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5 40 m스포츠 프로 2달 운행기


겟차133826
24.05.21

8,631

최종거래가
8,59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eDrive 40 M 스포츠 프로






5점
먼저 신형 E클래스 E300 익스랑 고민하다가 E클 출고 2일 전에 i5로 결정했습니다. 둘다 시승했고, E클대비 승차감,주행감(핸들링, 경쾌한 가속, 롤 억제)은 압도적이구요. 시트도 훨 좋구요. 실내 디자인 감성은 E클이 압도적이네요. 외관은 차가 크다보니 E클보단 포스가 더 있구요. 전기차는 처음인데 저보다 와이프가 더 만족하네요. (와이프는 공회전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어서 매우매우 만족함) 뒷좌석 등받이 각도만 단점으로 느껴졌구요. 헤드레스트 반대로 끼우고, 헤드쿠션,허리받침 하고 아서 아주 편해졌네요. 트렁크는 높이가 내연기관대비 낮은데, 깊다보니 실용적으로 쓰기 좋네요. 사진은 24인치 캐리어 그리고 i5는 내연기관과 다르게 트렁크 하단에 비밀공간이 큼지막하게 있어서, 의외로 활용도가 좋습니다. 주행거리는 사진상에 나온건 공조 껐을 경우입니다. 공조 키면 40km 날라가요. 아직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는 받은적없네요. 이동하는 동선에서 주차와 충전을 하다보니, 더 편한듯한 착각도 하게되네요. ADAS 성능은 너무 편하네요. 꽉막히는 구간에서 자동으로 가다서다해주니 피로도가 확 내려가요.





5점
E300 대비 가속감 시원시원하구요. 핸들링도 매우 정교한거같아요. 롤링은 진짜 차이가 많이 나는듯하구 승차감은 감히 압도적이라... 벤츠 전기차는 유투버들 혹평이 많아서 시승해보지 않아서 비교하기가 어렵네요.





5점
외부는 우람하니 맘에듭니다. 검은색 그릴이라 더 포스있고 좋네요. 흰색과 잘어울리는것같아요. 내부는 투박합니다. E클보고 왓기때문에 눈높이 높아서 인터렉션바도 그렇게 이뻐보이진않아요.





5점
썬루프가 안열리는 타입이라 저는 더 좋네요. 잡소리도 안날것같아서.. 와이드라 좋아요 후륜조향이 있어서 유턴할때 70cm 회전반경이 줄어듭니다. 오디오는 바워스앤 윌킨스입니다. 볼보꺼엔 많이 후달리지만, 적당해요.





5점
전비 현재 3600km 정도 탔는데 5.7kwh네요. E클 샀으면 기름값 대충 60만원 나왔을껀데 충전비 할인카드 덕분에 6만원정도밖에 안나온듯요.(할인 전 15만) 이상.......
댓글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