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HOT
자유주제

제1편 하데스 타이칸을 말하다...

PORSCHE 로고 이미지PORSCHE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하데스992sLv 91
조회 수5,306

안녕하세요 하데스입니다 하데스 992카레라S 보유차량 1. 992카레라S(2021) 2. 파라메라4(2022) 3. X6M50i(2023) 포르쉐 전기차 타이칸 포지션은 어디인가? 에 대하여 주관적인 평을 해보고자 합니다

타이칸을 말하다... 포르쉐 DNA는 911에 있다 타이칸은 포르쉐 DNA가 뭔지 알까? 요즘 포르쉐를 보면 핵심 임직원이 사라진듯하다...

타이칸을 장시간 운행하는 동안 참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초반 시승은 타이칸이 운전자에게 어필하고자 하는게 뭔가?에 집중하여 탔습니다 포르쉐 911 배기음 팝콘 감성? 포르쉐 911 엔진음 감성? 포르쉐 911 아담한 스포츠 디자인? 포르쉐 911 소장성? 포르쉐 911 아드레날린? 포르쉐 911 작고 가벼움이 주는 스포츠 주행성? 타이칸은 위의 6가지 느낌은 없다

포르쉐 911 독특한 디자인? 포르쉐 스포츠성 드라이빙? 포르쉐 브랜드성? 포르쉐 전기차라 유지비가 적다! 타이칸은 위의 4가지 느낌은 준다

그렇다면 타이칸 또한 폭스바겐 속 포르쉐 경영방침에 따라 출시한 전기차인가? 파라메라 카이엔 마칸 그리고 타이칸까지 폭스바겐의 큰 그림인가?

타이칸 기본 정보 리막 회사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포르쉐에 맞는 세팅 설계했다고함 즉 리막 파워트레인을 튜닝한듯... 포르쉐 독자적 파워트레인은 아닌것 같아요 타이칸과 이트론은 쌍둥이 같음 하지만 성향이 다르다? 즉 타이칸은 포르쉐 DNA의 독자적 기술이 이닌듯...

타이칸의 매력 전기차 중에서 스포츠성 드라이빙이 있다는 정도... 이것도 좀 웃픈 이야기인듯... 가장 이뿐곳♡♡

타이칸의 단점 전기차 성능에 비해 엄청시리 비싸다 실내 인테리어 디지털 라인 또한 가격에 비례하지 못하는 듯하다 뒷좌석 역시 가격에 비례하지 못하는 듯하다 포르쉐 마크값이 너무 비싼느낌

대표 브랜드 전기차들의 포지션

하이퍼전기차 리막 초고성능전기차 테슬라S 플레이드 고성능전기차 타이칸터보 이트론RS 테슬라S 고급전기차 벤츠EQS 그외... 수입 전기차 국내 전기차 개인취향... 이렇게 보면 타이칸 트림 들이 딱 들어가지 못 하고 있다 "내가 포르쉐라면 타이칸 첫 출시에 테슬라S 플레이드 자리에 위치 시키겠다" "최소한 파워트레인을 독자적 기술로 만들어야했다" 그래야 포르쉐의 DNA를 논하기라도 할 것이다 "전기차 만큼은 독자기술을 바랬는데..." 또한 아우디 이트론 트림 역시 딱 들어가지 않는데 이건 타이칸과 매우 비슷 하다

"전기차 시장은 아직 거품이 많다" 하데스 생각엔 테슬라가 전기차 시장에 기준이 될듯하다. 폭스바겐은 브랜드 마크 장사를 이젠 그만...해... 참고 리막 회사 파워트레인은 테슬라를 제외한 모든 자동차 회사가 공유하는듯하다 "쉽게 테슬라는(애플) 리막과 그외 자동차회사(구글)" 지금까지 타이칸의 포지션에 대하여 주관적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내연 스포츠카 하데스 911의 최대 가속은 300키로가 넘는다 가슴을 뛰게하는 엔진음과 배기음등은 운전자에게 최고의 선물이다 고성능 전기차 심심한 드라이빙 운전자의 즐거움이 반감됨 ☆테슬라S 플레이드는 새로운 즐거움을 기대해봅니다☆☆☆☆☆☆

이글은 정답을 야기하는 글이 아님니다 하데스가 타이칸을 타면서 느낀 점을 야기하는 글입니다 많이 부족한 글이며 개개인적으로 느끼는 점이 다를거라 생각합니다 즉 다른 느낌에도 모든이가 공감하기에 부적절한 댓글은 피해주시고 개인적인 느낌은 새로운 게시글을 작성하시어 더 많은 느낌을 마음것 표현해주세요 그 느낌에 많은 응원 하겠습니다 공감과 즐거운 댓글은 다음 게시글에 힘이 됩니다 지금까지 타이칸을 말하다에 하데스입니다 다음 글은 제2편 타이칸 시승후기 올릴께요^^ 8월 휴가 잘 보내시고 건행하세요 댓글도 재미있으니 꼭 읽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