한 설계를 자부했습니다 독일의 100년 된 부품 공급 업체 MAHLE사와 계약을 맺고 전고체 배터리 맞춤 설계를 한 자동차 부품 제작에 나서게 됐다고 독일차 중에 MAHLE것 없는 차 없다죠. “The partnership between two pioneering companies in the next-generation battery and engineering fields signifies a leap forward in shaping a revolutionary battery value chain, which is crucial for advancing the industrialization of solid-state batte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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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빠더|23.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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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5에 이어 EV6도 전량 무상수리입니다 주행 중 멈추는거면 치명적인 결함 아닌 가 싶은데... 리콜이 아니라 무상수리인 점은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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