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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자율주행 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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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문트Lv 75
조회 수2,294

자율주행사고가 계속 발생합니다. 아직 2레벨수준이라 기술이 많이 떨어집니다. 맹신하지 맙시다. 오토파일럿 옵션이 760만원이고, 가장 진보된 기술인데도, 아래와 같이 사고가 나네요. - 사고 일시: 2020년 6월 1일 오전 6시 43분경 - 사고 장소: 대만 중서부 자이(嘉義) 근처 고속도로 - 사고 내용: 테슬라 Model 3가 1차선에 넘어져있는 화물차를 추돌 - 테슬라 운전자인 황(黃)모 씨는 당시 시속 110km로 운전 중에 화물차를 발견하고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이미 늦었다고 진술 - 당시 'Autopilot' 기능을 작동하고 있어 차량이 장애물을 발견하면 감속이나 정지할 줄 알았는데 계속 정속 주행했다고 주장 - 넘어진 화물차의 운전자인 예(葉)모 씨는 후방 10m에서 후방 차량에 수신호로 전방 상황을 알리는 중에 속도를 줄이지 않고 달려오는 흰색 테슬라를 발견해 손을 흔들며 소리쳤지만 사고가 발생했다고 진술

댓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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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크미Lv 110

헐...말그대로 제대로 꼴아박았네요. 운전자가 진술까지한걸보니 다행히 많이 다치진 않았나봅니다. 정말 반자율주행이 고속도로에서 얼마나 편한지 세삼 느끼지만, 시선은 정말 쉽게 돌리면 안되겠더라구요. 핸들과 발 또한 언제나 빠르게 반응할수있는곳에 가 있어야하는것같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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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리육쌈Lv 59

목숨걸고 오토파일럿 시험한 꼴이네요 조심합시다

이구름Lv 46

저런 직선 차로에서... 속도상 급정거시 40m면 설수 있을텐데...딴짓하다 늦게 발견했다에 1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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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문트Lv 75작성자

테슬라가 자율주행시 흰색은 인식 못한다고 하네요. 좀 어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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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딘Lv 82

차선이 흰색이라 그럴까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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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차선이 흰색인 것도 있고 카메라 혹은 센서 렌즈의 방식 때문에 흰색인식 문제가 생길 수 도 있고... 글로 이렇게 설명하기가 어렵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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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레벨 3을 넘어가야 그 때 부터가 진정한 자율주행차라고 생각이 들거에요 ㅎㅎ 지금까지도 대단하지만 아직은 걸음마는 커녕 기어가는 것도 사실 아닌 수준이라.. 이제부터가 진짜 승부죠 테슬라 연말 마지막회의 때 나온 말이라고 하는데 지금이 승부처라고... 기어가다 먼저 일어서는 곳이 이 사업을 잡는다고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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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푸른Lv 43

레벨 5가 되어도 믿기 어렵죠..미국에서는 자다가 트럭밑으로 들어가 죽은 사람도 있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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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믿기는 어렵지만 설계상 레벨4부턴 웬만한 사람보다 낫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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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푸른Lv 43

ㅎㅎ 목적지 가는동안 장애물등 회피 기술 연구했었거든요....얼마나 필드레코드와 신뢰성..그리고 기능안전 등을 검토하느냐가 관건인거같습니다..그리고...그기술과 기존 sw간의 충돌 등도 충분히 테스트되어야 할거같구요..웨이모나 gm이 30만키로 이상 레코드를 쌓고는 있는데.....아직 부족하다 느끼고 있다는 소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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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회피기술 자체는 완벽은 아니라도 충분해요 ㅋㅋ 웨이모 에서 바닥에 탁구공 깔아놓고 테스트 했는데 뭐 더이상 어떻게 더 하란 말인가 라는 말 나올 정도로 거의 다 피해냇어요 가장 중요한건 (진짜 연구진입장에서) 소프트웨어간의 충돌도 방지해야하지만 진짜 중요한건 자동차라는건 전자 컴퓨터만 잇는게 아니라 결국 기계라서 사용하면서 노후화 됨을 어떻게 커버하느냐가 관건이라고 봅니다 여러가지가 섞여있는 유기적인 아이템이니깐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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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웨이모는 최근에 44만 정도 gm은 애초에 30만이 안된걸로 알고잇구요 웨이모보다 gm이 조금 더 특별한 상황에 대한 가정을 안고서 테스트 햇기에 단순 키로수가 적은 것이고 원래 올해 8월 예정이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잠정적 보류로 미뤄진게 중국 장가계 999계단테스트 예정입니다. 이 테스트가 의미하는게 겁나 큰게 사람이 주행해서도 못 가는 것을 기계 전자제어장치 컴퓨터 연산 능력 등을 이용해서 사람이 못하는 것을 할 수 잇다는 것을 증명하는 테스트라 뭐 현대기아는 아직 이 수준은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잇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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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웨이모 연구진 아는 넘한테 들은게 레벨5에 가장 기대 되는 것이 ㅋㅋㅋ 사람 성격이나 성향에 따라 운전 스타일을 바꾸는 기술이 적용 될것이라는데 브레이크 밟는 느낌부터 조향 돌릴 때 속도감까지 그리고 노면상태나 계절, 기후, 일조량을 고려해서 조절 해야하기에 (아마도) 대부분 레벨5엔 에어서스가(아마 다른 기술을 또 만들것죠?) 적용 될 것이라하네요

유통은미래다Lv 79

합체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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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꽂혔네요~~ 뭔가가 완충작용을 해준듯요... 불행 중 다행요...

kikig7Lv 11

원래 정지된 물체는 자율주행시 제대로 인지 안되는 걸로 아는데요? 벤츠나 비엠도 마찬가지고. 볼보도 매뉴얼에 정지된 물체는 조심하라고 써있고

라키Lv 6

정지된 물체를 모두 인식 못하는건 아니구 속도에 따라 개입을 하고 안하고 한답니다. 실제 테스트한 영상이 유튜브에 있더라구요. 110킬로인가? 그쯤에서는 정지된 차량에는 거의 모두다 때려 박는다고 하네요. 항상 운전자는 주의를 기울여야 안전하다는게 현재까지의 기술력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