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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BMW—M4 CS 2024 리프레시 in 북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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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2063Lv 91
조회 수1,293

M3 CS에 이어서 M4 CS가 라인업에 추가 됩니더. 또다른 트윈터보에 3.0리터 S58 직렬 6기통에 543 마력의 괴물을 제가 갖고 싶어지게 된 것 같습니다. 국내에선 M3 CS도 안 파는 터라… 북미 이야기죠😂

M4 CS도 M4와 M4 CSL 사이에 들어가야 해서요(M3처럼… 뭐 중간에 Competition있고 우리나라엔 이거만 팔죠) 어쨌든 경량화를 목표해야 하기에, M3 CS처럼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사용해서 75파운드를 줄였습니다. **CS : Competition Sport의 약자로써 스페셜 모델을 상징합니다 소재나 구성이 일반 모델과 완전히 다름 ***CSL : Competition Sport Lightweight : 말그대로 경량화에 목숨 걸었다고 봐야죠. ***여기에 3.0 CSL은 조금 다르게 Coupe Sport Lightweight 입니다. 얘가 진짜 물건인데요😵‍💫

세단의 후드, 프론트 스플리터, 리어 디퓨저, 에어 인테이크, 트렁크 리드 스포일러, 사이드 미러 캡, 루프에 모두 경량 소재 적용—내부에는 역시나 M3 CS처럼 CFRP 시프트 패들과 트림을 특징으로 한 것과 마찬가지 일 것으로 기대되지요. *** CFRP (Carbon Fiber Reinforced Polymer)은 탄소 섬유 강화 폴리머로, 탄소 섬유와 수지로 구성된 복합 재료; 뛰어난 강도, 경량성 및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됨

공차 중량 감소에 추가적인 동력을 더하니 M3 CS의 0-60 시간을 3.2로 낮췄는데 일반 M4는 제로60마일 3.4초가 필요했던 거를 이번 업그레이드가 0.2초 단축시켰네요. 이 모델 위에 M4 CSL은 2022년 5월에 1000대 한정 생산했고 국내엔 없죠. 그런데 최근 직수입한 게 중고 매물로 뜬 상태입니다. 뉘르부르크링의Nordschleife 서킷에서 가장 빠른 랩타임을 찍은 BMW였죠. 이거 나올 때 글 많이 썼는데 벌써 거의 2년 전… 시간이 빠릅니다. 요즘 활동이 뜸할 수 밖에 없이 바빴네요. 자주 글 번역도 해서 올려 볼까 합니다 새해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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